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고사이언스(191420)가 강세다. 합법적인 세포치료제 로스미르 시판이 임박해 향후 영업이익률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는 증권사 분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12월 28일 로스미르 시판허가 승인으로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다. 로스미르는 눈밑 주름개선 적응증으로 세계 최초 허가받은 세포치료제다.
이날 토러스투자증권은 테고사이언스에 대해 3개의 세포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유일한 단일기업이라며 합법적인 세포치료제 로스미르 시판이 임박해 향후 영업이익률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오병용 토러스투자증권 연구원은 “테고사이언스는 한국 최초이자 세계 2번째 자기유래 세포치료제 ‘홀로덤’과 한국 최초면서 세계 3번째 동종유래세포치료제 ‘칼로덤’을 개발해 판매 중”이라며 “작년 12월 주름개선 세포치료제 로스미르 품목허가를 받아 3개 세포치료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됐다”고 분석했다.
그는 “미용성형용 세포치료제의 시판허가는 미국 피브로셀의 ‘라비브’ 이후 최초”라며 “라비브는 세포 배양에 22주가 걸려 결국 성행에 실패했으나 로스미르는 2~3주에 배양이 가능해 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눈 밑 외 팔자주름 등 다양한 부위에 시술이 가능하고 자가세포를 이용해 부작용이 없는 피부주사로 포지셔닝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줄기세포주사나 태반주사 등이 크게 유행한 것을 감안할 때 피부 노화에 민감한 중장년층 대상 수요는 상당할 것이라는 판단이다. 그는 “로스미르는 임상 결과 76%의 주름개선 효과가 확인된 제품으로 장기로 일부 부작용이 나타나는 보톡스나 필러의 대체제 가치도 있다”고 평가했다.
현재 로스미르는 지난 1월부터 라벨, 용기 등 제품 패키징과 마케팅 전략을 개발 중으로 빠르면 상반기 중 시판 가능할 전망이다. 일회 주사에 100만원 이상의 가격이 책정될 것으로 보여 시판 이후 영업이익률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보톡스나 필러처럼 해외에 진출하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봤다. 오 연구원은 “살아있는 세포기 때문에 보관이 어렵고 유효기간이 짧아 해외진출 시 그 지역에 공장을 지어야 하는 단점이 있다”며 “보관과 유통은 세포치료제 단점이나 향후 기술발전으로 점차 해소될 것”이라고 전했다.
테고사이언스(191420)는 일본 특허청으로부터 연골 등 줄기세포 치료와 관련한 특허권을 취득한바 있다.
테고사이언스는 원래 세포치료제를 만드는 기업이죠.. 화상을 입었거나 상처를 입은 곳을 되살려주는 것이라보면 됩니다. 이것을 이용해 주름개선제를 만들고 있는 기업이고 이제 시판허가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 정보는 주식특전사클럽에서 가장 먼저 제공해 드렸습니다.
이런 상위 1%정보가 가능한 이유는요
주식특전사 클럽은 2000년에 시작하여 지금까지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고 있죠.
투자자 여러분들.. 누가 잘할까요?
생긴지 몇년 않된 카페를 믿으시겠습니까?
진짜 정보는 여기서 시작됩니다.
실제 추천증거자료 볼까요?
11월13일이고 당시 주가는 7만원대 였습니다.
현재 10만원 넘어 갔죠? 40%이상 수익입니다.

특허를 받은 기술은 ‘줄기세포 인 비보(in vivo) 이동 유도방법’으로, 기존 줄기세포치료제와는 달리 체내에 존재하는 줄기세포를 손상된 조직인 연골·골 및 피부 등으로 빠르게 이동시켜 조직을 재생시키는 기술이다. 회사 측은 이번 특허 기술을 통해 연골·골 결손치료제와 피부손상치료제 개발에 적용할 예정이다.
자회사 큐티젠렙은 화상 환자 피부 재생을목적으로 개발한 국내 최초의 동종 유래 피부줄기세포치료제인 ‘칼로덤’의 기술을 바탕으로 화장품을 만들었다.

*주름치료제 개선 효과 대박
주름개선치료제 TPX-105가 단 1회 투여만으로 높은 주름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임상 대상자의 76%가 2단계 이상(총 6단계)의 주름 개선 효과를 봤다.
손상 조직의 치료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상처 초기 손상된 부위로 줄기세포의 유입을 촉진할 수 있는 조직 재생용 이식 조성물에 관한 특허를 취특했다고 공시 후 지금까지 상승중에 있습니다.
바이오주가 강세를 보이는데 따른 효과인듯 합니다.
♣테고사이언스 긍정적 내용
1)테고사이언스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상처치유용 동종유래세포치료제 ‘칼로덤’의 당뇨성족부궤양 적응증에 대한 재심사 승인을 받았다.
테고사이언스의 주력제품은 칼로덤...피부세포에 함유된 상처치유촉진물질을 분비하여 상처 가장자리나 모낭 등에 남아있는 피부줄기세포를 자극한다. 재생을촉진시켜 상처치유가 빠르고 흉터의 생성을 최소화한다.
칼로덤’ 매출이 35% 늘었고, 3도 화상 치료에 쓰는 자기유래피부세포치료제인 ‘홀로덤’ 매출이 229% 급등하면서 흑자전환 성공했다.
2)보험적용 확대 및 가격인상 기대
홀로덤은 올해 건강보험 등재 및 2002년부터 고정된 가격을 인상 추진 중에 있다
올해 가격인상과 보험급여의 확대적용은 테고사이언스의 실적 레벨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15,
피부세포치료제 제조,도매
대표이사:전세화
ㆍ서울대 화학과 학사
·University of Wisconsin 종양학 박사
최대주주:전세화(48%)
전재욱(7%)
@테고사이언스를 짧게 요약하면?
시장점유율 1위
독보적 제품
파이프라인 완비
독자적 핵심기술
줄기세포치료제 개발
*요약재무제표
첫댓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