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도서관은 제1회 도서관의 날 및 제59회 도서관주간 행사 일환으로 함평 관내 어린이 110여명을 대상으로 ‘자연맨과 오물마왕’ 인형극 공연을 함평영재교육원 시청각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인형극은 함평교육지원청 역점과제인 ‘함그래(함평 Green 미래) 기후변화 환경교육’에 발맞춰 어린이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환경문제를 바르게 인식하고, 지구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환경교육을 주제로 기획했다.
인형극 줄거리는, 아름답고 평화로운 숲 속 마을에 오물마왕이 나타나 쓰레기를 던지는 등 자연을 더럽히고 물을 오염시켜 동물들이 아프게 된다. 이에 자연을 보호하는 주인공인 ‘자연맨’이 오물마왕을 물리치고 동물친구들과 자연을 보호하는 내용이다.
특히, 이번 인형극은 단순 관람 형식보다 어린이들이 직접 공연에 참여하고 환경동요와 율동을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함에 따라 어린이들의 호응도를 높였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인형극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이 깨끗한 환경에 감사하고 자연 보호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 함평도서관은 ;제1회 도서관의 날 및 제59회 도서관주간' 행사로 ▲우리 가족 환경지킴이 체험행사 ▲헌책 나눔 행사 ▲원화로 만나는 그림책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함평도서관 어린이자료실 문의 또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52736
함평도서관 도서관의날 행사 인형극 공연 실시
함평도서관은 제1회 도서관의 날 및 제59회 도서관주간 행사 일환으로 함평 관내 어린이 110여명을 대상으로 ‘자연맨과 오물마왕’ 인형극 공연을 함평영재교육원 시청각실에서 운영한다. 이번
www.miraenews.co.kr
#함평도서관 #도서관의날 #도서관주간 #인형극 #기후변화 #환경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