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토플(TOEFL): 은 (Test of English as a Foreign Language) 미국 교육평가원(ETS: Education Testing Service)에서 주관하는 영어 시험으로, 영어를 모국어로 하지 않는 학생들이 대학 환경에서 사용되는 영어를 얼마나 잘 사용하고 이해하는가를 평가한다. 미국 대학이나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는 이들이 라면 거의 필수적으로 치러야하는 영어시험이다.
♣ 토익(TOEIC)은 'Test of English for International Communication'의 약자로 미교육평가위원회(ETS:Educational Testing Service)가 상업 및 국제적 공용어로서의 영어 숙달정도를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시험 제도의 상표명이다. 전문적인 상업어휘는 취급하지 않고 비즈니스 수행에 필요한 기본적인 여행·식사·사무생활 대화 등을 다룬다. 2백 문항으로 듣기·독해 평가가 반반씩이며 9백90점 만점으로 듣기평가에 약 20점이 더 가중되어 있다.
♣ 텝스(TEPS)는 서울대학교 언어교육원이 한국인들의 살아 있는 영어실력, 곧 의사소통 능력을 가장 효과적이고 정확하게 측정할 목적으로 개발한 영어능력 평가시험이다. 1999년 1월 첫 시험이 치러진 이래, 해마다 정기적으로 시행된다.
♣ 토셀(TOSEL)은 우리 문화와 실정에 맞는 영어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국내에서 만든 영어능력평가시험이다. 2002년도에 대학입학 수능출제위원장인 한양대 김임득교수를 중심으로 수능출제위원과 고려대국제어학원 교수들이 모여 개발하여 2004년 첫 선을 보였다. 토셀은 토익·토플의 엄청난 로열티를 절감하자는 취지와 비즈니스 영어능력 평가에 중점을 두고 있는 성인 대상의 토익과 토플시험에서 벗어나 연령별 초·중·고등학교 학생의 수준과 단계에 맞는 시험의 필요성을 느끼고 개발되었다. 토셀은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등 4가지 능력을 모두 테스트하며 점수는 1급에서 10급으로 분류된다. 1년에 4회 정해진 날짜에 정기시험을 치르며 응시료는 2만 2000원부터 3만 6000원까지 등급에 따라 다르다. 시험시간은 초등학생등급의 Basic, Junior가 50분이며 중고등학교 이상의 등급인 Intermediate, Advanced는 총 90분간 시험을 치른다.
참고 되셨나요? 세세한 사항은 생략하고 쉽게 구분할 수 있는 내용만 정리해 봤습니다
----------hanny 생각 ------------
첫댓글 영어 평가정보 감사합니다 . 울 작은애가 요즘 영어땜시 고생 하는딩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