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주식을 가지고 있어도 누구는 대박을 내고, 누구는 쪽박을 차는 이유는 적정주가를 알고 모르고의 차이다."
투자자들의 영원한 고민이자 과제인 매수가격과 매도가격 문제를 본격적으로 파고든 [워렌 버핏처럼 적정주가 구하는 법](이은원 지음)이 출 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등 투자자의 이목을 끌고 있어 화제다.
종전의 워렌 버핏 투자서와 달리 한국인 저자가 저술했다는 점에서부터 차별화된 이 책은 서점에서 판매를 시작한지 불과 10여일만에 예스24, 인터파크 등 온라인서점에서 주식 분야 베스트셀러에 올라있다. 실제로 이 책은 24일 현재 예스24의 주식 분야 2위, 인터파크 재테크 투자분야 2위를 각각 기록하고 있다.
이 책이 이처럼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게 된 데는 워렌 버핏의 투자법을 완벽하게 국내 주식에 적용시켰다는 점 외에 '적정주가'라는 주식투자의 본질적인 문제에 천착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적정주가'는 투자의 성공 열쇠로 대다수 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이다.
이를 풀기 위해 이 책 [워렌 버핏처럼 적정주가 구하는 법]은 현존 최고의 투자자인 워렌 버핏의 투자법 가운데 적정주가 부분을 집요하게 파고 들었다. 이를 위해 저자는 워렌 버핏이 주주들에게 보낸 수십년간의 편지를 철저하게 분석했다.
저자는 이를 통해 적정주가의 근거가 되는 내재가치의 산출법을 실례를 들어 완벽하게 증명해낼 수 있었다. 투자의 귀재가 도대체 얼마에 주 식을 사고, 얼마에 팔아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었는지를 밝혀낸 것이다. 일례로 저자는 워렌 버핏이 상장주식의 경우 평균 57%의 이익이 가능할 때에만 투자에 임했다는 사실을 처음으로 밝혀냈다.
"이제 당신도 매수가격-매도가격에 강해진다"
더 나아가 저자는 [워렌 버핏처럼 적정주가 구하는 법]에서 한국주식 3개의 사례를 들어 내재가치와 적정주가 범위를 구체적으로 제시했다.이를 읽고 따라서 하다보면 독자도 스스로 내재가치와 적정주가를 산출할 수 있도록 쓰여졌다는 점에서 이 책의 또 다른 미덕을 찾을 수 있다.
저자인 이은원 씨는 가치투자의 명가로 꼽히는 VIP투자자문에서 금융 분야를 담당하는 운용역으로 가치투자 포털 등에 꾸준히 기고하면서 명 성을 얻고 있다.
이 씨는 "수많은 투자자들이 남들이 사니깐 사고, 남들이 파니깐 파는 식의 부화뇌동 매매를 하고 있다"며 "이런 식의 투자로는 공포와 탐욕 을 절대 극복할 수 없다"고 꼬집었다. 이 씨는 "자신만의 흔들리지 않는 투자 원칙을 세우려면 우선 좋은 기업을 골라 그 기업의 정확한 내재가치를 구한 후 매수와 매도에 합당한 적정주가를 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도대체 얼마에 사고, 얼마에 팔아야 할지'의 문제로 매일 매순간 갈등하는 투자자에게 이 책은 답답한 고민을 훌훌 날려버리는 한줄기 시원 한 바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 책을 발간한 출판사(www.itooza.com)는 다음달 27일 이 책의 내용을 주제로 저자 직강 무료 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예스24에서 책을 구매하고 전화 신청하면 참석할 수 있다.
(워렌 버핏처럼 적정주가 구하는 법/ 이은원 지음/ 부크홀릭 펴냄/ 168쪽/ 1만6000원)
오늘 우연히 주식 뉴스를 보다가 발취한 내용입니다
과연 저책을 읽고 나면 적정주가에 대해서 알수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벌써 읽어보신분도 계실지 모르겠으나.... 저도 한권사볼까 생각중입니다 ㅎㅎ
첫댓글 사서 읽고 한번 더 알려주세요. 진짜 괜찮은 책인지 아닌지... 저는 특별한 적정주가 모델을 갖고 있지 않는한 별반 차이가 없다가 느끼는 사람이거든요. 그렇다고 책이 모델을 알려주지는 않을 것 다는 생각도 들고요.
오늘 주문했네요,, yes24 5천 포인트가 있어서 싸게 샀네요^^ 읽어보고 나서 글 남길께요..
그러게요. 기업 가치 분석도 궁극적으로는 적정 가격을 찾아내기 위한 과정인데 그게 참 어렵죠. 어쨌든 꼭 읽어 볼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오늘 다 읽었네요. 비교적 현재까지 읽어본 책보다 알기쉽게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이미 알고계신분들은 읽어볼 필요가 없겠지만, 아직 적정주가를 판단하는데 미흡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한번쯤 보셔도 후회는 없을듯 합니다. 예제도 있고^^ 휴 아직 가치판단에 초보라 그런가 어렵네요 전 ㅎ
대단한 속독력을 가지고 계시네요. 5일만에 독파라니. 좋은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