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수리닷컴은 많은분들이
애마 관리받으려고 오시는데
그 중 주변 소중한 지인에게
소개를 받아 오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답니다..
뭔가 좋은게 잇어서겠죠...^^
지금 현재 점검하고 있는 차량은
2010년 스포티지R 차량인데
가끔 계기판에 엔진체크등이
자주 점등이 되어 불편하다고 하네요...
근데 터보를 확인할려고 하는데
엔진오일이 상당히 많은것을 볼 수 있답니다..
바로 블로바이 가스랍니다..
이런걸 예방하기위하여
오일캐치탱크를 장착하는것이죠...
참고로 터보에만 잇는것이 아니라
인터쿨러와 흡기매니폴드에도 있답니다..
전반적으로 지저분해진다는 의미이지요..
그래서 오일캐치탱크는 필수인데....
모든분들이 왜 다 하지 않으시는지...ㅎㅎ
설마 고장나길 기다리는것은 아니죠...ㅋㅋ
터보차저를 점검하게 된 이유입니다..
P2263 VGT액츄에이터 제어범위 이상
대표적인 터보 고장 코드인데
한가지 유의해야 할 부분은
바로 터보차저입니다...
터보 자체의 문제로 인해 나타날수도 있기에
소비자와의 불협화음이 생기지 않게
협의는 잘 이루어져야 한답니다..
그게 싫어서 터보 통채로 바꾸시는분들도 많은데
가격이 얼마 차이가 없으면 모르겠지만
최소 50이상 차이나는데
귀차니즘은 정비사로서 할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그에 상응한 기술료는
유즈분들의 이해가 있어야 하구요...^^
판정조건이 다른 R엔진과는
조금 차이는 나고있지만
참고만하고 크게 염두에 두지 않아도 됩니다...^^
이 차량은 터보 액츄에이터 만
교환을 해도 될 정도로
터보차저의 문제는 발견되지 않았기에
이렇게 작업을 진행합니다..^^
통채로 노~우!
단품 오케이...^^
터보액츄에이터 교환 후
터보차저 시리얼넘버를 등록하여
신품 학습을 꼭! 해 주어야 합니다..
안그럼 에러코드 발생을 하고
차가 더 이상해 질수도 잇답니다..
정상적으로 학습이 되엇으면
이렇게 학습 성공 했다고 알려줍니다..
만일 안된다고 그냥 지나치면
다시 들어올것입니다..
보시면알죠...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