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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보드게임개발자모임-Korea Boardgame Designers Association
 
 
 
카페 게시글
막-이야기들 '카디모' 프로젝트 운영안 수정안
Gary 추천 0 조회 233 06.11.05 22:23 댓글 2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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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11.06 19:30

    첫댓글 음, 작품의 제작기간이 강제적인 면과 정모 1회 불참시 강퇴라 함은(...) 꽤 까다로운 조건이네요.

  • 작성자 06.11.06 21:51

    제작기간이 강제적인 것은 정기적인 출시를 모티베이트하기 위함이고, 사유없이 1회 불참시 강퇴는, 연락없이 나오지 않은 것은 열의가 없는 것으로 판단 되기 때문입니다. 연락만 하면 괜찮습니다.

  • 06.11.08 02:05

    좋은 시도라고 봅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학생들이 많은데 출판비용을 감당하기가 용이할까요? 그리고... 그 사이트에서만 판매한다는 것이, 정모 불참(죄송)해서 정확한 사유를 모르다 보니깐... 그럼 더 안 알려지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어요. 또, 가격 일괄 부분도 왜 그런지 의문이 들긴 합니다. ^^

  • 06.11.08 02:09

    각자 역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풀 패키지 디자인을 완벽하게 하려면 디자인 비용만으로도 대략 300~1000만원 가량이 소요될텐데... 재판시에 디자인을 또 바꿔야 한다면... 보드 게임의 통일성 부분도 그렇고, 비용 부분도 ㅜ.ㅜ 다음 정모에는 꼭 참여해서 의견을 제대로 들어보고 싶어요 ^^

  • 06.11.10 18:13

    헉 디자인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드는군요. 똔똔 맞추기도 힘들겠는데요 ;;;

  • 작성자 06.11.11 09:38

    예, 사실 제대로 된 제품이 나오려면 그정도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저희 쇼핑몰 취지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자신이 만든 게임을 다른 사람들의 평가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함입니다. 카드게임만 가능하도록 한 것도 몇십만원 선에서 만들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입니다. 디자인 비용 부분은 적혈님 말씀대로 제대로 하려면 case by case로 엄청난 돈이 들어갑니다. 그래서 우선 저희 쇼핑몰엔 아마추어적인 디자인이라도 올리실 수 있게끔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향후 반응을 지켜보시고 디자인에도 투자 하셔서 타 쇼핑몰에 출품 하시라는 것입니다.

  • 작성자 06.11.11 09:46

    저희 쇼핑몰에만 올리셔서 어떻게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겠느냐 하고 생각하신다면, 그것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겠지요. 타 쇼핑몰에 올리시려면 많은 비용으로 제대로 된 제품을 만드셔야 하는데, 사실 저희들은 많은 비용을 투자할 여력이 없습니다. 그래서 본 '카디모' 프로젝트가 생긴 것입니다. 향후 참여하시는 분들이 많아 지신다면 월 회비로 사이트 홍보 비용으로 쓸 수 도 있는 부분이겠구요.

  • 작성자 06.11.11 09:49

    저희 쇼핑몰에서는 게임이 많이 팔리지 않을 것이 분명합니다. 팔려야 100개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100개 정도 팔면 다음 게임을 출판할 비용은 생깁니다. 돈은 절대 벌 수 없습니다. 최소 출판 개수가 200개 정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남은 100개는 디자이너 분들이 자신의 포트폴리오로 보유하시고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시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의견은 어떠신지요?

  • 06.11.11 09:52

    흐음; 그렇게만 들으면 솔깃합니다만, 제 게임은 컴포넌트가 워낙 풍부한지라(털썩) 카드게임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수준이네요. 흐음- 육각형 타일 48개가 들어간다고 하면 확실히 무리겧지요(털털썩)

  • 작성자 06.11.11 23:38

    타일이들어가면 비용이 너무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카드로 대신할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시거나 카드로만 되는 게임을 만들어 보시면 어떨까요?

  • 06.11.12 11:59

    시도 해보겧습니다(털털썩)

  • 06.11.12 23:44

    확실히.. 돈을 들여야 한다면, 자신이 만든 퀄리티(게임성)을 냉정하게 봐야 하겠네요. 맘에 드는 디자인이 하나라도 나오면 가입해 보겠습니다. 그전까지는 보류 ^^;

  • 06.11.13 20:26

    이러한 시도는 제품을 만들었다와 견본을 만들었다의 차이라고 봅니다. 제품으로 나와 있는경우 일단 똑같은 제품이 나올수 없다라는 장점이 있겠지요. 그리고 변형된 게임이 나왔을때 좀더 유리하게 대처할수 있을겁니다.

  • 06.11.13 20:28

    아이디어나 견본을 만들어 회사나 자본가를 만날경우 항상 도용의 우려가 따라다닙니다. 일단 제품이 나온다면 도용 안당한다는 보장은 못하지만, 도용당했을시 대처도 제품으로 안나왔을 때보다는 유리할것이며, 좀더 편한 마음으로 교섭을 해볼수 있겠지요.

  • 06.11.14 00:23

    좋은 프로젝트군요- 마음같아선 참여하고싶지만 여러가지 여건과 성격상^^;;; 언젠가 기회가 닿는다면 참여해보고싶네요

  • 06.11.14 09:08

    정기적으로 신제품에 1회불참시 강퇴라면 하고싶어도 (학교)사정상 못하네요... 그래도 많은 발전 기대하겠습니다.

  • 작성자 06.11.14 14:52

    정기적으로 신제품 발매 빛 강퇴 조건을 없앤다면 참여할 생각이 있으신지요? ^^

  • 06.11.14 19:56

    전 출판시 비용이 얼마나 들지를 예상가정도라도 알아보고나서 결정해야겠습니다.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06.11.15 11:36

    수정안 잘 보았습니다. 일단 강퇴 조건을 없앤 것이 편하네요. 카드게임에 다시 열중해볼까(...)

  • 06.11.15 15:20

    오, 수정안을 보니 덜 부담스럽네요. ^^ 구상 한 번 해 봐야겠습니다. 전에 올렸던 건 그다지 재미가 없어 보여서.. -_-;;

  • 06.11.17 11:15

    오랜만에 들어와서 글 봅니다. 저도 참여하고 싶네요. '스무고개' 게임을 카드게임으로 만들어볼까 생각중입니다.

  • 06.11.17 22:29

    결국 목적은 똑같은 사이즈로 카드를 수만장씩 뽑아서 단가를 낮추는 것인데요. 그럼 예상단가가 어느정도 잡혀있어야 돈문제로 고민하시는 회원님들께서 좀더 수월하게 결정하실 듯 합니다.

  • 작성자 06.11.17 23:50

    예상 단가 뽑으려면 수량이 먼저 나와줘야 하는데, 현재로서는 장당 100원은 나올 것 같아 수지가 맞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가능한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시면 단가가 많이 내려갈 수 있을 것입니다.

  • 작성자 06.11.17 23:51

    다가섬님 오랜만에 뵙습니다. 꼭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 06.11.28 18:08

    와우!

  • 06.12.01 10:06

    정기모임은 온라인상으로 하나요?

  • 06.12.12 15:08

    언제 모임 안가지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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