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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자기 스샷 에러가... 삭제했습니다 -_-;)
현재 모드 자료실에 올린 '개량무기 모드' 안에 있는 설명서를 손수 번역했습니다.
오역이 난무하므로 본문도 동시에 끼워넣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틀린 부분은 지적해 주셔도 괜찮습니다.
이하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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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ced Weapons Mod
by Jonathan "Toaster" Courney
Enjoy, if you like it, want to use the script,
or just want to talk shop, drop me an e-m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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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ructions: Unzip to main doom directory, automatically creates needed folders.
모드 설치 방법 : 둠3이 설치된 폴더 내에 압축을 풀면, 자동으로 폴더가 생성됩니다.
This mod contains a complete redesign of the basic weapons; many weapons are almost totally different from the original.
이 모드는 새로 수정된 기본 무기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많은 무기들이 원본과 달리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권총-로켓 발사기 까지)
The weapons are not uber weapons, they're meant to be balanced in both single and multiplayer.
이 무기들은 새로 추가되는 무기들은 아닙니다만, 이것들은 싱글-멀티플레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he idea is to see how a totally unusual set of weapons affects game play.
이 모드를 만들게 된 계기는 성능이 완전히 바뀐 무기들이 게임 플레이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려 한 것에서 시작되었습니다.
Overall changes
Each weapon is set up with a huge flashlight (I find the constant dark tedious)
전체적 변화
모든 무기들에 거대한 손전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어둠 속에서 헤매고 다니는 건 여간 짜증나는 일이 아니죠.)
-수류탄, BFG, 전기톱, 소울큐브에는 달려있지 않음. 아티팩트, 그래버(중력총)의 경우는 미확인.
All weapons toggle, so selecting a weapon twice will reselect the previous weapon.
무기 선택 시 같은 무기를 다시 선택하게 되면 전에 선택했던 무기를 꺼내 들게 됩니다.
-아직 미구현 된 기능인 듯 함.
Pistol
Slightly faster rate of fire, holding fire down chambers up to 6 bullets, which will rapid fire when released. Sound is played for each bullet stored, clip increased to 20. Excellent opening damage, but after discharging it's far less effective.
권총
연사속도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방아쇠를 계속 당기고 있게 되면 최대 6발의 탄이 약실에 저장되며, 방아쇠를 떼면 저장되었던 탄알들이 빠른 속도로 발사됩니다. 탄알들은 약실에 저장될 때 마다 특유의 장전 소리를 낼 것입니다. 탄창 용량 역시 20발로 증가했습니다.
충전 발사 데미지는 뛰어나나, 원거리에 있는 적을 상대하기에는 비효율적입니다.
-초반에 매우 유용한 무기로, 좀비 제거에 효과적. 그러나 임프 이상의 몬스터에게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르며, 약실에 이미 저장된 총알은 발사를 취소 시킬 수 없음. 손전등보다 적은 범위의 광원.
Machine gun
Same amazing rate of fire, bullets now shot gun spread but do very little damage. Despite the inaccuracy and large spread this weapon is potent due to the astonishing amount of projectiles it can launch at close range, lousy at long range.
기관총
여전히 뛰어난 연사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탄을 발사하나, 각각의 탄들은 아주 적은 데미지를 가집니다. 낮은 적중률과 흩어지는 탄알들 덕분에, 원거리 사격에는 총알 낭비에 불과합니다. 대신 이 무기는 근거리에서 엄청난 양의 탄환들을 쏟아내도록 고안되었습니다.
-머신건이 자동 산탄총으로 개량된 것. 후반까지 그럭저럭 고른 성능을 보여주는 무기. 초근접전에서는 샷건보다도 강력함. 그러나 산탄 하나하나의 데미지는 권총 탄알 보다도 낮음. 장착된 전등은 상당히 밝음.
Shot gun
Fewer slugs per shot, more damage and somewhat tighter spread. Keeping a decent sized spread with a few high damage slugs ensures a very random amount of damage, but it averages well at medium range, good at short, ok at long.
산탄총
산탄의 수가 약간 줄었으나 더 강력해 졌으며 탄들이 덜 퍼집니다. 줄어든 산탄 범위와 강력해진 산탄 덕분에 무작위로 데미지가 나오게 되나, 중거리에서도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근거리에서 가장 효과적이며 원거리 사격에도 쓸만합니다.
-샷건의 데미지 강화판. 그러나 산탄의 퍼짐은 그대로임. 근접전용. 노란빛의 전등이 장착되었으며 빛을 비추는 범위도 넓음.
Grenade
Now a land mine and grenade, they no longer explode on a fuse.
great for dropping behind you for those sneaky monsters to step on. (Amazingly satisfying hehehehe) Very small amount of bounce, but still explode if held too long.
수류탄
이제 지뢰와 수류탄의 기능을 동시에 가지게 되며, 더 이상 시한 신관으로 폭파되지 않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사용 방법은 적이 당신의 뒤를 밟고 있을 때 살며시 떨어뜨리는 겁니다. (매우 마음에 듭니다) 이 수류탄은 원작의 그것과 달리 던졌을 때 거의 튀지 않습니다. 그러나 안전장치를 푼 채로 오래 잡고 있으면 폭발하게 됩니다.
-설명 그대로 뒤치기 예방용으로 쓸만한 장난감. 주인공이 다가갔을 때는 폭발하지 않음.(NPC의 경우는 미확인) 전등 미지원.
Chain gun
Higher damage, drawback being a slower rate of fire (3 rounds per sec) and much less accurate. Designed to be a medium range weapon, decent at long range due to rate of fire.
체인건
데미지가 매우 높아졌지만, 연사속도는 오히려 줄었으며(초당 3발) 적중률 또한 하락했습니다. 중거리 공격용으로 설계되었으므로 원거리 사격에도 적합합니다.
-일종의 유탄발사기. 탄 하나하나의 데미지는 매우 강력함(3-4발에 임프가 공중으로). 작은 범위지만 스플래쉬 데미지도 지원하므로 학살용으로도 최적. 그러나 자신도 피해를 입을 수 있다. 보랏빛 전등이 장착됨.
Plasma rifle
Fires 3 bolts at a time at high rates, these slow moving large bolts can be hit and absorb fire. A high spread makes it highly inaccurate, but high rate of fire makes it work like a combination shield and shotgun.
플라즈마 소총
이 무기는 3개의 플라즈마 탄을 매우 빠른 속도로 발사합니다. 플라즈마의 이동속도는 느리지만 이것은 불을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이 너무 넓게 퍼지는 탓에 적중률은 기대할 것이 못 되지만, 산탄총과 방패를 겸비해서 쓰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플라즈마 탄의 데미지는 그대로지만 발사 시 두 발이 추가되어 나가므로 BFG를 포함한 대부분의 원거리 무기들을 효과적으로 무력화 시킬 수 있다. 그러나 빨리 움직이는 적이나 학살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그래픽 카드 성능이 낮을 경우에도 심히 비추천-_-). 전등은 달려있지 않으나 플라즈마 특유의 은은한 푸른 빛을 사방으로 비춘다.
Rocket Launcher
Fires napalm rockets that set the location they hit on fire. Anyone walking in or out of that fire takes damage. Great for keeping monsters and players away, but dint get too close.
로켓 발사기
이 무기는 네이팜 로켓을 발사하는데, 로켓이 폭발한 곳에 화염을 일으킵니다. 누구라도 불 근처에 가까이 있게 되면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입게 됩니다. 이는 플레이어를 적들로부터 떨어뜨려 놓는데도 유용합니다. 그러나 너무 가까이 접근하지 마십시오.
-로켓 폭발 대신 화염 데미지가 추가된 것. 적이 밀집된 곳이나 걸음이 느린 적에게 쓸만함. 화염 자체의 데미지도 높고 한번 붙으면 8초 가까이 지속됨. 약간 흐린 전등이 부착되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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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가 따로 적지는 않았지만, 손전등 역시 사기적으로 개량됨. 밝기와 타격 데미지는 그대로이나 빛을 사방으로 내뿜는다. 굳이 설명한다면 태양을 들고 다니는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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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like a story, so here the story description behind each weapon.
저는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추가했습니다. 여기 각 무기들의 개발에 관한 정보들을 요약해 놓은 것들이 있습니다.
UAC X-10 assault pistol: "Wrist Breaker"
By designing a specially shaped bullet and a servo assisted
chambering system, the UAC has designed a pistol that can fire
at fully automatic speeds for any rounds it has chambered. The
pistol combines a low velocity, high caliber round with a 6 shot
chambering system to fire off rounds at a high rate.
UAC X-10 돌격권총 : "손목 골절기"
이 권총은 특이한 모양을 가진 총알과 자동 장전 장치가 부착된 탄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주 항공 연합 회사(UAC)는 이 무기를 빠른 속도로 총알을 약실에 장전된 탄알만큼 자동 발사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이 권총은 대구경 저속 탄환을 사용하며, 약실 안에 자동 장전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빠른 속도로 탄창을 비울 수 있습니다.
Mixom Ltd. Mark I flechette rifle: "Shredder"
Mixom's breakthrough in ammunition and barrel design allows for
a round that can break into multiple tiny flechette's. While
the damage of each round is low, the rapid fire shotgun action
proves extremely adequate at close ranges.
믹섬 (주). 플래싯트 소총 1호: "분쇄기"
믹섬 사의 탄약과 총열에 대한 획기적인 개발에 힘입어, 이 소총은 다수의 플래싯트(작은 강철 화살)를 발사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화살 하나하나의 타격치는 작지만 연사속도가 빠르며, 산탄이 되어 흩어지므로 원거리 사격에 매우 적합합니다.
Moxim Inc. type L Long Range Shotgun: "Long Fang"
A redesign in shotgun rounds has made a solid slug capable of
splitting into a few somewhat smaller slugs with reasonable accuracy.
The weapon still has incredible kick due to the weight of the rounds
and keeps its effectiveness at close range, but the precision of the
the heavy weight rounds ensures that at least one or two fragments
will hit its target at medium range.
막심 (주). L형 장거리 산탄총 : "기다란 송곳니"
탄알 내 슬러그 개수를 조금 줄여 정확도를 상승시킨 산탄총입니다. 현재 이 무기는 탄알의 무게를 놀라울 정도로 줄여서 근접전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그러나 슬러그 중 1, 2 개의 무게는 오히려 늘려서, 중거리 목표물을 공격할 때에도 적절한 명중률을 보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Mixom Ltd. Mark II Heavy Assault Chaingun: "BFG Junior"
Firing a high velocity heavy weight slug would be bad enough,
this model incorporates explosive rounds as well. A difficult
weapon to use due to its modest rate of fire, spin up time and
inaccuracy. However, no readily available weapon compares in
terms of sheer damage capability. This is the favored weapon
for taking down very large game, destroying enemy fortifications,
or even emergency mining equipment.
믹섬 (주). 중형 돌격 체인건 2호: "BFG 2세"
무거운 슬러그탄을 고속으로 발사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이 모델은 폭렬탄을 발사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적절한 연사속도를 가지고 있지만 긴 총열 회전 시간과 떨어지는 명중률 때문에 다루기 까다롭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즉시 발사되는 무기들과 달리 상당히 높은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무기는 큰 전투에 동원되며 보통 적의 방어 진지를 무너뜨리는데 사용됩니다. 또는 채굴기 대용으로도 쓰입니다.
UAC quick deploy landmine and contact grenade: "Caltrop"
Using a variety of micro-miniaturization techniques and shaped
charges, the UAC managed to fit an array of sensor equipment
into a devastating and portable package. On contact with a live
being, it detonates immediately. Otherwise, it remains in place
until stepped on or detonated by other means.
UAC 신속 설치형 지뢰 / 접촉식 수류탄 “캘트롭”
각종 마이크로-축소화 기술이 융합된 무기로, UAC는 이 수류탄에 감지기를 추가로 설치했습니다. 만일 잠금장치가 풀린 상태에서 살아있는 것과 접촉하게 되면 이것은 순식간에 폭발을 일으키게 됩니다. 또는 한 지역에 떨어뜨려 놓고 지뢰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Moxim Inc. Type A Plasma Assault Rifle: "Sun Wall"
Moxim's first foray into the field of plasma assault systems.
While it lacks the accuracy and damage of the more refined UAC
versions, Moxim found a way to increase the output drastically by
splitting a plasma charge into multiple shots. Due to the
incredible rate of fire, the wielder can literally throw up a
slow moving wall of plasma. However, due to the inaccuracies of
the weapon, the safest place to be is often right in front of it.
막심 (주). A 형 플라즈마 소총 : “태양의 장벽”
플라즈마 발사 무기 부문에 있어서 막심사의 첫번째 진출작입니다. UAC 플라즈마 소총의 명중률과 파괴력를 희생하는 대신, 막심사는 플라즈마 충전재의 발사능력을 과감하게 늘려서 다중 탄환 발사가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엄청난 연사속도 덕분에, 한마디로 느리게 움직이는 플라즈마 벽을 발사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나 명중률이 엄청나게 낮기 때문에 안전한 곳에서 발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UAC X-22 Napalm Rocket Launcher: "Hellfire"
The difficulty with this system was always keeping the volatile
rocket rounds safe to carry. The UAC found a method of doing this,
although whether or not its still safe to use is another question.
Each rocket sprays a short-lived but incredibly hot burning
compound over a small area. It is extremely dangerous in close
quarters.
UAC X-22 네이팜 로켓 발사기 : “지옥의 화염”
휘발성 물질을 담은 로켓을 안전하게 운반하는 장전 체계를 개발하기란 여간 까다로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UAC는 비록 안정성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지만 휘발성 로켓 장전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각각의 로켓은 지속 시간은 짧지만 초고온의 불덩어리를 작은 지역에 일으킵니다. 근접전에서 이 무기를 사용하는 것은 극도로 위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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