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력 2월 23일(양 3. 15) 10시 30분 유니버셜 아트센터에서 학교법인 선문학원의 한학자 이사장 취임식이 거행 되었다.
1부 취임식, 2부 오찬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날 행사는 방영섭 부이사장의 개식선언, 국민의례, 천일국가 찬송으로 시작 되었다.
석준호 한국회장은 기도를 통해 “애천, 애인, 애국의 건학이념을 중심으로 선문의 모든 학생들이 참부모님의 위상과 정신을 배울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하늘이 바라시는 재목들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시길 바란다고” 하였다.
방영섭 부이사장의 사회
국민의례
천일국가 제창
석준호 한국회장의 기도
기도하는 참석자들
기도 후 내빈소개에는 먼저 선문학원 이사장으로 취임하시는 한학자 총재님을 소개 하였고 이어서 단상위의 문형진 세계회장, 석준호 한국회장, 황선조 선문대 총장, 대학법인협의회 이대순 박사, Dr. Neil A. Salonen 브리지포트 총장, 강한대한민국 범국민운동본부 윤정로회장, 참가정의 며느님들이신 최연아, 이연아님, 평화대사중앙회장과 강한대한민국 범국민운동본부 공동의장 김민하 총장, 김봉호 전 국회부의장, 학교법인 대양학원 최동호이사장, 박보희 한국문화재단 이사장, 김효율 선교재단 사무총장, 문난영 세계여성연합회장, 김병수 세계일보사장 외에도 취임식에 참석한 많은 대내외 내빈 들을 소개 하였다.
이재준 선화예술고 교장과 유정선 선화유치원 원장이 참부모님께 꽃다발을 봉정해 올렸고 이어서 황선조 선문대 총장의 환영사가 있었다. 황선조 선문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학교법인 선문학원이 새로운 이사장님을 맞이하게 되어 2만 선문학원 가족들을 대표한 환영의 메시지와 학교법인 선문학원의 설립동기를 이야기 하였다.
내빈소개의 모습
꽃다발 봉정
황선조 총장의 환영사
이어서 문형진 통일교 세계회장은 “위대한 한 남편의 아내 이셨으며, 세계적인 여성운동가요. 교육자였으며 하나님의 구원섭리를 위한 참어머님인 것입니다” 라며 이사장님 소개를 하였고 참석자들의 힘찬 박수와 환영을 받으며 한학자 이사장님의 취임사가 이어졌다.
문형진 세계회장의 이사장님 소개
단상에 오르신 이사장님
한학자 이사장님은 취임사에서 “지금은 분명히 역사의 대 변혁기 입니다. 인류의 궁극적 꿈이요, 보편적 가치의 표상인 자유와 정의, 그리고 평화의 세상을 어떻게 열어가겠습니까? 다른 길이 없습니다. 민주주의도 공산주의도 답이 아닙니다. 이제 하늘의 섭리적 경륜 속에 새시대, 즉 ‘천정시대’를 열어야 합니다. 이런 숭고한 뜻을 받들어 학교법인 선문학원은 그 정체성을 바로 세우고 절마의 늪에서 허덕이는 현 사회, 특히 교육의 현장에 새로운 변혁을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따라서 함께 더불어 공생하는 소통-화통의 문화, 즉 심정문화를 선문학원이 먼저 창달해서 대한민국 교육현장에 새로운 비젼을 제시해주어야겠습니다.” 라고 하시며 선문학원에 교육 철학과 미래를 제시해 주셨다.
한학자 이사장님 취임사
취임사를 경청하는 참석자들
취임사가 끝난 후 한국대학법인협의회 이대순 회장의 축사와, Dr. Neil A. Salonen 브리지포트대학 총장의 축사가 이어졌고 축사가 끝난후 남성4중창과 선화예고 합창단의 축가가 있었다.
이어서 송영섭 선문대학교 총동문회장의 억만세 삼창을 끝으로 학교법인 선문학원 한학자 이사장 취임식 1부행사는 마무리 되었다.
이대순 회장의 축사
Dr. Neil A. Salonen 브리지포트대학 총장의 축사
남성중창단의 축가
선화예고합창단의 축가
억만세 삼창
2부 행사는 12시에 유니버셜 아트센터 블루룸 에서 김만호 실장의 사회로 진행 되었고 선문대 이재영 교목실장의 기도와 선문대학교 보직자 임명장 수여식, 축하케익 커팅, 김민하 박사의 건배제의로 오찬이 진행되었다.
김미란 교수와 이관순교수가 나와 축가를 불렀고 이어 참부모님께서 활동하신 최근행사를 모아 정리한 비디오 시청의 시간을 가졌다.
박보희 회장이 나와 간증을 하였고 황선조 선문대 총장의 억만세 삼창을 끝으로 오후 2시쯤 선문학원 이사장 취임식및 오찬이 끝이났다.
김만호 실장의 사회
오찬장에 입장하신 이사장님
이재영 교목실장의 기도
선문대학교 보직자 임명장 수여식의 모습
케이크 커팅
건배제의
한학자 이사장님이 걸어오신 길
-1943.1.6(음) 평안남도 안주군 안주읍 신의리 26번지 출생
-서울 선정중학교, 카톨릭 대학 성요셉 간호학교
-명예 문학박사 : 미국 브룸필드 대학, 브리지포트 대학, 선문대학교
-명예 신학박사 : 미국 UTS
-명예 문학박사 : 타이완 중국문화대학
-명예 철학박사 : 러시아 우퍼볼타대학
-명예 교육학박사 : 브라질 스테프바신학대학, 키리기스스탄 국립사범대학
-명예 인간학박사 : 도미니카공화국 페대리코 엔리케이스이카르바할대학
-명예 언어학박사 : 키르기스스탄 국립과학아카데미
-브라질 정부로부터 '브라질 공화국 대통령 훈장' 수여
-UN IAEWP(세계평화교육자국제연합) 수상
-1982년 세계언론인회의 강연을 시작으로 30년간 세계평화와 참가정실천을 위한 운동에 앞장서고 있으며,
-1990년 고르바초프 전 대통령 초청으로 소련을 방문, 세계평화를 위한 협력과 문화교류
-1991년 12월 북한을 방문, 김일성 주석과 남북교류의 물꼬를 열었다.
-1992년 이후 미국, 일본, 중국, 러시아 등 세계 113개 도시에서 "세계평화와 여성의 역할" 이란 주제로 강연
-1993년 미국 연방의회, UN본부, 일본국회, 러시아 클렘린 궁에서 강연
-1997년부터 세계 120개국을 순회하면서 '참가정실천 지도자 대회'와 '여성평화운동'을 실시하였다.
-1994년 3월 미국하버드대학 강연을 시작으로 100개 대학 순회강연을 실시하는 등 세계평화와 교육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세계적으로 활동을 하고 있다.
-현재 한학자 이사장은 (사)세계평화여성연합 총재, (사)자원봉사 애원 총재, (재)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선교회 이사장을 역임하고 있으며,세계적으로 참가정운동, 여성인권운동, 청소년 순결운동, 세계 구호사업 및 평화운동을 펼치고 있다.
학교법인 선문학원
선문대학교, 선화예술고등학교, 선정고등학교, 선정관광고등학교, 선화예술학교, 선정중학교, 경복초등학교, 선화유치원으로 구성되 었다.
일 시 : 천력 2월 23일(목 3월 15일)
장 소 : 유니버서 아트센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