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로와 펠렛연소기를 만들어 3년간 사용하는 도중, 역화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몇 개의 연소기를 제작하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첫 번째 사진, 제가 만든 연소기들은 오랫동안 사용하면 역화현상이 나타나 반드시 난로를 끄고 잠을 잤습니다. 눈팅을 하는 도중 많은 분들께서 수고 그만하고 기성품을 사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조언도 해 주셨습니다. 그래도, 자존심이 있지, 실패에 실패를 거듭, 좌절, 소심, 결국, 다양한 연소기를 검색한 결과, 두 번째 사진 영진 펠렛연소기가 기존 제품중에서는 가격대비 품질과 성능이 좋아보여 구매 후, 약 한달가량 사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불 조절이 서툴렀지만, 이제는 감 잡았습니다. 지금까지는 최저 모드로 사용중인데, 최저모드로 사용해도 온 거실이 너무 더워 땀이 납니다. 한 두시간 사용 후 난로를 꺼야합니다. 지금까지는 역화없이 잘 사용하고 있고, 청소는 두 포 정도 사용하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시간을 사용하지는 않았지만, 만족스러워 혹시 연소기를 구매하고자 하시는 회원님들께 추천드리고자 글을 썼습니다.


첫댓글 도시 아파트에서도 사용 가능한가요??
궁금합니다
연료비도 얼마나 소비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아파트에서 사용하시기에는 부적절하다 생각합니다. 첫째, 펠렛 보관문젭니다. 한 포에 15~18kg씩 하는 펠렛을 한 팔레트(약 1톤)정도를 보관할 장소가 마땅찮고, 둘째, 혹시 엘리베이터로 옮기더라도 50~60포를 옮기기가 여간 힘든 것이 아닙니다. 셋째, 아파트 벽에 타공을 해서 연통을 설치해야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펠렛 가격은 한 포에 톤으로 사면 약 8,000원에서 10,000원(택배비 약 7만원에서 10만원 포함가격)입니다. 한 포 가지면 약 8시간에서 20시간(연소기의 종류와 온도 조절 여부에 따라)정도 사용하는 것이 보편적일 것 같습니다. 또한, 저처럼 난로를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경우와 구입하여 사용하는 경우 구입비나
재료비가 부담스러울 수 있어, 아파트 난방비(가스 사용)를 따져 보시고 결정하시는 것이 타당할 것이라 조언드립니다. 저처럼 전원주택은 펠렛보관 창고가 있고, 난로를 사용하지 않는 여름철에는 철거를 하여 보관이 쉽습니다. 또, 펠렛 난로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이유가 아파트 보다 단열이 취약하여 보일러(기름값)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보조 난방장치가 필요하여 난로를 설치해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아파트는 단열이 주택보다는 잘되고 가스비가 저렴하여 굳이 난로를 설치해 사용할 필요가 있을까 생각합니다.
연통제사이즈인가요 큰사이즈로 연결하신건가요 전연통 110에서 130으로 늘리려니 쫌그러네요
원래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배출기와 댐퍼 사용해서 화력을 조절합니다.
화목난로에 설치하면 펠릿난로로 사용 가능한건가요?
네. 가능합니다. 그러나 연소기를 구입해 사용하시기를 권합니다. 역화로 인해 위험할 수 있ㅇ.니까요. 저도 몇개 만들어 사용하다 지금은 안전성이 보장된 제품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