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ll-In 마케팅" 전략으로 국민의 마음 속에
미니시리즈 방식의 TV광고 새롭게 시도
이회창 후보 홍보 기본 전략
- 일관된 통합 메시지를 여러 매체수단(인터넷, TV토론, 선거공보, 유세연설, 광고 등)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유권자에게 전하면서 동시에 (소비자로서의) 유권자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push 홍보 또는 설득적 커뮤니케이션과 대비되는) "pull 마케팅 전략"을 적극 활용함.
- 후보의 장점을 부각하는 포지티브 전략을 기본으로 하여, 공정한 시장경제, 품격있는 국정수행, 안정된 대북정책, 신뢰받는 리더십, 새로운 국가디자인 등의 메시지를 국민의 눈높이로 커뮤니케이트함.
- 타 후보와의 차별화 포인트는 부각시키면서, 네가티브 홍보는 가급적 자제하되 선거운동 진행 상황을 고려해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여지를 둠.
- TV광고는 4~50대를 중심 타겟으로 하고 2~30대까지를 아우를 수 있도록 제작함. 특히 이회창 후보의 진정성을 적극 소구하며, '감성의 논리'를 기조로 논리적 메시지를 감성적으로 전달함.
또한 '반듯한 대한민국, 듬직한 대통령'이라는 메인 슬로건과
"반듯한 이회창, 바로서는 대한민국"을 캐치프레이즈로 하는 메시지를 역동적으로 광고에 담아냄. 총 3~4편을 " 미니 시리즈 방식 "으로 제작하고 있으며, 각 편마다 중심테마를 선정해 국민의 마음속으로 파고 들어갈 것임.
- 라디오 광고는 기본적으로 TV광고와 같은 전략으로 접근하되, 시의적인 이슈에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 중임. 지지자들의 진솔한 목소리를 활용하여 논리적이면서도 감성적으로 접근할 계획.
- 신문 광고는 공약중심으로 콘텐츠를 구성하며, 전략적 이슈에 대응하여 표심 전환을 가능케 하는 이성적 논리를 차근차근 설명하는 방향으로 기획하고 있음.
※ 홍보 관련 자료 및 데이터는
http://moontop78.webhard.co.kr
id : moontop pw : 1219
11.27(화)
시 간 |
일 정 |
비 고 |
08:00-08:20 |
20′ |
현충원 참배 |
|
10:00-10:30 |
30′ |
출정식 |
숭례문 교차로 |
11:30-13:00 |
90′ |
남대문시장 방문 및 중식 |
|
14:00-14:15 |
15′ |
후보연설 (농수산시장내 강동수산앞 제2주차장
건물, 9-10Gate) |
|
14:15-14:40 |
25′ |
순회 (강동수산) |
|
15:00-15:15 |
15′ |
후보연설 (롯데월드와 롯데마트 사이) |
|
15:15-15:40 |
25′ |
순회 (잠실역 지하상가) |
|
16:00-16:15 |
15′ |
후보연설 (동서울터미널 상가앞) |
|
16:15-16:30 |
15′ |
순회 (터미널 주변상가) |
|
17:00-17:15 |
15′ |
후보연설 (경동시장 입구) |
|
17:15-17:30 |
15′ |
순회 (경동시장) |
|
17:50-18:05 |
15′ |
후보연설 (동대문 두산타워 앞 광장) |
|
18:05-18:20 |
15′ |
순회 (동대문 두산타워) |
|
첫댓글 광고 컨셉을 12번으로 해야합니다. 12번으로요. 봄 여름 가을 겨울도 좋고요
올12월은 대한민국이 바로선다.( 반듯한 이희창(감사원장시절의 대쪽이미지), 인고와 노력으로 갈고닦은 10년(이순신장군님 백의종군 이미지)준비된 국정운영) 등등, 대통령은 기호12번 이희창 등등 .. 다른분들도 의견을 내심이
12월엔 12번 이회창이 바로 세웁니다
그렇죠 어느가수가 부른노래있던데.."거꾸로" 노래를 로고송으로하시면 좋을듯....거꾸로 1번
12-12사태처럼 뒤집집니다
이래저래 12번 번호가 좋읍니다 상유12불회창입니다
12월엔 12번ㅎㅎㅎ 이순신도 배12척으로 대일본함대 수백척을 침몰시키셧지요!~~~이회창님도 기호12번으로 대통령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