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잡지를 읽다 보면 사전을 찾아봐도 나오지 않는 단어에 부딪칠 때가 많다. 하지만 이 두단어는 요즘 들어 방송이나 신문잡지에서 점점 빈번히 사용된다. 슈피겔지에서 그 예를 뽑아보면:
-Ein Politiker wurde geoutet. -Die Welt machte das Outing des CDU-Abgeordneten oeffentlich.
필자는 위 문장의 정확한 뜻을 알기 위해 여러가지로 수소문한 끝에야 겨우 그것이 호모세계에서 사용되는 말로서 상당히 비중이 있는 개념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
호모세계의 중요개념
1.coming out: 자기자신이 호모라는 것을 세상에 마침내 드러내 놓고 밝히는 것이다.
2.outint: 이것은 앞에서와 반대로 자신이 호모임을 밝히는데 동의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다른사람에 의해서 폭로당하는 것을 의미한다. --------------------------------------------------------------------------------
그러고보면 최근에는 이 coming out이 유행인 것같다. 이전에는 드러내놓지 못했던 사람들, 가령 경찰관들도 이제는 스스럼없이 coming out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더이상 불이익을 각오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심지어는 그 반대의 경우마저 있다.
토크쇼에서 여성들이 하는 이야기를 들어보면 호모에 대한 이미지가 의외로 나쁘지 않다. 호모는 일반적으로 일반남자보다 더 자신을 신경써서 가꾸고 그래서 세련미가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직업경력에서도 뛰어난 성공을 거두는 이가 많다고 한다.
이 단어들이 실제 사용된 용례들을 몇개 더 소개해 보면:
- Wollen Sie mich als Schwul outen? 나를 호모라고 폭로할 생각입니까? - Wie reagierten die Leute auf Ihr Outing? 당신이 호모란게 탄로나고 나서 사람들이 어떻게 반응하던가요? - Als 15 jaerige hatte ich mein Coming-out.나는 15살때 스스로 내가 호모라고 주위에 공개적으로 밝혔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