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의 심장에 다량으로 있는 영양소이고, 심장의 비타민이 코엔자임큐텐입니다. 심장 건강에 좋은 비타민으로 심장학 교과서에 꼭 실리는 비타민입니다.
대사가 활발히 이루워지는 심장, 뇌, 신장, 콩팥에 많습니다.
코큐텐은 두가지 작용을 하는데 항산화작용과 미토콘드리아에서 에너지 생성을 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이 영양소가 부족하면 기운이 없게 됩니다. 30대에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코큐텐은 정점을 찍고. 40대 이후 부터는 저하 됩니다.
특히 고혈압이나 고지혈증으로 콜레스테롤 억제제인 스타틴 약을 복용하게 되는데. 우리는 음식을 통해 콜레스테롤이 아세틸 Coa_on에 의해서 합성을 하게 됩니다. 스타틴 약은 이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 하게 됩니다. 이와 동시에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코엠자임큐텐도 같이 억제가 되게 됩니다.
그래서 이 스타틴 약을 드시는 분은 꼭 코엠자임큐텐을 드셔야 합니다. 약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는 떨어지지만 체내의 코큐텐 농도도 떨어져 활력이 떨어지고 기운이 없게 됩니다.
또 60대 이후 폐기능이 떨어져 숨이 차면서 폐근육도 더 많이 사용하므로 코큐텐을 섭취하야 합니다. 항산화제로 화장품에도 많이 사용하여 피부노화도 억제 합니다.
대사가 활발한 근육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하루 50mg 섭취량을 필요로 하는데 이것을 음식을 통해 먹는다면 생선 5마리이니 별도로 영양소를 꼭 섭취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