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동부주공아파트 우리동네 복지상담소 행사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주택관리공단 괴산동부관리소(소장 김범기)는 5월 19일 충북금연지원센터 및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와 협력하여 “우리동네 복지상담소”를 통해 입주민의 건강 및 복지에 도움을 주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동네 복지상담소”는 주택관리공단에서 보건·의료·정신건강·주거복지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와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행사이며, 충북금연지원센터와 괴산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괴산동부관리소가 참여했다.
이 날 “우리동네 복지상담소”는 ▲금연상담 ▲금연보조제 제공 ▲정신건강검진 ▲스트레스 측정 ▲주거복지 정보제공 등 다양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했다.
상담 과정에서 발굴된 정신건강 고위험군 주민에 대해서는 마음회복을 위한 상담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며, 금연상담 등록을 한 주민들에게는 등록 후 9회 이상의 금연상담과 금연 보조제 및 행동강화물품 제공하여 금연 성공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행사를 주관한 김범기 소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다양한 기관들과 협의를 실시하여 모든 입주민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전했다.
금연에 관한 상담은 충북금연지원센터(☎043-278-9030), 정신건강에 관한 상담은 괴산군정신건강지원센터(☎043-832-033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