4년 만에 부른 '사랑의 노래' 위러브유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글로벌 복지단체 (재)국제위러브유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가 29일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서울특별시교육청 학생체육관)에서 ‘제21회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이하 사랑의 콘서트)’를 개최했다.
코로나19 대유행으로 4년 만에 열린 자리다. 위러브유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다문화·복지소외가정 141세대와 해외 모로코 지진 이재민, 리비아 수재민, 기후위기 도서국 통가·투발루·동티모르·바누아투·사모아 등 총 7개국에 20만 달러(2억6000만 원)를 지원한다.
콘서트에는 송칸 루앙무닌턴 주한 라오스 대사, 안드레이 체르네츠키 주한 벨라루스 대사, 어용바타르 작닥 주한 몽골 대사대리, 모하마드 무스타파 유마 알문타페키 이라크 대사대리와 가족들이 참석했다. 에콰도르, 네팔, 리비아, 방글라데시, 시에라리온, 튀르키예, 앙골라 등 각국 외교관들도 자리를 빛냈다. 정·재계, 교육계, 문화·예술계, 법조계 등 각계각층과 회원, 수혜자, 시민 약 6000명이 콘서트장을 가득 채웠다.
"그 누구도 외롭지 않은 삶을 살게 하자, 어머니의 사랑으로’ 이 슬로건이
위러브유가 존재하는 이유”라며 개회사를 한 장길자 회장은
“여러분의 따뜻한 사랑과 온정의 손길이 국내와 해외 지구촌 이웃들에게
다시 일어서는 힘이 되고 희망이 됐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 해를 마감하는 연말에 자신과 이웃을 돌아보며
남을 돕는 시간으로 채울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삶의 기쁨”이라며
“고단하고 힘들어도 오늘 사랑의 노래로 많은 위로를 받고 힘내시라”고 격려했다.
1부 기금전달식 사회를 맡았던 배우 김성환은 ‘묻지 마세요’, ‘밥 한번 먹자’를 불러 분위기를 돋우었다. 15회째 콘서트에 참석한 ‘마이웨이’의 가수 윤태규와, 첫 회부터 위러브유와 인연을 맺은 가수 이승훈이 반가움이 역력한 목소리로 무대를 장식했다. 부녀(父女) 가수 김종환·리아킴은 ‘가족을 위한 노래’를 함께 불러 객석과 교감했다. ‘아! 대한민국’으로 마지막을 장식한 가수 정수라는 “보람된 일을 하면 한 해를 마무리할 때 행복하다. 어떤 무대보다 사랑의 콘서트가 그렇다”며 벅찬 소회를 밝혔다.
2부 사랑의 콘서트는 기후변화, 경제위기 등으로 녹록지 않은 한 해를 보내온 서로를 위로하고 2024년의 기대와 설렘을 나누는 자리였다. 사회자 김병찬 아나운서의 소개로 무대에 오른 새생명어린이합창단이 동요 ‘앞으로’ 메들리로 객석에 미소를 선물하며 콘서트 시작을 알렸다.
30년 가까이 지구촌 각지에서 다채로운 복지활동을 펼쳐온 유엔 DGC(공보국) 협력단체 위러브유는 현재 65개국 15만5000여 회원들이 인류의 행복과 화합을 위해 이타적 행보를 이어간다. 대한민국 훈장을 비롯해 세계 각국도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8회)과 라이프타임상, 캄보디아 국왕 훈장, 에콰도르 국회 훈장 등 다수의 상으로 위러브유의 진심 어린 봉사의 가치에 지지를 보내고 있다.
팬데믹을 넘어 새로운 시작을 맞이한 위러브유 사랑의 멜로디는 앞으로 더욱 힘차게, 멀리 퍼져 나갈 예정이다. 아무도 외롭지 않은 세상을 향해.
첫댓글 아무도 외롭지 않은 세상을 위한 사랑의 실천을 부단히 행하고 계시는 장길자회장님을 존경합니다~
4년만에 열린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의 현장이 너무 뜨거웠네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의 개회사에서 따뜻한 사랑과 마음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4년만에 드디어 열렸네요 어머니의 사랑을 전하는 새생명사랑의 콘서트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국제위러브유 대단하고 멋집니다
저도 가고싶었는데~ 넘아쉬워용^^
모두를 응원하겠습니다!
참석한 모두에게 너무나 행복한 시간이었겠어요~
와~~~~사진만 봐도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 현장의 열기가 얼마나 뜨거운지 알것 같아요
4년만에 열린 콘서트 저도 감동의 순간을 현장에서 함께 하고 싶었는데 아쉽지만 이렇게 소식을 들으니
너무나 좋아요 장길자 회장님과 함께하는 위러브유의 새생명 콘서트 감동입니다~^^
마지막의 '아무로 외롭지 않은 세상을 향해' 가 가장 인상깊네요 장길자 회장님의 어머니 마음으로 진행되는 새생명 사랑의 콘서트를 통해 많은 분들이 위로를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이였던 것 같아요^^
다시 희망의 멜로디를 전해준 위러브유 새생명사랑의콘서트 감동이였습니다!!
참석한 분들의 얼굴이 참으로 복 받을 상입니다. 표정이 전부 밝아서 좋네요~!!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는 미래의 희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