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팝 등 한류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매년 세계 180여개국이 참가하는 세계관광박람회(WTM)에서 한국 관광이 주목받으며 역대 최대 실적을 거둔 것으로 전해졌다.
황두연 유에스여행사 대표는 “인바운드(해외에서 유입) 여행업을 시작한 지 올해로 40년째를 맞는데 달라진 한국의 위상을 실감한다”며 “최근 한국과 거래하고 싶다는 요청이 늘어 폴란드, 루마니아, 멕시코에 지사 설립을 고려 중”이라고 전했다.
이에 맞춰 한국 홍보관에서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과 한글 캘리그라피, 한글 키링·팔찌 만들기 등 K-컬처 체험 활동을 전개했다. 박람회 견학을 온 영국 고등학생 너태샤 양은 “K-드라마를 평소 좋아해 한국 방문, 특히 한국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관심이 많다”고 말했다.
#세계관광박람회 #WTM #한국관광공사
#마이스 #MICE
#한류 #k팝 #k드라마
#k컬처체험 #k공예 #전통문화체험
#관광기념품자개공예 #자개키링
#나전칠기원데이클래스 #자개공예diy체험
#현장체험학습
#인바운드외국인단체관광전통문화체험
#단체기념품전통공예 #임충휴갤러리개항로공예공
k컬처체험 인바운드외국인단체관광전통문화체험
나전칠기원데이클래스 자개공예diy체험
임충휴갤러리공예공방 관광기념품전통공예
자개키링 자개보석함 현장체험학습
가족여가활동공예교실
관공서출강교실체험특강
수학여행체험프로그램
자개만들기체험
직장인취미힐링프로그램
출강단체수업
현장진로체험학습
k컬처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