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수업 청강 가능
실강의 경우, 거리가 멀거나 아픈 경우(ex>기침이 심한 경우) 등으로 인해 다른 수강생들에게 피해가 갈까봐 수업을 참여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줌 강의의 경우 위와 같은 사유에 있어서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남의 시선에 구애받지 않음
줌 수업의 경우, 자신이 원하는 장소에서 하기 때문에, 본인 집에서 할 경우 간식을 섭취하면서 들을 수 있고, 자세도 편하게 있을 수 있으며, 옷차림 등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즉, 쓸데없는 것에 신경쓸 필요 없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3. 1대1 비대면 과외 가능+실시간 소통+시험
줌 수업은 선생님이 제시하신 문장을 학동 본인이 직접 문법적으로 분석하고 그 내용을 댓글로 적는 강의입니다.
댓글로 본인이 올려야하기 때문에 자신이 배운 것을 응용하는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 학동들이 올린 내용을 실시간으로 1대1 첨삭해주시기 때문에 바로 확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수업의 완급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어려운 부분은 더 쉽고 자세히 설명해주셔서 기존에 어설프게 알고 있던 내용을 더 확실히 다지게 됩니다.
토요일과 일요일의 경우, 시험을 칩니다. 예전에는 30분 문제를 풀고 해당 문제에 대한 모두가 볼 수 있는 곳에 답을 올리면서 오답률을 실시간으로 확인합니다. 선생님께만 따로 보내지 않아서 정답을 베끼는 경우가 있을 가능성(다들 솔직하게 올려서 있긴할까싶지만....)이 있었긴 했습니다만... 이제는 다들 선생님만 볼 수 있게 보내면서 정답을 베낄 가능성은 거의 없어졌다해도 무방합니다.
4. 매일 2시간 영어공부 가능
합격수기를 보면, 영어는 매일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 항상 나옵니다. 그러나 매일 2시간을 알차게 복습하고 공부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며, 2시간 하는 것이 3~4시간으로 늘어지면서 다른 공부에 지장을 주는 일도 생깁니다. 줌수업의 경우, 한창 혼자서 집중할 시간을 쓰는 것이 아닌, 집에 돌아와서 저녁먹고 뻗을 시간에 공부를 함으로써 시간을 좀 더 알차게 쓸 수 있으며, 매일 영어공부를 통해 흐름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지금 고민하고 있다면 듣는 거 추천합니다. 생각보다 시간 많이 안 잡아먹습니다.
저녁먹고 한창 쉬고싶을 때 수업을 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좋습니다.
하루에 2시간 정도 투자하면 영어 더 빨리 올릴 수 있습니다.
첫댓글 허꺼미 임지^^ 항상 진지하고 성실하게 공부하는 너를 응원한다 수강후기에도 너의 성실함과 진지함이 묻어난다 ㅎㅎ빠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