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본과 영어원서 책표지에요.
아래는 한글본 10권이랍니다. 원서는 더 많답니다.
오디오까지 출시되어 집중듣기/읽기용으로 많이 쓰여요.
원서는 프래니/마이위어드스쿨/매직트리하우스와 페이지와 난이도가 비슷해요.
초등용 초급챕터랍니다.
미국 어린이들이 뽑은 최고의 추리 동화와 신과람 선생님들의 과학 이야기가 만났다!
40여 년 동안 미국에서 사랑받은 인기 시리즈물! 드디어 한국에 상륙!!
[탐정 브라운]시리즈는 1963년부터 미국에서 출간되기 시작하여 TV 드라마로까지 방영된 추리물이다. 추리소설 작가라면 누구나 받고 싶어 하는 미국 추리소설 협회의 '에드거 특별상'을 수상한 도널드 제이 소볼은 이 시리즈물로, 태평양 북서부도서관 연합회가 주는 '어린이 독자상' 등 각종 상을 휩쓸었다.
미국인이라면 누구나 '탐정 브라운' 하면 '걸어 다니는 백과사전, 인사이클로피디아'를 떠올릴 만큼 유명 캐릭터를 만들어 낸 것이 바로 이 시리즈이다. 바로 이 시리즈가 한국에서 출간되면서, '한국형 학습 동화'로 새롭게 탈바꿈했다. 관찰력과 논리력, 그리고 추리력은 탐정의 필수 조건이다. 이것이 바로 과학적 상상력의 기초라고 생각하여 초중고 과학 선생님들의 모임인 '신나는 과학을 만드는 사람들'이 과학적 솔루션 부분을 새롭게 집필한 것이다.
'신과람' 선생님들은 브라운이 해결하는 사건의 에피소드마다 원서에는 없는 숨은 과학 원리들을 뽑아 물리, 화학, 생물, 지구 과학 등의 과학 원리를 명쾌하게 설명해 준다. 또한 한국 초등 교과서에 맞게 과학 원리를 구성하여, 과학 교과 내용을 잘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인터파트 소개글 펌]
첫댓글 혁재가 아주 좋아할거 같아요 연재도 프래니시리즈는 두번 정도 읽었으니까 제임스가 슬쩍 건네주시면 읽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혁재는 이미 알더라구요. 재밌다그러면서 읽더라구요.
@제임스 아~ 학교도서관에서 봤었나봐요. 혁재가 연재에게 추천을 하는 책들이있는데 연재는 영~ 시큰둥이에요~
@cheese 이 시리즈가 과학적인 소재를 스파이탐정스타일로 녹여내다보니 그럴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