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18일 토요일.
마눌님의 고향 친구들 모임이 오후에 순천에서 있어 조금 일찍 순천으로 출발한다. 모임장소 근처에 있는 드라마 촬영장에 도착하여 관람을 한다.
순천 드라마 촬영장.
순천 드라마 촬영장은 대한민국의 전라남도 순천시 비례골길 24(조례동)에 위치한 드라마 촬영 세트장이다.
2006년에 방영된 드라마, ‘사랑과 야망’의 야외 세트장으로 주로 195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순천읍내와 서울의 변두리(달동네) 모습을 재연한 것으로 추억의 장소이며 드라마 <자이언트>, <에덴의 동쪽> <제빵왕 김탁구>, <허삼관매혈기> 등을 촬영한 장소이다. 또한, 골목 골목을 다니며 옛 모습의 촬영장을 관람하고 기념 사진도 찍기 좋다.
옛날 고고장의 모습.
순천 드라마 찰영장 관람을 마치고 마눌님을 모임장소에 태워다 주고서 나혼자 순천왜성으로 출발한다.
순천왜성(順天倭城). 전남 순천시 해룡면 신성리 산 1
순천왜성(順天倭城)은 정유재란 때 일본군이 쌓은 일본식 성곽(왜성)이다. 왜교성(倭橋城)이라고도 불린다. 정유재란때 고니시 유키나가, 우키타 히데이에, 도도 다카토라에 의해 축조되었으며 축성 후 고니시 유키나가가 1만 3천 7백명의 병력으로 주둔하였던 곳이다. 조명연합군과 두 차례에 걸쳐 최후·최대의 격전을 벌인 곳이기도 하다. 성내 면적 317,361㎡. 현재 성벽의 일부가 남아 있다. 우리나라에는 임진왜란 때에 일본군이 쌓은 왜성(倭城)이 있는데, 이 성은 전라도 지역에 있는 유일한 왜성으로 1963년 1월 21일 대한민국의 사적 제49호 승주신성리성으로 지정되었다가, 일제지정문화재 재평가 관련, 등급조정키로 함에 따라 1997년 1월 1일자로 사적 지정이 해제되었고, 1999년 2월 26일 전라남도의 기념물 제171호로 재지정되었다.
저 멀리 광양 구봉산전망대가 보입니다.
광양 백운산이 멀리 보입니다.
순천 왜성을 돌아본 후 저녁을 먹으로 순천 웃장 국밥골목으로 갑니다.
황전식당으로 들어갑니다.
돼지머리국밥과 순대를 시켜 먹습니다.
저녁 식사를 마치고 마눌님을 핍업하러 갑니다. 낼 여수 낭도 상산과 트레킹을 하기위해 여수에서 1박을 합니다.
이순신광장 근처에 숙소를 정하고 여수 야경을 즐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