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13일 (목). 밤 9시 5분에 출발하는 Azores 항공으로 5시간 45분 소요되는 Azores 제도 9개의 섬 중에서 제일 큰 섬 Sao Miguel (상 미겔) 섬에 도착했다. 북미의 동부보다 4시간 빠른 곳이니 14일 아침 6시 50분에 도착이다. Toronto 는 지금이 한밤중 2시 50분이다. 약간은 정신을 제대로 차리기 힘이 든다. 9년 전 왔었던 곳인데 크지 않은 도시라 기억에 대부분 그대로 남아있는 곳이다. 호텔 침대에 그대로 쓰러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데 2시 Check-in 까지 기다리는 동안 잠시 근처의 Market 에도 들리고, 아침도 간단히 하고 돌아온다. 아름답고 수려한 폰타 델가다의 아이콘, Gate of Ponta Delgada. 검은 화산암으로 지어진 독특한 양식의 Ponta Delgada 의 건축물들이다.
Ponta Delgada 시청 건물.
관광객이 붐비지 않는 Off Season 이지만 어디서 나타났는지 쌍두마차가 관광객을 싣고 다가온다.
버터와 함께 구워서 내온 Lapas 한 판. 4월, 5월의 제철에는 새큼한 이곳의 소스와 함께 싱싱한 Lapas 를 그대로 날로 먹는다.
대구와 쌀밥으로 가득한 Cod Hotpot. 큼직한 대구가 반, 쌀 반으로 뭉텅뭉텅 크기의 대구가 가득하다. 거의 2인분 양이다. 이곳 섬사람들의 최고 인기 생선은 대구이다. Market 마다 소금에 절여진 대구가 가득히 진열되어 있다.
벽에는 헝겊 조각들로 만들어 놓은 생선이 멋있는 자태를 뽐내고 있다. 이곳 Ponta Delgada Town 의 인구는 5만 명이 조금 안된다. 9개 아조레 제도의 제일 큰 섬인 Sao Miguel (상 미켈) 의 전체 인구는 약 14만 명.
대서양 가운데서 마구 잡히는 생선과 해산물들이 그득한 곳이다. 이곳 섬에서의 1년 해산물 출하 총액이 무려 1.05 Billon Dollar 를 상회한다.
Botanical Garden. 뿌리가 거대한 Ficus Macrophylla 나무. 찾아보니 상록 반얀나무, 혹은 호주 반얀나무로 불린다.
팔을 벌리고 나무 둘레를 짐작해 본다. 원산지는 호주, 나무 이름은 Queensland Kauri.
또 다른 종류인데 더욱 거대하다. 이름이 뭐였더라...
Camellion (동백) 꽃이 만발해 있다. 아주 온화한 겨울인 곳에서는 10월에서 4월까지, 일반적으로 1월부터 3월까지 피고 지고 계속 아름다운 꽃을 제공하는 동백꽃. 원산지는 중국이다.
더 많은 사진과 글을 보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https://blog.naver.com/yongkim46/2237929797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