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리넷에 관심이 생겨 하루 종일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주로 해외 포럼에서 사용기를 읽어 보았는데, 부페, 르블랑, 야마하, 셀마 이렇게 4개 제조사가 적당하다는 의견이 많네요.
그 중에서 부페 e시리즈는 몇 년 전 제조 공장이 바뀌면서 품질이 예전 같지 않다는 이야기.. 최근 e12f 모델은 개선이 많이 됐다는 것 같고요.
르블랑은 210s 정도가 적당한 수준인 듯 한데, 배럴을 교체하면 저렴한 가격으로 r13 에 필적하는 소리를 얻을 수 있다는 얘기도 있고..
아직 입문도 하지 못한 단계입니다만, 여러 가지 내용을 검색하다 보니 여기 까페까지 가입하게 되었어요.
자주 들리겠습니다. ^^
첫댓글 반갑습니다.많은 정보를 습득 하셨군요?
더 아름다운 소리를 들으려 음악을 공부한다는 선각자들도 많습니다.
모쪼록 좋은 소리의 악기를 구하시기 바랍니다.
반갑습니다~~저도 입문한지 이제 2개월째 들어가네요 ~~
저도 클라1년 됐는데 클라만3번 바꿨습니다. 결론은 클라보다 연습이 중요하다는 평범한 진리를 깨달았습니다.
고민과 조사와 공부를 통해 다양한 악기와 피스를 경험했으니 얼마나 좋은일 입니까...
역시 연습이 제일 중요하겠지요!
악기도 중요하고 연습도 중요하고 돈도 중요하지요. 근대 자기에게 맛는 컨셉 그것이 바로 와따 아닐까요?. 마우스피스를 얼릉 본인에게 맛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혹 궁금하시면 제가 추천해드릴께요.
쉽게 불리고 거칠고 밝고 화려한소리를 좋아하시면 엠30을 쓰시고.
좀 어둡고 두꺼운듯하고 리드를 아무거나 최소 레귤러3-5나 4정도를 쓰고싶다면 엠15를 쓰시고.
이쁘고 깨끗하고 약간 얇은듯 하지만 깊이있는 소리를 좋아하시면 비40 하프를 쓰시고.
그냥 이것도 저것도 아니고 그냥 막 불고싶으면 엠13-13시리즈를 써보시고.
최신형을 써보고싶다면 불랙다이먼드 13씨리즈를 써보세요.
그리고 리가춰도 엄청나게 많이 있지만 갑싸고 저렴한
저렵하고 좋은 소리를 밝고 깨끗한 소리를 가지고 싶다면 버나드 골드로 써보십시요. 아니면 버나드 스탠더드형도 좋습니다. 물론 인버티드로요 3만원이면 될듯. 좋은 정보가 되길 희망하면서 화팅.
속이 다 시원한 렛슨 입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아직 제 수준에는 과분할 정도의 답글 감사합니다. 잘 새겨 두겠습니다.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리바춰는 가죽, 쇠? 줄?로 된 것이 있던데 버나드골드는 어떤 형태인가요? 차이가 있나요?
가죽 차임납니다
많은 도움이되었 습니다, 감사드려요~^^
감사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