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가 710,000원으로 상향, ‘BUY’의견 유지
기존 목표가 520,000원에서 710,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BUY'을 유지한다. 목표가를 높인 이유는 알러간사에 기술이전 및 ODM계약을 맺은 차세대 파이프라인(국내 브랜드명은 이노톡스)에 대한 주당가치를 현금흐름할인모형(DCF)으로 산정시 기존에는 동사의 가중평균자본비용(WACC)에 40%를 할증했으나 이를 30%로 축소했기 때문이다. 리스크 할인요인을 축소한 이유는 하반기 글로벌 임상3상 진입이 예상되고, 글로벌 파트너인 알러간사가 중추신경계와 여성건강분야에 강점을 갖고 있는 악타비스사와의 합병으로 차세대의 영업적 시너지가 커질 것으로 보이는데다, 동사의 차세대제품이 보톡스보다 효과, 편의성, 투여기간 측면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해 50% 이상의 대체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매력적인 투자포인트로는 1) 금년 1분기에 이어 2분기 이후에도 필러제품(뉴라미스)의 국내외 호조와 이노톡스의 신규매출효과로 영업전망이 밝고, 2) 4분기 중 메디톡신 차세대제품의 글로벌 임상3상에 진입할 것으로 보이는데다, 3) 글로벌 시장점유율 3위인 제오민의 차세대제품 코어톡신에 대한 개발이 완료되어 금년 말 국내 상업화와 함께 보툴리눔톡신 파이프라인이 다양화된다는 점이다.
1분기에 이어 2분기 이후도 외형과 이익 급증 예상
금년 1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1.3% 늘어났는데 2분기에도 이러한 추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필러제품의 라인업효과가 2분기에도 이어지고 기존 메디톡신의 신제품(150단위)과 이노톡스의 신규매출효과가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반영될 것으로 보이는데다, 금년말 시판허가 될 코아톡신의 매출이 내년부터 가시화될 것이기 때문이다. 당 리서치센터는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전년동기대비 37.6%, 50.7% 늘어날 것으로 추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