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오리지날의 Teutonic Knights 의 스킨을 확팩의 Ritterbruder의 스킨으로 바꿔보려고 파일을 이것저것 건드려봤습니다만 오리지날 그대로 나오거나, 아예 튕겨버립니다.
왜 그런지 아시는 분이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예제 파일은 아래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상황 1 : 스킨만 변경하려 하다가 이런 일이 발생했습니다. (능력치 및 유닛설명은 오리지날 원판 그대로)
※상황 2 : 수정 후 실행시 (에러메세지와 함께) 튕겨나가거나, 실행되도 외관은 그대로입니다.
(튕기지 않을땐 data/ui/unit_info 와 data/ui/units 의 아이콘은 제대로 적용)
※텍스트 파일 둘(export_descr_unit ,battle_models) 은 텍스트파일.zip 파일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텍스트파일.zip
-------------------------------------------------------------------------------------------------------------------
<export_descr_unit 내용 (변경후) - 확팩의 export_descr_unit 의 내용을 붙여넣고, 첫째줄의 이름만 변경>
type Teutonic Knights
dictionary Teutonic_Knights ; Teutonic Knights
category cavalry
class heavy
voice_type Heavy
banner faction main_cavalry
banner unit teutonic
soldier Ritterbruder, 32, 0, 1
mount mailed horse
mount_effect elephant -4, camel -4
attributes sea_faring, hide_forest, hardy, can_withdraw, can_formed_charge, knight
formation 2, 4.4, 3, 6, 2, square, wedge
stat_health 1, 0
stat_pri 13, 8, no, 0, 0, melee, melee_blade, piercing, spear, 25, 1
;stat_pri_ex 0, 0, 0
stat_pri_attr no
stat_sec 13, 4, no, 0, 0, melee, melee_blade, blunt, mace, 25, 1
;stat_sec_ex 0, 0, 0
stat_sec_attr ap
stat_pri_armour 7, 5, 4, metal
;stat_armour_ex 7, 8, 9, 0, 5, 4, 4, metal
stat_sec_armour 0, 0, flesh
stat_heat 5
stat_ground 0, -2, -4, 0
stat_mental 11, impetuous, highly_trained
stat_charge_dist 45
stat_fire_delay 0
stat_food 60, 300
stat_cost 1, 950, 250, 130, 100, 950, 4, 230
armour_ug_levels 3, 4, 5
armour_ug_models Ritterbruder, Ritterbruder_ug1
ownership hre
era 1 hre
era 2 hre
;unit_info 13, 0, 16
<battle_models 내용 (변경후) - 확팩의 battle_models의 내용을 붙여넣고, 첫째줄의 이름만 변경>
12 teutonic_knights 1 4
53 unit_models/_Units/CM_Standard/ritterbruder_lod0.mesh 121
53 unit_models/_Units/CM_Standard/ritterbruder_lod1.mesh 900
53 unit_models/_Units/CM_Standard/ritterbruder_lod2.mesh 2500 53 unit_models/_Units/CM_Standard/ritterbruder_lod3.mesh 6400
1
3 hre
74 unit_models/_Units/CM_Standard/textures/CM_Standard_teutonic_order.texture
66 unit_models/_Units/CM_Standard/textures/CM_Standard_normal.texture
51 unit_sprites/teutonic_order_Ritterbruder_sprite.spr
1
3 hre
75 unit_models/AttachmentSets/Final Teutonic Heads_teutonic_order_diff.texture
75 unit_models/AttachmentSets/Final Teutonic Heads_teutonic_order_norm.texture 0
1 5 Horse 13 MTW2_HR_Lance 13 MTW2_HR_Sword 2 21 MTW2_HR_Lance_Primary 14 fs_test_shield 2 18 MTW2_Sword_Primary 14 fs_test_shield 16 -0.090000004 0 0 -0.34999999 0.80000001 0.60000002
16 ritterbruder_ug1 1 4
57 unit_models/_Units/CM_Standard/ritterbruder_ug1_lod0.mesh 121
57 unit_models/_Units/CM_Standard/ritterbruder_ug1_lod1.mesh 900
57 unit_models/_Units/CM_Standard/ritterbruder_ug1_lod2.mesh 2500
57 unit_models/_Units/CM_Standard/ritterbruder_ug1_lod3.mesh 6400
1
3 hre
71 unit_models/_Units/CM_Standard/textures/CM_Plate_teutonic_order.texture
63 unit_models/_Units/CM_Standard/textures/CM_Plate_normal.texture
55 unit_sprites/teutonic_order_Ritterbruder_ug1_sprite.spr
1
3 hre
75 unit_models/AttachmentSets/Final Teutonic Heads_teutonic_order_diff.texture
75 unit_models/AttachmentSets/Final Teutonic Heads_teutonic_order_norm.texture 0
1 5 Horse 13 MTW2_HR_Lance 13 MTW2_HR_Sword 2 21 MTW2_HR_Lance_Primary 14 fs_test_shield 2 18 MTW2_Sword_Primary 14 fs_test_shield 16 -0.090000004 0 0 -0.34999999 0.80000001 0.60000002
<Data\unit_models unit_sprite안의 파일 (스샷으로 대체)>
첫댓글 스킨만 변경할거라면 edu까지 수정하지 않아도 됩니다만... LVP님 수정본을 기준으로 이야기한다면 배틀모델에서 첫째줄 이름바꾼게 에러입니다. "12 teutonic_knights" 이 부분을 "12 Ritterbruder"로 다시 바꿔주세요. 그 후 다시 실행해보시고 안되는 경우에는 배틀모델파일 맨 첫부분의 "22 serialization::archive 3 0 0 0 0 701"에서 701을 702로 바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