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공직자 대상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 실시
〈충북 괴산타임즈 홍영아 기자〉=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실천 및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민선8기 송인헌 군수가 군민과 약속한 공약 사업을 효율적이고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사로 초청된 이광재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사무총장은 매니페스토의 이해와 중요성, 성공적 공약실천을 위한 전략, 괴산군 미래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전했다.
특히, 이광재 사무총장은 성공적인 공약실천을 위해 3S(Specialization 전문화, Simplification 단순화, Socialization 사회화) 전략을 제시하며, 민관군의 협업체계와 군민과의 소통을 강조했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오늘 이 자리는 ‘자연과 함께 하는 청정 괴산’ 실현을 위한 5개 분야 77개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이행을 뒷받침하기 위해 매니페스토의 의미와 역할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약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했다”라며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인 만큼 공약사업 추진을 최우선으로 모든 행정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괴산군은 △풍요로운 청정농업 21개 사업 △활력있는 지역경제 10개 사업△오감만족 문화관광 17개 사업 △감동하는 평생복지 19개 사업 △소통하는 열린 행정 10개 사업 등 5개 분야 77개 공약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추진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공약평가자문위원회를 통해 군민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담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