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14일 서울 스페이스 살림 다목적홀에서 마트노조 이마트지부 2023년 정기대의원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정기대의원대회는 1부 대의원대회 2부 기념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부 대의원대회 시작은 2022년 활동영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전수찬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2023년 반드시 과반노조 달성으로 교섭권 뿐만 아니라 근로자대표의 지위까지 우리가 접수하자" 호소 했습니다. "근로자대표 지위까지 찾아온다면 대휴 미합의로 공휴일에 일하면 수당을, 공휴일에 쉬고 싶으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야기 하며 근로자대표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며 개회사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개회사에 이어 정기대의원대회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번 대의원 대회 안건으로는
1. 2022년 사업평가 및 결산안 인준의 건
2. 2023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 인준의 건
2개의 안건이 상정되었고, 만장일치로 인준되었습니다.
본 회의 폐회 후 2부 기념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모범조합원, 모범지회, 모범지역본부 시상을 진행하였습니다.
모범조합원으로는 <하월곡지회 조봉녀, 구성TR지회 윤현숙, 노브랜드인부천지회 이은경, 둔산지회 최영분, 반야월지회 조연서, 여수지회 이화영, 양산지회 김영희, 속초지회 조송미>조합원이 선출되었습니다.
모범지회로는 < 자양지회, 수원지회, 연수지회, 충주지회, 비산TR지회, 순천지회, 금정지회, 신제주지회 >가 선정되었습니다. 각 지역본부에서 뛰어난 모범을 보여준 지회들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모범지역본부 시상이 있었습니다. 2022년 모범지역본부는 <대구경북지역본부>로 선정되었습니다. 대구시 의무휴업 변경에 맞서서 가열찬 투쟁을 보여주었고, 수많은 조합원들을 주체로 만들며 투쟁과 조직의 모범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상을 종료한 후 2023년 상반기 정년을 맞이할 <정호순 경기본부장, 박기정 인부천본부 수석부본부장> 두분의 정년기념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두분의 곁에서 마음을 나누며 오랜기간 함께한 <노브랜드 수원지회 유경열, 연수지회 강인숙> 두분의 헌정 편지로 기념식이 시작되었고, 함께였던 시간들을 되새기며 동료를 떠나보낼 마음 다짐을 하였습니다.
편지 낭독 후 두분을 무대로 모시고 그동안 감사의 의미로 노동조합 뱃지와 꽃다발을 드렸습니다. 정호순, 박기정 두분 모두 "남은 3개월 기간동안 대표교섭노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뛰겠다." 답사를 해주셨습니다.
정년기념식을 끝으로 2023년 마트노조 이마트지부정기대의원 대회를 힘차게 마무리하였습니다.
2023년 마트노조 이마트지부는
전지회 과반지회 달성!!
5~7월 총회 성공!!
대표교섭노조 쟁취!!
한길로 힘차게 달려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