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자왕님이
다녀오셨던 대연동 대연사거리 밑 (쌍둥이 국밥집 부근)에 있는
평원생선구이에 다녀 왔습니다.
사자왕님도 강추 안 하셨는데, 제 입장도 강추까지는 아니지만, 그냥 먹을만 합니다.
먼저, 단점(부족한 느낌)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주관적인 단점을 최대치로 높여서 적겠습니다. 그래야지 다음에 기대치를 낮추어서 객관적으로 평가 하실수 있을거 같아서요.
< 단 점 >
# 밥: 약간 무른것 같은 느낌이....
# 김치찌게(별도주문): 먹을만은 한데, 깊은맛이 부족했습니다. 묵은지 김치처럼 푹 고은것 같은 김치찌게를 기대해서 그런걸까요?
돼지고기는 항정살 처럼 부드러운 고기였으면 좋겠더군요.
어차피, 계속 끓이는 뚝배기가 아니므로, 이럴수 밖에 없겠죠.
김치찌게 먹을만 합니다만.. 좀 부족한 느낌이....
# 생선구이(주메뉴) : 웬지 바싹한 느낌이 없었습니다. 뭐라고 할까요? 속까지 기름이 잘 빠지면서 익은 맛을 원한걸까요?
기름은 많지 않았지만, 덜 익은것도 아니고, 기름이 있어서 그런 느낌이 들었나 봅니다.
< 장 점 >
# 친절한 편임.
# 인근 골목안에 메트로 주차장이라고 있는데, 2인이상일 경우 주차 도장 찍어가면 되므로, 주차부분 만족
# 물수건은 직접 세탁해서, 사용하더군요. 사진에도 물수건 옷걸이에 말리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냄새 맡아 보니, 양호 하더군요.
# 가격이 저렴합니다. 부산역 맞은편에 있는 덕미생선구이도 몇번 가 보았는데,
거기 대자면 35,000원이던가? 30,000원 이상인데...
여기 평원생선구이는 대자가 20,000원 입니다. 가격 현실화~
그리고, 일방적인 모듬구이가 아닌, 원하는쪽 생선을 말하면 대략 골라서 모듬구이를 드실수가 있습니다.
< 총 평 >
약간 부족한 느낌도 있었지만, 앞으로 후기 보시고, 가시는 분이 계시면 말씀해 주시면, 충분히 쉽게 보완될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발전 가능성이 있는 가게 입니다.
생선구이는 밥도 중요합니다.
생선구이가 담백할 수 있도록, 구울수 있는 방법을 조금 더 연구 하시면 ....
대박집으로도 손색이 없을것 같네요.
그리고, 김치찌게 하나만 따로 시켜 보았는데, 이런 부분도 손맛이 더 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푹 고은 맛이 필요해요)
사실 김치찌게 하나만 잘해도 김치찌게 먹으로 다니는 사람들도 많거든요.
생선구이에 김치찌게까지 맛있다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죠.
반찬 맛은 좋은편 입니다.
가격이 착한데.... 아쉬운 부분도 있어서 ... 생선구이도 2만원(대) 에 양이 푸짐한 편이거든요.
안타까워서... 조언 드리는 겁니다. (가시는분 계시면 전해 주세요~ )
몇가지 보완해서 대박집으로 거듭나시기를 바랍니다.~ 화이팅!
아래는 위치 하고 연락처 (명함) 및 반찬, 생선구이, 김치찌게 사진 올립니다.
가게에 손님이 아예 없었던것이 아니라....
저희가 왔을때, 3 테이블 더 있었는데 (저희집까지 4테이블 이네요) , 그 분들 나갈때 기다리다가...
테이블 청소 하고 나서, 깨끗해 지고 저도 먹고 나오기전에 찍어서 사람이 없는것 처럼 보이는것 입니다.
첫댓글 맛있어 보이네요. 쌍둥이 다닐때 몇번 봤었는데, 조만간 가봐야겠습니다.
쌍둥이국밥도 맛있지요.
요즘 포항물회도 많이 가던데...
한번 가 보세요... 포항물회도 맛있다고 하더군요.
후기 아주 잘 봤습니다 ^^
와~생선구이 푸짐하네요. 밥 2그릇은 기본인듯해요.
덕미 생선구이에서는 밥 2그릇 먹었는데..
여기서는 밥 1그릇 먹었네요...
다음에 2그릇 먹는날 오겠죠
후기가 아주 멋지네요^^ 대연동 거리 다니면서 보던곳인데! 조만간 들러봐야겟네요! ㅎ
감사합니다. 한번 가 보세요.. ^^;
자세한 설명과 치우치지 않은 평의 균형이 좋습니다. 조금 아쉬운 구석이 있지만 조금씩 나아지는 가게이더군요. 구이시 표면처리가 잘 안된느낌....
속살은 기름이 빠지되 수분이 있어야 하는데...겉이 바삭하면서도...그릴에 구울때 청주를 분부기로 조금씩 뿌려주면 좋은 효과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자갈치 생선구이 집들도 많은데.... 거기는. 맛은 있는데...
생선 굽어서 쌓아 놓다보니. 기름기가 많더군요. 그래도 맛은 있더군요
후기가 아주 좋습니다. 열심히 노력하는 곳으로 생각됩니다. 앞으로 사진쪽만 보강되면 멋진 블로거가 될 수 있겠습니다. 다음에 블로그 아카데미에 기회가 되면 참석하여 같이 연구하도록 하지요.
사진은.. 휴대폰으로.. 급히 찍어서....
아직까지.. 들이대면서.. 잘 못 찍겠더군요. 익숙하지 않아서요. . 흔들린 사진 많네요..
^^;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 생선과 가장 궁합이 안맞는 음식이 김치입니다. 생선과 김치를 같이 먹으면 비린맛이 아주 강해집니다. 오히려 김치 담글때 조기나 갈치나 이런걸 넣으면 시원하게 좋은데,, 왜 유독 생선구이와 김치랑은 안어울리는지는 모르겠지만. 다음엔 다른찌게를 시켜보시길~ 솔직히 생선은 딱 생선만 가지고 먹는게 젤로 맛납니다. 새콤달콤한 마늘이나 고추 마늘쫑 장아찌 이런걸 같이 먹으면 가장 좋을듯~~
네.... 보통 김치찌게 안 먹고... 생선먹기 바쁜데.. 와이프가 먹고 싶다고 해서 먹었네요 ^^;
상세한 맛집 후기보니 저도 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 구이(大)로 4명이서 식사하신 건가요
어른2명, 아이2명 인데..
아이들이 어른보다 더 많이 먹어요 --; 좋은건 애들이 다 먹죠..
생선좋아하시는분들이 가면 구이 대자 시키면 조금 아쉬운 양일수도 있어요.
삼치구이 같은거 하나 더 시켜야 될까 모르겠네요..
사람마다 먹는양이 틀려서....
사진으로만 봤을때는 되게 바삭거리고 맛있어 보이는데요? 평을 진짜 잘 쓰셨네요 상세하게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