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 리커버리 프로’, 삭제했던 데이터도 살려준다!
요즘엔 거의 모든 것이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의존하고, 무엇보다 우리가 가진 가장 중요한 정보들이 그 안에 담겨 있어 그 만큼 위험성이 높아지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우리 아이들도 걱정되는 부분이다. 기술의 수혜를 잘 사용하고 있는 필자로서는 기술에 반대하기 보다는 “안전하게” 사용하고, 사용자들도 “안전했으면”하는 바람이다.
여기 ‘ER-220 스마트폰 리커버리 프로(ER-220 SmartPhone Recovery Pro)’가 이러한 고민에 빠진 사람들에게 해결책이 되어줄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 백업은 물론이고, 이미 삭제해 버린 데이터도 되살릴 수 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작은 휴지통 아이콘 하나가 떴다가 사라지는 순간 엄청난 실수를 했다는 사실을 뒤늦게 발견하곤 하는데, ‘ER-220’은 아이폰에서 이미 지워버린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복구해준다. 맥(Mac) 컴퓨터에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모든 정보를 디스플레이해주는 것도 좋다. 무엇보다 지워버린 데이터도 볼 수 있다는 것은 매우 훌륭한 기능이라고 평가된다.
‘ER-220 스마트폰 리커버리 프로’ 소프트웨어는 스마트폰 안에 들어 있는 데이터를 거의 모두 보여주는데, 그 중에서도 특히 좋은 점은 메시지, 통화기록, 연락처, 메모, 캘린더, 그리고 모든 중요한 아이튠즈(iTunes) 파일들을 포함해 지워진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리커버리 프로’는 전화기 안에 있는 모든 정보에 접근할 수 있으며 심지어 그 단말기를 더 사용하지 않아도 정보는 살려놓을 수 있다. 아울러 귀중한 정보를 맥 컴퓨터로 쉽게 전송하여 백업 파일로 저장해 놓을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플래시드라이브(Flashdrive)로 작동되므로 어디서 미심쩍은 파일을 인스톨할 필요도 없다. ‘리커버리 프로’를 사용하면 한 마디로 스마트폰이나 그 안에 있는 정보를 몽땅 잃어버렸을 경우의 트라우마에서 자유로워질 것이다. 아이들이 스마트폰으로 뭘 했는지 체크 가능하다는 것도 큰 매력 포인트이다.
제품에 대한 상세 정보와 윈도즈 버전에 대해서는 홈페이지(enigma-recovery.com)에 제공되어 있다. 스마트폰을 더 안전하게 사용하는데 80달러 정도 투자하는 것은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보인다.
www.enigma-recovery.com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http://iit.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