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19:11
공주야!
하나님께 속한 삶, 생명에 속한 삶일수록 정결하다. 그것은 생명의 근원
이신 하나님께로 가까이 나아갈수록 정결해지고 세상으로 갈수록 부정
해진다는 뜻이다. 이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그 경계가 허물어졌다.
이스라엘에게 요구하신 정함의 규정을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It's a princess!
The life that belongs to God, the life that belongs to life, the cleaner it
is. It means that the closer you go to God, the source of life, the cleaner
you become, and the more you go into the world, the more you become
unclean. Now, through Jesus Christ, the boundaries have been broken.
How can we apply the prescribed provisions you asked for from Isra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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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을 기준으로 정함과 부정함을 정하셨는지 분명히 알 수 없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부정하다고 하신 것을 부정하게 여기고, 그분이
정결해질 수 있는 길도 제시하셨으니 돌이켜 정결해지면 되는 것이다.
그 기준이나 내적인 근거보다 더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명령이다.
It is not clear what criteria you have set and negativity. However, God
denied what he said was unclean, and he also suggested a way to be
clean, so you can turn around and be clean. It is God's command that
is more important than the standard or internal ba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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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해서 끊어진다기보다 정결해질 수 있는 길을 거절했기에 끊어지는
것이다. 부정해도 상관없다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해도 상관없다는
뜻이기에 끊어질 만한 것이다. 시체를 만지거나, 죽은 자의 장막에 들어간
경우, 그 장막의 물건을 만진 경우 주검과 접촉한 경우 7일 동안 부정했다.
Rather than being cut off by denial, it is cut off because it rejected the
way to be clean. The fact that it doesn't matter to deny means that it
doesn't matter to ignore God's words, so it's something that can be cut
off. If a body was touched, or if it entered the shroud of the dead, or if
it touched the object of the shroud, it was denied for seven days if it
came into contact with the bo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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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은 죽음의 힘을, 거룩함은 생명의 힘을 상징한다. 죽음과 접촉하여
더러워진 사람이 정결하게 하는 의식을 행하지 않으면, 여호와의 성막,
하나님의 임재를 더럽히는 것이기에 이스라엘에서 끊어질 것이다.
죄는 죽음에 이르는 관문이다.
Denial symbolizes the power of death, and holiness symbolizes the
power of life. If a man who is unclean in contact with death does not
perform a ritual to clean up, it will be cut off from Israel because it will
stain the tabernacle of the LORD, the presence of God.
Sin is the gateway to deat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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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작은 죄를 소홀히 다루지 말아야 할 이유가 여기에 있다. 붉은
암송아지의 재를 만든 제사장, 송아지를 불사른 자, 재를 거둔 자, 정결하게
하는 물을 뿌린 자도 저녁까지 일시적으로 부정하게 된다. 공동체를 거룩
하고 정결하게 하는 일을 하는 중에도 그 당사자는 부정해 질 수 있다.
This is why we should not neglect small sins. The priest who made the
ashes of the red female calf, the one who burned the calf, the one who
collected the ashes, and the one who sprayed the water that cleans it
will be temporarily denied until evening. Even while doing what makes
the community holy and clean, the party can be deni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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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옷을 빨거나 몸을 씻어야 한다. 부정한 자가 정결 의식을 치르지
않으면 공동체 전체가 위태로워진다. 그 무엇으로도 인간은 스스로 거룩
하고 정결하게 될 수 없음을 보여준다. 거룩함에서 멀어지면 자신의 추함을
알지 못하지만, 거룩함으로 나아갈수록 더 추한 자신을 볼 수 있다.
They have to wash their clothes or wash their bodies. If the dishonest
person does not hold a clean-up ceremony, the entire community will
be in jeopardy. It shows that nothing can make humans holy and pure
on their own. If you move away from holiness, you don't know your
ugliness, but the more you move toward holiness, the uglier you see
your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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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거룩한 일을 하는 중에도 우리가 부정해질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여 항상 그리스도의 은혜가 머무는 삶이 되도록 해야 된다.
정함과 부정함을 구분하신 하나님의 뜻은 어디에 있는가?
We must remember that we can be denied even while doing the most
holy thing so that the grace of Christ always stays in life of Christ's grace
stays. Where is God's will to distinguish between justice and injus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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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체 접촉으로 인한 부정(11-13)
부정의 예(14-16)
a.집에서 시체를 접촉한 경우:14-15
b.들에서 시체를 접촉한 경우:16
정결 예식(17-22)
a.정결 예식의 세부 절차:17-19
b.영구한 율례: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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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시체를 만진 자는(11a)
칠일을 부정하리니(11b)
그는 제 삼일과 제 칠일에(12a)
이 잿물로 스스로 정결케 할 것이라(12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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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면 정하려니와(12c)
제 삼일과 제 칠일에 (12d)
스스로 정결케 아니하면 그냥 부정하니(12e)
누구든지 죽은 사람의 시체를 만지고(13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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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정결케 아니하는 자는(13b)
여호와의 성막을 더럽힘이라(13c)
그가 이스라엘에서 끊어질 것은(13d)
정결케 하는 물을 그에게 뿌리지 아니하므로(13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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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케 되지 못하고 그 부정함이 그저 있음이니라(13f)
장막에서 사람이 죽을 때의 법은 이러하니(14a)
무릇 그 장막에 들어가는 자와(14b)
무릇 그 장막에 있는 자가(14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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칠일 동안 부정할 것이며(14d)
무릇 뚜껑을 열어 놓고 덮지 아니한 그릇도(15a)
부정하니라(15b)
누구든지 들에서 칼에 죽인 자나(16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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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체나 사람의 뼈나 무덤을 만졌으면(16b)
칠일 동안 부정하리니(16c)
그 부정한 자를 위하여(17a)
죄를 깨끗하게 하려고(17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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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사른 재를 취하여(17c)
흐르는 물과 함께 그릇에 담고(17d)
정한 자가(18a)
우슬초를 취하여(18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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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물을 찍어서(18c)
장막과 그 모든 기구와(18d)
거기 있는 사람들에게 뿌리고(18e)
또 뼈나 죽임을 당한 자나(18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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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체나 무덤을 만진 자에게 뿌리되(18g)
그 정한 자가(19a)
제 삼일과 제 칠일에(19b)
그 부정한 자에게 뿌려서(19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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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칠일에 그를 정결케 할 것이며(19d)
그는 자기 옷을 빨고 물로 몸을 씻을 것이라(19e)
저녁이면 정하리라(19f)
사람이 부정하고도(20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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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스로 정결케 아니하면(20b)
여호와의 성소를 더럽힘이니(20c)
그러므로 총회 중에서 끊어질 것이니라(20d)
그는 정결케 하는 물로(20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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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림을 받지 아니하였은즉 부정하니라(20f)
이는 그들의 영영한 율례니라(21a)
정결케 하는 물을 뿌린 자는(21b)
그 옷을 빨 것이며(21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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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결케 하는 물을 만지는 자는(21d)
저녁까지 부정할 것이며(21e)
부정한 자가 만진 것은(22a)
무엇이든지 부정할 것이며(22b)
그것을 만지는 자도 저녁까지 부정하리라(2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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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정한 일이 존재 한다_There is something dishonest about it
부정하면 끊어질 것이다_If you deny it, it will break
거룩한 일과 부정함_holy work and dishones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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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결을 강조하신 주님, 성공적인 하루도 좋고 돈 버는 하루도
중요하지만 설령 조금 덜 성공적이어도 주의 백성으로 정결하게
살게 하소서. 이를 위해 내가 외적인 조건에 영향을 받고
있는가를 살펴보게 하시고, 깨끗케 하시는 주의 능력을 의지 하며
오늘을 성실히 살아내게 하소서. 그리하여 내가 사용하는 시간이
영광이 되고 하나님의 가슴에 지워지지 않는 역사로 채우게 하옵소서.
O LORD, who emphasized purity, let your people live cleanly, even
if your day is a little less successful, even though a successful day
is important. To this end, let me examine whether I am affected by
external conditions, and let me live faithfully today by relying on your
ability to clean up. So let the time I use be glorious and fill the heart
of God with indelible history.
2023.4.28.fri.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