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신화 <무간도> 시리즈의 종결편 <무간도 Ⅲ - 종극무간> 마침내 모든 진실이 밝혀진다!
서로 엇갈린 운명의 두 남자가 있었다!
경찰 내부에 침투한 조직 스파이 유건명(유덕화 扮), 그리고 범죄조직 삼합회의 소탕을 위해 침투한 경찰 스파이 진영인(양조위 扮). 서로 엇갈린 운명을 살아가는 이들은 날이 갈수록 자신의 정체성에 혼란을 느끼고, 극심한 정신적 고통에 시달리던 진영인은 정신과 상담의 닥터 리(진혜림 扮)을 만나게 되면서 조금씩 안정을 찾아 나간다. 스파이의 신분을 벗어버리고 완전한 경찰로서 떳떳이 살아가고픈 두 사람. 본능적으로 서로에 대한 존재를 감지하고 있던 두 사람은 삼합회의 대대적인 소탕 작전을 수행하던 중 운명적으로 마주친다. 서로에게 어쩔 수 없이 총구를 겨누지만 차마 방아쇠를 당길 수 없는 두 사람· 하지만 진영인은 또다른 조직 스파이에 의해 비극적인 죽음을 맞게 되는데·
마침내 모습을 드러내는 운명의 결말! 과연 진실은 무엇인가!
진영인의 죽음에 의심을 품은 경찰 내부에서는 경찰 내 최고의 실력자 보안반장 양금영(여명 扮)에게 재조사를 지시한다. 하지만 유건명은 오히려 양금영에게서 수상한 기운을 느끼게 되고 비밀리에 양금영에 대한 조사를 시작한다. 조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유건명은, 삼합회에 버금가는 범죄 조직 보스인 심등과 양금영이 얽혀 있는 놀라운 비밀을 마주하게 되고, 양금영 역시 유건명과 진영인 사이에 놓인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진영인의 죽음 이전으로 사건을 거슬러 올라간다. 또한 진영인의 죽음 이후 괴로워 하던 닥터 리에게도 정체 불명의 녹음 테이프가 배달된다.
시간은 다시 거슬러 올라 진영인이 죽기 전· 이때부터 이들을 둘러싼 비밀들이 하나씩 정체를 드러내기 시작한다. 과연 진실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