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떻게 했을때 고객님들에게 만족과 감동을 드릴수 있을까?☺
★에티켓★
1.고객님들 대접해드리기
과정
고객님이 오시면 인포에 있다가 탈의실까지 안내를 해드리고 옷도 챙겨드린다.
그런 뒤 화장실을 가시면 화장실 불을 켜드리고 문을 닫고 기다리고 있다가
관리실로 안내를 해드리고 관리가 끝난뒤에도 탈의실까지 마중해드리고 문을 닫혀드린다.
결과
고객님들이 신규고객님부터 기존고객님들 모두가 좋아하셨고
들어오시고 나가실때까지 웃으면서 기분좋게 나가셨다.저 역시 친절함이 몸에 베어서 이제는 습관대로 그 즉시 나온다.고객님들이 약수점은 서비스 교육이 잘 되있어서 항상 전직원이 친절하다고 말씀해 주셨다.
2.인사 잘하기
과정
고객님이 관리 받으시러 오시면 전 직원이 안녕하십니까!^^인사를 큰 목소리로 하였다.
나가실때도 전직원이 감사합니다.안녕히 가세요.!하고 동시에 말을 하였다.
결과
인사를 잘하니 고객님들이 들어오시면 눈을 일부로 저희랑 마주 칠려고 하시며 오히려 고객님이 인사를 먼저 해주시기도 하셨고 나가실때도 감사하다고 시원했다고 표현을 해주셨다.
3.고객님이 기달릴 경우이다.
과정
고객님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죄송합니다.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결과
먼저 멘트를 하고 들어가니 고객님이 기다릴 경우 조금 시간이 지체 되더라도 서운해하지 않고 이해해주셨다.
오히려 더 괜찮다고 기다려주신다고 해서 감사했다.
4.고객님 몸을 따뜻하게 해드리기
과정
요즘에는 손발이 차고 몸이 차신분들이 많아서
고객님이 팩 하실때 편안하게 쉴수 있도록 매번 복부와 손,발에 스톤과 따뜻한 돌을 해드렸다.
결과
아무곳에서나 못자고 예민하신 분들이 잠을 제대로 잘수 있었고
마무리때 몸이 따뜻해지고 땀을 흘려서 노페물 배출을 할수 있고 관리를 받고난뒤 훨씬 더 몸이 개운하게 잘 풀리고 기분좋게 관리받고 가신다고 말씀해주셨다.
5.불편한 점이 없는지 항상 체크하기
과정
고객님이 움직이거나 팩을 올려드린후에는 항상 불편하신곳이 없는지 여쭤보았다.
결과
고객님이 불편한곳을 직접 말씀하시기전에 기다리지 않고 먼저 다가가 말을 하니까 쑥쓰러워서 말을 못하는 고객님들에게 더욱더 신뢰를 드릴수 있었고 그러므로써 고객님들과 더 친해질수 있었으며 고객님께 항상 관심이 있고 신경을 쓰고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었다.
또한, 효과를 보신분들이 체험수기를 남겨주실때 세심한것 하나하나 신경을 써주고 고객님께서 먼저 다가와 친절하다고 칭찬해 주셨다.
6.약손명가 식구들 약수점 직원들 사진을 붙여 샾을 꾸몋다.
과정
인포 옆에다가 사진을 3줄로 줄을 달아서 걸어놓고 약손명가 페스티벌 행사 사진을 붙여서 약손명가를 알리고 저희들 얼굴을 보겠금 하였다.
결과
사진을 찍고 기다리신 분들이 보시며 약손명가 문화에 대해 대단하다고 예쁘다고 말씀해주셨고 상담을 하시고 기다리는 분들이 구경을 하셨으며 샾이 아기자기 하고 따뜻한 면을 보여 드릴수 있어서 흐뭇했다.
7.샾 을 깨끗히 대 청소를 했다.
과정
고객님들이 예약이 적고 한가해지면 샾을 깨끗히 대청소를 하였다.
결과
안 오시던 고객님 예약을 해주셨고 신규고객님도 지나가다가 오셨다.
8.크리스마스 캐롤송을 들려주었다.
과정
11월달부터 샾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시키기위해 미리 크리스마스 캐롤송을 들려주었다.
결과
고객님들이 들으시고 벌써 12월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것 같아 설레이다고 하셨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관리를 해드릴수 있었다.
9.샾 분위기를 바꾸었다.
과정
샾 전체 내부가 심플하고 썰렁해서 탈의실,샤워실,화장실 들어가는 입구를 예쁜 꽃으로 장식하였고 인포에는 밝고 상담률을 높이기위해 해바라기를 두었으며, 크리스마스 트리를 새로 주문해서 인포에 배치해두고 살아있는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금전수와 화분을 두었다.
결과
샾이 사람 냄새가 나는것처럼 따뜻해졌고 가득 채워졌으며
고객님들이 보시기에도 미리 크리스마스 트리를 해놓으니 분위기가 좋아졌다고 하시며 고객님들 집에도 빨리 해놓고 싶다고 말씀하셨다.
10.구석지 틈세 디테일한 곳까지 신경을 썼다.
과정
신규 고객님들의 눈으로 보고 고객님이 자주 가시는 곳을 체크하고 정검하며 손이 못가는 구석지를 깨끗히 하였다.
결과
고객님들이 샾이 깨끗하다고 매번 체험수기에 남겨주실때마다 칭찬 글을 올려주셨고 샾이 깨끗하니 일주일에 한번씩 계속 오고싶은 샾이 되었던것 같다.
11.관리시 청결하기
과정
“손을 깨끗히 씻고 오겠습니다.”
멘트하기
결과
매번 손을 깨끗히 씻고 오겠다고 멘트를 하고 들어가니 고객님들도
깨끗하고 청결한 것에 매번 기분 좋게 관리를 받으셨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12.눈을 가려드리기
과정
고객님이 기다릴 경우 불안해하지 않게 타월로 눈을 가려드리고
잠시만 기다려 달라고 부탁드렸다.
결과
눈을 편하게 감게 해드려서 눈도 안 부시고
옆에 고객님을 보며 두리번거리지 않게되어 편안해보였다.
13.친절함+칭찬합시다.투표함
과정
고객님들께 관리시 부터 나가실때까지 친절하고 만족을 드려서
친절사원 투표를 꼭 해주시고 가게끔 했다.
결과
그래서 고객님들이 예약도 잡지만 가실때 까먹지 않고 친절사원 투표를 먼저 해주시어 투표함이 가득 찼고 약수점은 고객님들에게 직원들이 정말로 친절하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셨다.
14.따뜻한 가운으로 입혀드렸다.
과정
처음에 고객님이 가운을 입고 관리실로 들어오시고 가운을 벗고
관리를 해드리면 추위를 많이 타시는분들은 추워하셨다.
결과
그래서 관리가 다 끝나고 가신분들이 일어나시고 나가실때 오른쪽 베드밑에
있는 따뜻한 가운을 드리고 따뜻하게 입고 나가시게 했다.
이때, “고객님 가운이 따뜻하시죠?”여쭤보면 너무 따뜻하고 좋다고 이런면까지 배려해주신다고 좋아하셨습니다.
15.실리퍼는 오른쪽에 두었다.
과정
고객님들이 나가실때 하나로 통일해서 슬리퍼는 오른쪽에 두고
“고객님 미끄러지지 않게 조심히 오른쪽으로 내려오세요.“하고 말씀을 드렸다.
결과
나가실때 신발이 뒤섞이거나 어느쪽에 있다는것을 알기 때문에 찾기 쉬웠고
예를들어 전신관리를 받고 혹시나 오일때문에 미끄러질경우도 미리 예방을 하였고 고객님이 무사히 내려오실때까지 옆에서 지켜보니 안정감있게 내려오셨다.
16.슬리퍼 소리 나지 않게 하기
과정
관리를 받다보면 누워있는 고객님은 직원들이 슬리퍼를 끌고 다니면
소리가 너무 커서 귀에 거슬린다.
그래서 직원들에게 바른자세로 걸으라고 알려주고 발뒷꿈치 가운데 부터
내딯고 걸으세요.하고 말하였다.
결과
직원들이 신발을 끌지 않게 되어서 슬리퍼소리도 작게들리고
무의식중에 바른자세에 대해 신경을쓰게 있는게 보였다.
또한,고객님들도 관리를 받을때 편안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받을수 있었다.
17.고객님 마무리
과정
팩 마무리 하고 일으켜드릴때 “고객님 허리 다치지 않게 오른쪽에 손짚고 옆으로 조심히 일어나주세요.”하고 멘트를 하였다.
결과
오래 누워있었던 고객님도 일어 나실때 허리를 덜 아파하셨고
또한, 일어나실때 힘들어하는 고객님들에게 잘 일어날수 있도록 허리를 잡아드리니 허리가 아프지 않아 고객님 입장에서 평소에도 좋은 습관 하나 배울수 있고 알려드릴수 있음에 감사하였습니다.
18.고객님 스트레칭 해드리기
과정
관리가 다 끝나고 스트레칭 해드리고 탈의실로 가기전에
“고객님 오늘 관리 어떠셨어요?시원하셨어요?
직원들도 말을 했지만 원장이 직접하니 좋아하셨다.
결과
고객님들이 오늘 덕분에 시원하고 편안하게 잘 받고 가신다고 말씀하시고
가셨습니다.
19.고객님 예약 잡아드리기
과정
고객님이 가실때 예약을 되도록 이면 원장이 잡을려고 했다.
결과
관리가 끝나는 시간에 잘 맞춰서 고객님 가실때 직접예약을 잡아드리니
일주일에 한번씩 고객님들이 꾸준히 예약을 잡아주셨으며
미리 예약을 많이 잡고 가셨습니다.
20.시끄럽지 않게 문 닫기
과정
온장고 냉장고 수납장을 닫힐때 시끄럽지 않게 하기위해
온장고에“ 살살~닫히세요.!”하고 문구를 붙여놓았다.
결과
그러므로 직원들도 온장고나 냉장고문을 열고 닫힐때
문구를 보고 다시 한번쯤 생각을 해보고 닫히니
시끄럽지 않았다.
21.제스처or싸인 보내기
과정
고객님 관리시 바쁠때나 시끄러운것 싫어하시는 고객님이 계실경우
허기침을 하며 신호를 먼저 보내고
미팅때 연습한 제스처를 손짓으로 싸인을 보냈다,
결과
그러므로 고객님들도 기다리지 않고
일의 흐름이 깨지지 않고 빨리 회전이 되어 돌아갔다.
21.칭찬해주기
과정
인포에서 부터 고객님이 방문해 주실때마다 관심있게 보고
헤어스타일이나 옷을 보고 너무 잘 어울리시고 예쁘다고 말씀드렸다.
결과
고객님들이 들으시고 기분 좋아하시며 웃어주시고 감사하다고 말씀해 주셨고 또한,나중에 저희 직원들이나 제가 헤어스타일이 바뀌거나 달라지면
고객님도 마찬가지로 봐주시며 칭찬해주어 서로가 칭찬해주는 약수점이 되었습니다.
22.발 씻는것 직접 샤워실로 안내해드리기
과정
다리 관리 받는 고객님들이나 전신관리를 받으실 경우
옷을 갈아입고 나오시면 기다리고 있다가 샤워실까지 안내해드리고
불을 켜드리며 슬리퍼를 다시 가지런히 정렬하여 바로 나올수 있도록 돌려놓았다.
결과
바쁘지 않으면 거의 샤워실 밖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관리실로 안내를 해드렸다.저희는 신규고객님들부터 기존고객님들까지 매순간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고객님들도 발을 깨끗하게 씻고 나와서 관리를 받으니 청결한 분위기속에서
관리가 들어가니 고객님들 효과가 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스스로 알아서 씻고 관리실로 들어오신답니다.^^
23.관리실에서 먼저 고객님을 기다리고 있기
과정
고객님이 옷을 갈아입고 나오시면 먼저 준비를 해놓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결과
고객님들도 바로 헤메이거나 기다리지 않고
바로 관리를 들어갈수 있어서 시간을 뺃기거나
기다릴 염려가 없었습니다.
24.손을 따뜻하게 데피기
과정
겨울에는 크림 관리를 들어갈때는 손이 너무 차가워서
저희가 “차갑습니다.”멘트를 해도 너무 차가워서 고객님들이 처음에 놀래십니다.저희 또한,교육시 관리를 받아봐서 얼마나 차가운지 특히 저처럼 추위를 많이 타신분들을 그 느낌을 알것입니다.
그래서 온장고 위에 손을 데피고 관리를 들어가거나 따뜻한 온 스포로 손을 녹이고 들어갑니다.
결과
손을 먼제 데피고 관리를 들어가니 저희도 조금 미안해하고 고객님도 추워서 놀래지 않아 시작부터 끝까지 기분좋게 관리를
받을수 있습니다.
효과로써 보답하기=매출올리기 창출♥
1. 100%멘트하기
과정
처음에는 제가 모범을 보이기 위해서 고객님 관리시 멘트를 들어갈때마다 하였다.
그러면서 직원들한테도 멘트를 하면 관리60점에 40%의 효과를 더 드릴수 있다고 알려주었다.
결과
직원들이 처음에는 쑥쓰러워 하더니 나중에는 고객님과 좀더 친해지며 첫 시작멘트부터 하더니 나중에는 공부한대로 모두가 멘트를 했다.
그랬더니 직원들도 더 자신감이 생기며 표정이 밝아지고 어떠한 고객님이 오더라도 질문에 대답을 할수 있고 전문가다움이 보이며 샾 분위기가 업그레이드가 되고 밝아 졌으며 매출도 올랐다.
2.고객님들 하루에 2번 이상 서비스해드리기
과정
팩 을 하실때 지루해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서비스를 해주면서
약손명가 프로그램을 알렸다.
결과
고객님들이 관리를 받으시고 효과에 대해서도 듣고 관리시 말 못한 것도 스스럼 없이 말하게 되고 고객님과의 교감이 자연스럽에 통하고 더불어 잘되면 재티켓도 할수 있었다.
3.재티켓 하기
과정
고객님 관리가 끝나고 나오면 챠트에 적거나 직원들간에
서로 정보를 주고받으며 보고를 하고 무슨 관리에 관심이 있는지 확인을 해주었다.
결과
직원이 고객님과 관리하고 보고한 내용을 참고하여
한마디 덧붙여 말씀을 드렸더니 고객님이 더 수긍하고 믿음을 가지셔서
재티켓을 할수 있었다.
4.아침마다 미팅하기
과정
오픈하기 전에 직원들과 챠트를 보고 재티켓,서비스,체험수기,칭찬합시다.
를 선별을 한후 고객님 관리시 집중공략을 하였다.
결과
챠트에 그날에 매출이 있고 보물이기에 먼저 관리를 들었갔던 직원이
그 고객님에 대해 말을 해주고 계획대로 해보니 효과가 보였다.
5.간절한 기도의 힘이다.
과정
정말로 고객님이 오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전 직원이 같이 기도를 하였다.
결과
그래서 기도의 힘이 통했는지 신규전화가 왔고 재티켓을 하실 고객님이
전화를 주시고 오셨다.
6.구호 외치기
과정
아침에 전 직원이 큰 소리로 “구호”를 외치며 시작을 하였다.
결과
아침부터 에너지 가득한 기운을 발산하니 하루종일 밝은 모습 그대로 유지할수 있었고 힘이났다.
7.체험수기 올라오게 하기
과정
효과를 보신 고객님들에게 인터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구경도 하시고
체험수기를 올려 달라고 부탁드렸다.
결과
고객님 중에 항상 긍정적이고 일주일에 한번씩 꾸준히 와주시는 분들이
체험수기를 남겨주셨고 약수점에 인터넷 손님 없었는데 체험수기 덕분에 인터넷 손님이 늘었습니다.^^
8.상담률을 높이기
과정
친절사원 투표로 고객님들이 감사하다고 써준 글을 게시판을 만들어서
인포에 세워 두었다.
결과
상담 받으시러 오신 신규고객님들이 기다리면서 보시고는
상담을 해드릴때 훨씬 더 수월하게 상담을 해서
고객님들이 써주신 글에 친절하고 시원하다는 글이 많아
상담률이 높아져서 티켓팅을 할수 있었다.
9.직원의 석고본 전후를 볼수 있게 인포에 배치하였다.
과정
직원 석고본을 상담고객님이나 기존고객님들이 바로 볼수 있게
눈 높이가 잘 보이는데에 배치하였다.
결과
고객님들이 보시고는 정말로 작아진것을 직접 확인을 하고
또한,직원 석고라고 하니까 신기하다고 저희를 믿고 관리를 등록을 해주셨다.
10.매출이 없는 날에는 제품 권해드리기
과정
그날 하루 매출이 없는날에는 고객님께 얼굴축소가 되는 청려팩을 발라드리며 효과에 대해 말을 하였다.
결과
고객님이 잘 귀담아 들을수 있게 자세하고 상세하게 설명을 해드리며
정말로 좋은 팩으로 당당하고 자신감 있게 말씀드리니 거의 대부분 사가지고 갔다.
11.샾 에서 쓰는 제품들을 구입해서 써보기
과정
샾 에서 쓰는 제품을 직접 사서 집에서 해보았다.
결과
얼굴 축소팩을 사서 했는데 정말로 직접 발라보니 얼굴이 촉촉해지고 맑아지고 부종이 빠지고 리프팅이 되는 효과를 보았고 이 팩은 날마다 해도 되는 팩이라고 확인 할수 있었으며 경험을 통해 좋은 것을 알고 고객님께 직접 권하는데 수월하였다.
12.금전수 만지기
과정
고객님이 안오실때에 금전수를 만지며 오시기를 간절하게 바라면서
기도하였다.
결과
좋은 기운에 의해서 고객님들의 예약이 생기고 신규문의 전화도 왔다.
13.샾 온도를 항상 훈훈하게 하였다.
과정
신규고객님이나 기존 고객님이 들어 오셨을때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다.
결과
밖에서 들어오시는 고객님들께서 따뜻하다고 말씀을 해주셨고
따뜻한 온기로 기분좋게 관리를 받고 나가시는것을 지켜볼수 있었다.
14. 본인 손을 보며 들어갔다.
과정
고객님 관리시에 본인 손을 보고 들어가니 집중력이 더 생겼다.
결과
고객님께 더욱더 집중을 하게 되어 실력도 늘고 효과도 많이 드릴수 있었다.
15.고객님께 지난번 관리는 어떠셨는지 여쭤보았다.
과정
고객님께 관리해드리면서 지나번 관리는 어떠셨는지 여쭤보았다.
결과
그래서 고객님과 더 대화를 하게되고 효과를 느끼고 달라졌는지를
서로 확인을 하며 알려줄수 있었다.
16.매출을 올릴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과정
하루 하루 긴장감을 놓치지 않으며 매출을 올릴수 있는 방법이 무엇일까
항상 곰곰히 생각을 해보았다.
결과
자꾸 생각을 하게 되니까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각나고
잘하시는 원장님들한테 여쭤보니 노하우를 알려주었다.
17.회사 애기를 많이 한다.
과정
고객님들 관리시 회사 애기를 많이 하고 자랑을 했다.
결과
고객님들도 얘기를 듣고 잘되는 약손명가를 보고 대단하다고 했고
직원들이 교육을 매번 듣고 열심히 하는모습에
애사심이 있다고 "꼭" 성공할수 이다고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18.멍드신 분들 발목이 삐신경우 맨소래담 발라드리기
과정
관리시 멍드신 분들을 마무리때 맨소래담 로션을 발라드리고
마사지를 해드렸다.
결과
마무리때 로션을 발라드리고 마사지를 해드리니
훨씬 아프신게 덜하고 다음에 오셨을때 다시한번 여쭤봤을때
좋아졌다고 하고 삐신것도 괜찮으시다고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8.달걀과 따뜻한 물 챙드리기
과정
다리 관리를 받고 나오신분들은 달걀과 따뜻한 물을 챙겨드리며 드시게 하였다.다리 관리를 받고 나오셔서 “고객님! 달걀을 드시면 단백질이여서 다리가 훨씬 잘붙어요.하며 멘트를 하고 다리 고객님들만 특별히, 저희가 챙겨드리는거예요.“말씀을 드립니다.
결과
다리 손님이던지 밥을 못먹고 와서 배가 고프신 고객님들도 같이 챙겨드리면서~~~
“고객님! 저희 선생님들이 아침에 날마다 찌는 거예요,정말로 맛있어요.드셔보세요.” 말씀을 드린다.그러면 자연스럽게 고객님들이 속에있는 말씀도 잘하시고 평소에 관심이 있었던 관리도 말을 하게되면서 그 자리에서 상담도 자연스럽게 이루워져 재티켓이 되기도 합니다.
19.실장과 관리사가 한달에 한번씩 명동과 본점근무를 합니다.
과정
저희 약수점은 실장은 명동점 근무 관리사는 본점근무를 하며 여러 원장님들과 돌아가면서 호흡을 맞추고 일을 하니 더욱더 자신감이 생기고 더 많이 배우고 오게 됩니다.그리고 더 바쁘고 잘 되는 샾에서 근무를 하고오니 미팅때 의견을 서로 공유를 합니다.
결과
직원들이 바쁜 샾에서 근무를 하고 잘 되는 곳에서도 경험을 쌓으니
우리 샾에 문제점도 보이고 개선 해야할것도 찾게 되며
매출을 올릴수 있는 방안도 빨리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20. 2주가 넘으신분들은 직접 연락드리기
과정
예약노트를 보고 2주가 넘으신분들은 원장이 직접
전화나 문자를 보내며 연락을 드리고 챠트에 반드시 날짜와 시간을 체크하며 기록을 한다.
결과
바쁘셔서 못 오신경우 원장이 직접연락을 주니
고객님들이 오히려 더 연락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하고 예약을 잡아주셨다.
21.관리사 끝나신 고객님은 편지와 선물을 챙겨드렸다.
과정
관리가 다 끝나신 고객님들을 아침에 미팅때 기록을 해놓고
미리 편지와 초콜렛을 챙겨 드린다.
결과
고객님이 관리가 끝나고 상담을 하고 재티켓을 권할때
티켓팅을 하신 경우도 있지만 다시 생각해보시고 오신다고 하신분들에게
챙겨드리면 다음번에 다시 오실확률이 높았으며 체험수기를 올려주셨을때 편지와 선물을 받아서 감동을 받으셨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22.고객님이 안오실때 계단청소를 하였다.
과정
고객님들이 안오실때 계단이 계끗해 지실때까지 하루에 2~3번 닦았다.
결과
지나가는 분들이 유심히 지켜보셨고 아시는분들이 칭찬해주셨으며
좋은 기운에 의해서 신규고객님들이 신기하게 오셨다.
23.본사교육을 들으면서 매출을 올린다.
과정
매주 일주일에 한번씩 본사교육을 들으면서
사부님,김현숙대표님,정문순이사님강의를, 듣고
공부를 하며 실력을 쌓는다.
결과
교육을 들은 것을 잊어 먹지 않고 기억해서 그대로 따라해보고
월요일부터 고객님들에게 정확히 해서 즉시 효과를 드리니
매출도 올릴수 있고 일의 능률이 올랐습니다.
회사에서 하는것을 시키는대로 그대로 하면 원하는 것을 이룰수 있습니다.
김현숙 대표님이 항상 말씀 하신것처럼 항상 1등을 해본사람만이
많은 사람들 앞에서 축하의 박수를 받을수 있고 그것으로 자신감이 생기며
다시 한번 욕심을 내서 도전을 할수 있고 지금 현재도 도전중입니다.
☺저는 약손명가를 다니면서 서비스업에 대해 배웠고
고객님들에게 베푸는 친절함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어떻게 하면 회사에 도움이 될수 있을까?
고객님들에게 무한한 만족과 감동을 드릴수 있을까?
고민을 하고 해결 할수 있는 대안을 생각해보는데
약손명가는 교육을 통해
아낌없는 노하우를 끈임없이 알려주고
그것을 토대로 시키는대로 그대로 실행을 했더니
빨리 성공할수 있는 지름길도 알게 되었습니다.
때론,일을 하면서 힘들고 지칠때도 있지만
위기를 잘 극복하면 또 한명의 나를 찾게 되고
성장하고 클수 있듯히 앞으로 다가올 멋진 미래만 생각하며
절대로 좌절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을 계기로 고객님들에게 어떻게 하면 만족을 줄수 있을까?
를 레포트를 쓰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그동안 내가
한결같은 마음으로 꾸준히 못한것에 대해 깊히 반성을 해보고
더욱더 고객님들께 마음을 담아 최고의 효과로 보답을 해드려야 겠다고
굳건히 다짐을 하였습니다.감사합니다.^^*
사부님 저희를 성공하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현숙대표님 저희를 일관성있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문순이사님 저희를 의식을 높여주셔서 감사합니다.-합장-☺
고객님을 위해 놓칠수있는것 하나하나 노력한 모습이 보입니다,
저희도 더 분발하겠습니다.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고객님들께 효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합장-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실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합장-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꼭 실천하겠습니다^^ -합장-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실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합장-
원장님의 고객님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느껴집니다.감사합니다.**합장**
좋은 정보감사합니다. -합장-
고객님의 불편하신점이없는지 꼭 여쭤보고 신경써드리겠습니다! 합장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실천하는 약손이 되겠습니다 .합장.
정말 세심한 원장님의 마음이 느껴집니다. 보고 배워 원장님을 닮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합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