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를 드 푸코 재속 우애회 국제총회
2024년 7월 21-29일 캐나다 몬트리올(퀘벡)
총회 주제: 우리의 나자렛 가정 나눔(공유): 가족, 창조, 우애 (友愛)
샤를 드 푸코의 삶과 영성은 프란체스코 교종에게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교종께서는 수많은 공식문서에서 이를 인용 합니다: 가정에 관한 시노드1 Laudato Si(찬미 받으소서)1251, Fratelli Tutti(모든 이의 형제)2873.
시성식 후, 샬 영성가족과 알현을 하시는 동안 교종께서는 샤를 드 푸코 영성을 회상하셨는데, “특히 본래의 정신, 나자렛의 정신으로 되돌아감으로써 신앙의 본질적이고 보편적인 측면을 강조하는 방법을 아는 이 시대의 예언자(...)” 덧붙인 말씀으로, “도시와 가족의 일상을 생활하시며, 끈기 있게 힘든 일을 수행하시고, 사람들 가운데 거니시는 예수님을 상상하는 일을, 영성가족들도 샬 형제처럼 계속하기를 바란다고 하셨습니다.
샤를 드 푸코의 시성식은 교회를 위한 선물입니다. 우리는 모든 우애 회와 더불어 교회에서 무엇을 함께 나눌 수 있는지, 그리고 샬 영성을 모르는 남성과 여성에게 다가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주제 1: 우리의 나자렛 집과 삶을 나눈다는 것은 모르는 사람들을 만나러 나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이웃의 사회적 상황, 재력, 다름이 어떠하든지 사귀어 볼 준비가 되어 있는지요? 우리의“나자렛 집”은 우리“공동의 집”입니다. (참조: 찬미 받으소서. 모든 이의 형제)
더 많은 올바름과 사회적 평등을 위해 우리는 어떤 일을 할 수 있나요?
2. 이민자 가족, 이혼, 가족 재결합, 폭력과 학대 상황..., 우리는 이 격변들과 고통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나요?
어떤 도움을 우리가 줄 수 있나요?
나자렛 영성에서 영감을 얻으며, (어려움을 겪는)가족들을 돕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3. 창조 기후변화는 폭풍, 홍수, 가뭄, 오염 등 많은 피해를 일으키고 있지요.
우리를 먹여 살리는 지구를 보존하기 위해 우리는 매일 어떤 행동을 취할 수 있나요? 온갖 불의와 갈등이 만연한
세상에서 샤를 드 푸코 성인을 따르는 우리는 어떤 감정과 태도, 행동을 해야 할까요?
4. 우애(友愛) 우리는 가족 구성원으로, 일상 안에서, 우애회 팀에서 어떻게 우애를 체험 합니까? 우리는 멀리 떨어져 있는 사람들과 우애회 삶을 나누는 것에 대해 걱정합니까? 어떻게? 우리는 기도와 복음을 통해 우애회에서 자신을 새롭게 하는 시간을 가집니까? 어떻게?
국제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