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16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화순의 가을'로 당신을 초대▶
D-16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화순의 가을'로 당신을 초대
전남 화순군이 가을 꽃 향연인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국화 향연)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는 '가을꽃과 함께하는 쉼과 여유'란 주제로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10일간 화순고인돌공원(도곡면 효산리, 춘양면 대신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주공연장을 세계거석테마파크로 옮긴 이번 가을꽃 축제는 15ha 전시 면적에 국화(40만 주), 해바라기(10만 3000주), 경관 작물(8만 7000만 주) 등을 대량으로 심거나 씨를 파종해 꽃밭을 조성했다. 또한 2km 맨발 걷기 코스를 신설해 손님맞이에 만반을 기하고 있다.
'화순군민 화합의 장' 마련
오는 21일엔 군민화합페스티벌인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의 개막식 행사가 세계거석테마파크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을 화려하게 장식할 축하공연에는 유명 트롯가수 등이 출연해 군민들과 흥겨운 화합 한마당을 펼친다.
무료입장에 무료 셔틀버스(소태역)까지 제공되는 이날 개막 축하공연을 위해 세계거석테마파크 야외 잔디광장에 4000개의 객석을 마련한다.
세계거석테마크와 선사체험장 주변으로 푸드트럭 등 각종 먹거리와 체험 부스를 배치한다. 개막식 식전 공연은 30명으로 구성된 화순중 오케스트라 팀이 출연할 예정이다.
박진감 넘치는 '1st 고인돌 음악 콘서트'(2023 DM)
축제 공연행사는 총 9개 프로그램으로 축제 주무대를 비롯해 유적지 저수지, 춘양 보호각 등 지정 공연장 외 축제장 곳곳에서 즉흥적으로 열리는 돌발 공연까지 다채롭게 준비됐다.
제 1공연장으로 사용되는 세계거석테마파크 축제 주무대는 개막식을 비롯해 △개막 축하쇼 △2023 DM 콘서트 △화순 소리愛 오케스트라 △고인돌 버스킹 GO GO △진선의 쇼쇼쇼! 등 실력파 뮤지션들의 전용 공연장으로 축제 기간 중 매일 운영한다.
제2공연장인 유적지 저수지는 클래식, 통기타 등을 이용한 클래식 버스킹 장소로 자연 친화적인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제3공연장으로 지정된 춘양 보호각은 지역 가수들의 전용 무대다. 불타는 트롯 프로그램으로 신나는 축제 분위기 조성에 열정을 쏟는다. 역시 축제 기간 중 주말을 끼고 각각 5일간 운영한다.
이색 공연은 빽투더 JS '응답하라 김삿갓!!'으로 도곡에서 장소를 불문하고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준비된 소통 퍼포먼스이다. 하루 2회씩 주말 4일간 총 8회 공연이 예정돼 있다.
개성 넘치는 조선시대 김삿갓 소재의 캐릭터 분장을 한 배우들이 무대가 아닌 행사장 곳곳에 나타나 준비한 안무 공연으로 재미를 더 하면서 관광객들에게 동반 사진 촬영의 기회를 제공한다.
3곳에 마련한 전시 프로그램...18개 체험부스도 운영
이번 가을꽃 축제 전시 분야는 축제장 3곳에 공간을 마련해 화순의 멋과 생활상을 알리는데 주안점을 뒀다.
도곡 잔디광장에는 국화작품 연구회에서 주제와 예술성을 담은 갖가지 분재들로 국화 분재를 전시한다. 춘양 보호각에는 농경 생활의 상징인 각종 농기구를 전시해 옛 조상들로부터 이어져 온 전통 농경문화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보호각 야외에는 추억의 국화 향연 사진전을 마련해 연도별 국화 향연 기록 사진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한다.
월곡 저수지에서는 나무에 글이나 그림을 새기는 서각 전시와 수준 높은 분재예술 작품을 모은 분재 전시 그리고 화순 문인 협회의 시와 문학 작품을 전시하는 시화전이 열린다.
관광객의 취향을 고려해 심혈을 기울인 분야는 맨발 걷기 등 18개 체험 프로그램으로 축제장 5곳에 부스를 마련해 운영한다.
체험장별 진행 프로그램은 △국화 LED등 만들기 △국화 향기주머니 만들기 △에코존 운영 △국화 하바리움 만들기 △캐리커처 그림 체험 △국화 심기, 판매 등 6개 프로그램은 세계거석테마파크에서 운영한다. 또 요가·줌마 댄스 등 다양한 건강 체조를 체험할 수 있는 △힐링존 운영은 보검재에서 진행된다.
부대행사도 다채로워
부대행사로는 먼저 전국 청소년들의 끼와 흥을 마음껏 발산할 전국 청소년 댄스 경연대회가 세계거석테마파크에서 열린다. 하니움에선 화순군 자생 춘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관광 활성화를 위한 '한국 난 전국 전시대회'와 '제1회 이용대배 전국 생활체육 배드민턴대회'가 개최된다.
또 축제장에서는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어린이 이야기 그림대회'와 화순 고인돌 유적지 등산로 활성화를 위한 '화순군수배 등산대회'가 열린다.
화순군은 10일간 개최되는 '2023 화순 고인돌 가을꽃 축제' 행사장 접근성과 편의성을 고려해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축제기간 동안 축제 관광객 셔틀버스(35인승 2대), 축제장 탐방 셔틀버스(25인승 3대) 등으로 교통편의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