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갑산지맥 제3구간 5번도로(고명역버스정류장)에서 고속도로까지
일시: 2012년 10월 14일 일요일
산행구간: 5번도로(고명역버스정류장)~포장도로삼거리~38번도로절개지~성산(▲426.6m)~347m봉~
산곡동안부도로~82번도로~▲382.9m봉~한티재~384.0m~▲490.4m봉~477.7m봉~고속도로
산행자: 천자봉 홀로
제천 터미널을 나와 좌측에 위치한 중앙교차로에서 우회하여 시민회관과 농협을 지나 좌측으로 도로를
횡단하여 신중앙시장의 가운데 길을 통과후 좌측으로 아놀드파마 맞은편의 정류장에서 제천역을 08:45에
출발한 160번버스를 08:52에 승차하여 09:04에 고명역 방향의 도로가 연결되며 버스정류장이 설치된
5번도로에 도착하여 우측의 낮은 콘크리트 옹벽위로 연결되는 짧은 임도를 진행하여 쓰레기들이 쌓여있는
좁은 공터의 밭에 도착하여 간단한 산행준비를 마치고 우측의 잡목지대를 출발합니다
5번도로에서 82번도로 구간입니다 ↓
82번도로에서 고속도로 구간입니다 ↓
제천에서 5번도로를 경유하는 버스 시간표입니다 ↓
82번도로를 이용하여 월림리, 장선리의 마루금 방향으로 운행하는 버스시간표입니다 ↓
5번도로 고명역앞 버스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
버스정류장 맞은편 고명역 방향입니다 ↓
버스정류장을 출발하며 뒤돌아본 제천방향입니다 ↓
도로 좌측이 지난구간에서 내려온 지점이고 우측의 임도를 따라 진행합니다 ↓
09:17 5번도로를 출발했습니다
좌측으로 지난구간에서 산행을 마쳤던 5번도로의 절개지가 마주보이는 밭에서 우측의 잡목지대 오름길을
올라 좌측과 우측으로 굽어 돌아가는 철망에 도착하여 제초작업이 이루어져 진행하기 좋은 우측의 철망을
따라 완만한 오르내림과 좌향과 우향으로 여러번 반복하여 이른 아침부터 현역들과 민간인들이 예초기로
제초작업을 진행하는 지점에서 군부대 지역이라는 현역의 안내에 등산객으로서 철망과 멀리 떨어져
진행하겠노라 설명을하고 키가큰 풀들과 잡목들을 헤치며 어려운 발걸음을 진행하여 우측의 5번도로가
근접해있으며 버스정류장의 안내판이 설치된 얕은 안부에 도착합니다
5번도로를 출발하여 군부대의 철망을 따라 진행하여 도착한 안부입니다 ↓
09:44 안부에 도착했습니다
좌측 철망과 철판가림막이 설치되어있으며 버스정류장 안내판이 설치된 안부를 통과하여 좌측의 철망과
나란히 이어지는 마루금을 진행후 철망이 좌향으로 굽어돌아가는 낮은 봉우리에서 좌향의 내림길을 짧게
내려가 우측멀리 커다란 비석들이 설치된 여러기의 묘지들이 조성된 묘지터가 나무사이로 조망되는 숲으로
들어간후 좌향으로 이어가 정면의 넓은 황토밭과 포장도로가 연결된 삼거리 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안부에 도착했습니다 ↓
09:56 삼거리 갈림길에 도착했습니다
우측3시방향의 도로와 1시방향의 도로가 합류되어 정면으로 진행되며 좌측9시방향의 군부대로 연결되는
임도형의 도로가 황토밭을 가로질러 폐쇄된채 이어지는 갈림길에서 정면의 포장도로를 따라 약3분정도
진행후 좌측의 철망이 좌향으로 굽어돌아가며 좌우측으로 넓은 황토개활지가 조성된 낮은 구릉에서 진행하던
도로를 버리고 좌측의 철망을 따라 이어가 우측으로 흙묘1기가 자리한 지점에서 황토개활지와 헤어지고
좌향의 철망을 따라 짧게 오른후 ‘창령조씨“의 묘지와 또 다른 묘지가 새로히 조성된 낮은 구릉을 지나서
정면으로 올라야할 성산과 농경지가 가깝게 조망되는 또 다른 묘지터를 내려가 좌우측으로 연결된 도로에
도착합니다
좌측 철망과 헤어져 삼거리에 도착합니다 ↓
우측 육교방향입니다 ↓
삼거리에서 진행하던 도로를 버리고 좌측 철망을 따라 개활지를 통과합니다 ↓
개활지애서 우측의 38번도로를 조망하며 진행합니다 ↓
묘지터에서 성산을 조망했습니다 ↓
10:12 도로에 도착했습니다
도로에서 좌향으로 전환하여 우측의 교회방향 도로가 이어지는 삼거리를 지나 좌측 사과밭과 우측의 논 너머
한우 방목지가 조망되는 지역을 통과하여 좌측의 마루금이 우향으로 이어지는 낮은 구릉정상에 도착하여
진행하던 도로를 버리고 우측 마루금으로 이어지는 임도를 따라 밭을 지나서 여러기의 흙묘들이 자리한
잡목지대의 낮은 능선에 도착하여 좌향으로 전환해 전씨가의 사각석곽묘2기와 원형석곽묘1기가 조성된
묘지터를 통과하여 우측 아래로 한우 방목장이 조성되어있는 경계선의 철조망과 나란히 이어가 우측의 38번
도로가 가깝게 위치한 절개지에 도착합니다
도로에 도착했습니다 ↓
도로를 따라 진행하며 우측 마루금상에 조성된 한우 방목장을 조망했습니다 ↓
좌측 사과밭을 지나 우측으로 조망되는 구릉정상으로 진행합니다 ↓
좌측에서 마루금이 연결되는 구릉정상입니다 ↓
구릉정상에서 우측 임도를 진행합니다 ↓
10:32 38번도로 절개지에 도착했습니다
우측의 도로와 자동차공업사를 비롯해 11시방향으로 올라야할 성산이 조망되는 좌향의 절개지를 완만하게
진행하여 드릅나무 조림지를 지나서 잡목과 아카시아 나무가 우거진 오름길로 전환되어 낮은 봉우리에
도착하여 우측3시 방향으로 내려가 좌우측으로 희미한 길이 연결된 안부를 통과해서 서서히 고도를 높여
오르막길로 올라 간벌된 나무들이 지면에 널려있으며 좌측의 자작나무 숲과 우측의 낙엽송 숲을 지나서
좌우측으로 연결된 폐임도에 도착후 작은 바위들이 몰려있는 우측의 임도를 약50m정도 올라 임도를 버리고
좌향의 오르막길을 올라서 성산정상에 도착합니다
38번도로가 가깝게 위치한 절개지에 도착했습니다 ↓
절개지 우측아래를 조망했습니다 ↓
좌측의 자작나무 숲을 지나서 성산정상에 도착합니다 ↓
11:02 성산정상(▲426.6m)에 도착했습니다
헬기장이 조성되어있으며 우측으로 산불감시초소와 좌측에 성산의 정상석을 비롯해 기초대가 묻혀있어
번호를 확인할수없는 삼각점이 설치된 직진과 좌측의 길이 연결되는 정상에서 우측3시 방향으로 제천시내와
멀리 용두산과 송학산이 희미하게 조망되어 카메라에 담고 무심코 산불초소 방향의 일반등산로를 진행하여
여러기의 묘가 자리한 묘지터에서 잘못내려왔음을 알고 다시 되돌아 성산 정상으로 돌아가 우측의 삼각점을
지나서(원래 진행하던 방향에서는 헬기장 좌측9시방향입니다) 잡목에 가려져 뚜렷하지 않는 우측 내리막길을
내려가 흙묘1기를 지나 짧은 로프구간을 지나 진주강공의 흙묘1기가 자리하며 좌우측으로 길이 연결된
십자로 안부갈림길에 도착합니다
성산정상에 도착했습니다 ↓
성산정상에서 우측을 조망했습니다 ↓
11:15 진주강공 묘지터 갈림길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애서도 좌측10시 방향의 뚜렷한 길을 진행해야하는데 독도 잘못으로 직진하는 실수를 하여 약200여m를
내려갔다 다시 갈림길로 올라와 묘지터에서 좌측의 자작나무 숲과 나란히 이어지는 완만한 길을 진행후
좌측의 자작나무 숲이 끝나는 지점에서 우측1시 방향으로 이어지는 평지수준의 간벌지역을 지나서 좌측과
우측으로 길이 연결되는 갈림길 봉우리를 지나 정면의 봉우리를 우사면으로 우회하는 길에서 직진의 희미한
간벌지역의 오르막길을 올라서 좌측으로 탁트여 조망이 좋은 336m봉에 도착하여 우향의 내리막길을 내려가
우사면으로 우회했던 길과 합류되어 좌측아래로 군부대의 건물이 조망되는 안부를 통과후 우사면으로 우회한
지점에서 직진하여 작은 돌들이 몰려있는 봉우리에 도착해 우측의 내리막길을 내려가 안부도로에 도착합니다
336m봉에서 좌측 아래를 조망했습니다 ↓
11:45 안부도로에 도착했습니다
좌측의 임도와 우측의 보도블럭이 덮여있는 뭇골저수지 방향의 도로가 연결되는 안부에서 좌측으로 짧게
이동후 우측의 급경사 절개지를 힘없이 흘러내리는 왕사에 의해 미끄러지며 어렵게 올라 절개지 상단부에
도착후 간벌된 나무들이 널려있는 좌향의 오르막길로 전환되어 330m봉에 도착하여 우측3시 방향의 내림길로
내려가 정면이 탁트여 개활지와 청색지붕의 가옥이 조망되는 좌측의 묘지터를 지나서 넓은 콩밭과 고추밭이
조성되어있으며 우측으로 회사 조립식 건물이 자리한 밭에 도착했습니다
안부갈림길에 도착했습니다 ↓
안부 좌측입니다 ↓
넓은 개활지에 내려서기전에 도착하여 정면을 조망했습니다 ↓
12:05 넓은 밭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 넓은 고추밭으로 인해 직진을 못하고 고추밭 좌측을 따라 진행하여 좌측 아래의 멍멍이 축사와
정면으로 사과나무 밭이 조성된 지점에서 직진해야하는데 청색지붕의 가옥에 여러마리의 커다란 멍멍이들이
사납게 짖어대어 좌측의 잡목지대를 올라 좌측과 우측으로 길이 연결된 능선 정상에 도착한후 우향의 완만한
오름길을 올라 낮은 봉우리에 도착하여 좌향으로 이어가 우측 아래의 뭇골 저수지가 조망되는 지점에서
좌향으로 진행하여 좌측과 우측으로 길이 연결되며 작고 얕은 구덩이가 파여있는 갈림길에 도착하여 뚜렷한
좌측의 길을 버리고 잡목과 가시나무가 우거져 길이 보이지않는 우향의 내림길을 내려가 파평윤공과 안동김씨의 합장묘를 지나서 넓은 임도를 내려가 커다란 비석이 설치되어있는 조선국의병의 파평윤공 부부
합장 원형석곽묘가 자리한 묘지터에 도착합니다
밭에 도착했습니다 ↓
82번도로 방향으로 진행하며 우측 아래의 뭇골저수지를 조망했습니다 ↓
우측을 조망했습니다 ↓
12:31 조선국의병 파평윤씨의 묘지터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 좌측의 짧은 내림길을 내려가는 실수를 한후 다시 묘지터로 올라와 묘지터에서 넓은 임도를 따라
짧게 진행후 임도가 좌향으로 굽어 돌아가는 지점에서 임도를 버리고 우측의 낮은 구릉으로 올라 완만하게
이어가 차량들의 통행소음이 크게 들리며 정면으로 82번도로와 진행해야할 마루금이 조망되는 묘지터에서
좌향으로 내려가 가옥한채와 함석으로 만든 커다란 원형구조물이 자리한 82번 구도로에 도착합니다
82번도로에 내려서기전 묘지터에서 정면의 마루금을 조망했습니다 ↓
82번도로 좌측에 설치된 구조물입니다 ↓
12:49 82번 구도로에 도착했습니다
우측에 “애국지사윤정섭“묘소의 안내판이 설치되어있으며 82번 신도로의 지하통로가 설치된 지점에서
지하통로를 통과하여 영선그루빙회사 건물과 새로 건축중인 건물이 자리한 도로에서 우측 방향으로 짧게
이동후 신도로와 합류되며 좌측으로 애국지사의 안내비석이 설치된 구릉에서 좌측의 공사중인 절개지를 따라
잡목을 헤치며 올라서 좌측 아래로 신축중인 건물이 가깝게 조망되는 좌향의 완만한 오름길로 이어가
연일정공과 양천허씨의 합장묘에 도착합니다
82번 신도로를 통과하게될 지하통로입니다 ↓
구도로 좌측입니다 ↓
우측입니다 ↓
지하통로를 통과하여 우측으로 진행합니다 ↓
지하 통로를 통과하여 82번 신도로에 도착했습니다 ↓
비석 우측의 절개지를 올라갑니다 ↓
13:14 묘지터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 약30분간의 휴식겸 점심식사를 마치고 오름길을 올라 우측으로 올라야할 382.9m봉을 조망한후
좌측과 우측으로 길이 연결된 낮은 봉우리에 도착하여 우측3시 방향의 짧은 내림길을 내려가 좌우측으로
임도가 연결되며 382.9m 하단부가 파헤쳐진 안부에 도착하여 임도를 횡단후 공사로 인해 파헤쳐진 좌측의
숲으로 들어가 오르막길을 긴 시간동안 올라 좌측과 우측으로 길이 연결며 작은 구덩이가 파여있는 갈림길의
능선정상에 도착하여 우향의 완만한길을 이어가 관리되지않는 흙묘1기가 자리하며 기초대의 번호가 훼손되어
확인할수 없는 삼각점이 설치된 382.9m봉에 도착합니다
점심식사 후 출발하여 우측을 조망했습니다 ↓
임도 갈림길에 내려서면서 우측을 조망했습니다 ↓
갈림길 능선에 도착했습니다 ↓
임도 갈림길 안부에 도착했습니다 ↓
임도를 통과하여 382.9m봉을 오릅니다 ↓
14:07 ▲382.9m봉에 도착했습니다(길주의 지점입니다)
삼각점이 설치된 봉우리에서 좌측과 우측으로 길이 갈라지는 우측의 커다란 바위 앞에서 우측의 내리막길을
내려가 좌측으로 바위지대가 이어지는 완만한 능선을 진행후 좌측 벌목지 방향의 길과 직진의 길이 갈라지며 능선이 분기되는 분기점에 도착하여 직진의 내림길을 내려가 좌측의 길이 연결되는 얕은 안부를 지나서
완만한 오름길을 올라 낮은 구릉과 안부갈림길을 번갈아 내려간후 한티재에 도착합니다
382.9m봉에 도착했습니다 ↓
벌목지 전망지에서 조망했습니다 ↓
14:25 한치재에 도착했습니다
좌측의 임도와 우측의 포장도로가 연결되며 여러 가옥들이 조망되는 한티재에서 좌측의 임도를 따라 올라
낮은 구릉정상에서 우측의 숲으로 올라 지나온 382.9m봉이 조망되며 좌측으로 벌목지가 형성된 봉우리에
도착하여 좌측의 벌목지와 나란한 우측3시 방향의 오르막길을 올라 벌목지가 좌향으로 굽어지는 능선정상에
도착후 우향의 내림길과 오름길을 여러번 반복하여 정면의 384.0m봉을 좌사면으로 우회하는 갈림길에서
직진의 희미한 오름길을 짧게 올라 삼각점을 찾지 못하고 좌향의 내림길을 내려가 잡목과 넝쿨들이 우거진
좌우측의 길이 갈라지는 갈림길의 구릉에 도착하여 우측2시 방향의 내림길을 별다른 특징없이 장시간동안
진행후 좌측과 우측으로 넓은 길이 연결되는 안부를 통과해 우측에서 길이 연결되는 낮은 봉우리에 도착하여
잡목과 넝쿨들이 우거져있는 좌측11시 방향의 완만한 길을 특징없이 이어가 좌우측으로 넓은 길이 연결된
안부에 도착합니다
한티재에 도착했습니다 ↓
지나온 삼각점봉을 조망했습니다 ↓
중앙고속도로의 남제천 톨게이트 방향을 조망했습니다 ↓
15:06 안부 갈림길에 도착했습니다
안부를 통과하여 오르막길을 올라 콘크리트 전봇대가 파손되어 하단부만 지면에 박혀있는 봉우리에 도착하여
좌향으로 이어가 정면의 490.4m봉이 조망되며 지면에 작은 바위들이 돌출되어있는 좌측의 벌목지대를 따라
완만하게 진행하여 정면의 봉우리 직전에서 짧은 오르막길을 올라 삼각점이 설치된 490.4m봉에 도착합니다
정면의 490.4m봉을 조망했습니다 ↓
15:39 ▲490.4m봉에 도착했습니다
삼각접(419 복구 건설부 7,? ?)이 설치되어있고 좌측과 우측의 길이 갈라지며 굵은 고사목들이 널려있는
갈림길 봉우리에서 좌측9시 방향의 내리막길을 내려가 또 다른 갈림길의 462m봉에 도착하여 좌측의
내림길을 약30m정도 내려가 좌측으로 두 소나무가 서로 감아돌며 서있는 지점에서 뚜렷한 직진길을 버리고
우측2시 방향의 내리막길로 내려가(길주의 지점입니다) 넓은 안부를 지나 완만한 오름길을 올라 완만한
오르내림과 평지수준의 편안한 길을 번갈아 진행하여 좌측과 우측으로 뚜렷한 길이 연결되며 능선이 분기된
갈림길 분기점에 도착하여 좌향의 오름길을 짧게 올라서 477.7m봉에 도착합니다
490.4m봉에 도착했습니다 ↓
아래의 소나무 앞에서 우측2시 방향으로 내려갑니다 ↓
안부 갈림길을 통과합니다 ↓
16:13 477.7m봉에 도착했습니다
이봉우리에서 직진의 완만한 내림길을 내려가 능선 끝자락에서 좌향의 내리막길로 전환되어 좌측과 우측으로
길이 갈라지는 능선 끝자락의 갈림길에 도착하여 우측3시 방향의 완만한 내림길을 특징없이 내려가 좌우측의
희미한 길이 연결되는 얕은 안부 갈림길을 통과하여 낮은 구릉정상에서 우향으로 약20m정도 진행후 정면의
송전탑이 나무사이로 조망되며 좌측9시 방향으로 길이 갈라지는 갈림길에 도착후 좌측9시 방향의 내리막길을
내려가야 하는데 본인은 무심코 뚜렷하게 이어지는 직진의 내림길을 내려가 송전탑까지 진행했다 되돌아
갈림길까지 올라와 우측의 내림길을(진행방향에서는 좌측9시방향입니다 길주의지점입니다) 내려가 흙묘1기가
자리한 묘지터를 지나 좌우측으로 뚜렷한 길이 연결되는 깊은 안부를 통과하여 낮은 구릉정상에서 우향으로
이어가 우측 아래로 넓은 개활지와 임도가 나무사이로 조망되며 정면에서는 차량들의 통행소음이 크게 들리는
평지 수준의 편안한 길을 진행하여 세멘트로 만들어진 원형 진지가 설치된 절개지 상단부에 도착하여 우측의
절개지를 따라 내리막길을 내려가 편도1차로의 도로에 도착합니다
절개지 상단부에 도착했습니다 ↓
중앙고속도로를 조망했습니다 ↓
16:59 고속도로 절개지 위의 도로에 도착했습니다
좌우측으로 편도1차로가 연결되며 절개지 정면아래로 중앙고속도로가 이어지며 급경사로 높게 조성된
절개지위에 다음구간에서 진행하게될 397m봉 방향이 조망되고 우측2시 방향으로 휴게소와 넓은 주차장이
조망되는 도로에서 오늘의 산행을 마치고 좌측 절개지에 설치된 낙석방지용 철망을 따라서 월림리 방향으로
진행하며 지나가는 화물차에 도움을 청하여 월림1구 입구에 도착하여 도보로 약18분정도 소요하여
82번의 구도로와 신도로가 지나가는 월림리입구 버스정류장에 도착합니다
고속도로 절개지위의 도로에서 휴게소 방향을 조망했습니다 ↓
도로 우측입니다 ↓
다음구간에서 올라야할 마루금입니다 ↓
도로에서 산행을 마치고 월림리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
지나가는 화물차의 도움으로 월림1구에 도착했습니다 ↓
17:31 월림리입구 버스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이곳에서 약40여분을 기다려 제천행 시내버스에 승차하여 중앙공원 맞은편 하나은행 버스정류장에서 하차해
터미널로 이동하여 성당맞은편에 위치한 목욕탕이 문을닫은 관계로 몸을 씻지못한채 동서울행 시외버스를
이용하여 가을단풍 여행을 마치고 돌아가는 많은 차량들로 영동고속도로가 정체됨을 알아챈 버스기사님이
융통성을 발휘해 고속도로를 우회하는 38번 도로를 이용해 전혀 막힘없이 이천톨게이트까지 이동하여
이천에서 영동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를 전혀 막힘없이 운행후 예정시간보다 겨우15분 늦게 동서울터미널에
도착하여 무사히 귀가를 했습니다 .
월림리 입구에 도착했습니다 ↓
산행거리 : 총 14km
산행시간 : 총 07시간42분 (중식및휴식시간 헛걸음시간포함)
5번도로 출발(09:17)~고속도로 절개지 도착(16:59)
고속도로 절개지~월림1구앞= 화물차도움
월림1구앞 출발(17:13)~월림리입구(17:31)= 도보
이동방법 : *산으로갈때 동서울터미널~제천터미널= 직행버스(10,300원)
제천신중앙시장앞~5번도로(고명역앞)= 시내버스 160번(1,100원)
*집으로올때 월림리입구앞~시외버스터미널앞= 시내버스(1,100원)
제천터미널~동서울터미널 =직행버스(10,300원)
동서울~제천= 06:30 06:59 07:30 10,300원 02시간소요
제천~동서울= 30분간격 막차= 21:00
제천~5번도로방향시간표
제천역-(매포), 한일, 삼봉, 어의곡, 상원곡, 단양, 고수동굴(120, 130, 140, 150, 160, 170번)
05:55 06:00 06:25(토,국경일,방학만휴) 06:40 06:45(휴일,방학휴 ) 06:55 07:05
07:15(휴일,방학휴) 07:30 07:55 08:05 08:15 08:30(휴일방학휴)08:45 09:00(휴일방학휴)
09:20 09:30 09:50 10:10(휴일방학휴) 10:25
5번도로~제천방향시간표
단양출발(15:40) 어의곡출발(16:00) 단양출발(16:20) 고수동굴출발(휴일방학휴)(16:45)
고수동굴(16:55) 상원곡( 17:20) 단양출발(17:35) 고수동굴(휴일방학휴)(17:45)
단양출발(18:15) 고수동굴(18:25) 어의곡(18:25) 고수동굴(휴일방학휴)(18:45)
단양출발(18:55) 고수동굴(19:35)
월림리입구방향시간표 (고속도로방향)
900번대승차위치= 중앙공원앞(버스터미널)
제천~월림리~금성~청풍,수산
05:25(980번)= 덕산행(토.휴일방학운휴)
05:30(930번)= 황석리,후산리,장선리,활산(휴일,방학운휴)
회사 (925번)= 월림1구(07:10) 휴일,방학운휴
05:40(953번)= 청풍,수산행(휴일,방학운휴)
05:50(970번)= 청풍,수산,덕산행(휴일,방학만운행)
06:00(961번)= 수산행 06:10(950번)= 청풍행(토,휴일방학운휴)
06:20(971번)= 청풍,수산,덕산행 06:40(952번)= 휴일,방학운휴
07:15(925번)= 월림1구행 07:20(982번)= 청풍,수산,덕산행
07:40(930번)= 장선,활산행 08:20(952번)= 청풍행
09:20(962번)= 청풍,수산행 10:20(960번)= 청풍,수산행
덕산~수산~청풍~금성~월림리~제천방향시간표
16:45(961번)= 청풍출발 14:50(925번)= 월림1구출발
15:30(940번)= 후산리출발 18:15(960번)= 청풍출발
18:55(953번)= 청풍출발 19:15(970번)= 청풍출발
19:45(961번)= 청풍출발 20:15(970번)= 청풍출발
19:20(940번)= 장선리출발 19:50(925번)= 월림1구출발
20:35(950번)= 청풍출발 21:05(941번)= 사곡출발
22:10(950번)= 청풍출발 22:50(941번)= 사곡출발(토,일,방학운휴)
갑산지맥 제3구간트랙.g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