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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21년 3월에 PC 구입해서 쓰다가 1월 말에 수냉쿨러(liqmax 360) 펌프 이상으로 제조사 리콜 교품 받아 부착하고나니 메인보드 ez 디버그에 CPU 불이 들어옵니다.
거주지역에 컴퓨터 수리하는 분 통해서 점검해본 결과 메인보드 문제인것으로 판단된다고합니다(cpu 다른 걸로 교체해서 테스트 해봐도 동일하다고 합니다)
수냉쿨러 교체부착후 처음에는 본체는 켜지나 모니터 인식이 안되다가 가끔 켜졌다가 금방 꺼저버리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리하는 분 통해서 점검 받고 나서는 하루이틀 컴퓨터 작동은 되더니(컴퓨터 부팅 시 부팅이 기존보다 좀많이 느리긴 합니다. 1~2분 모니터 인식못하다가 인식 후 윈도우 진입) 그 이후에는 컴퓨터가 켜졌다가 짧게는 1~2분, 길게는 한두시간 있다가 꺼져버립니다.
컴퓨터가 온도나 이런부분 체크해봐도 고온에 의해서 꺼지는 현상은 아닌 것 같구요(cpu 60몇도 수준, 그외 온도 전체적 양호)
최초 구매 시 컴퓨터 박스를 버려버려서 방문 수리말고는 성조님께 수리할 방법이 없을 듯 하여 가능하다면 메인보드 탈착하여 제조사 송부하여 수리 받을까 생각중입니다만 최초 구매시 받은 메인보드 박스만 있으면 되는지, 성조님 통해서 구매이력이라던지 이런 증빙이 별도로 필요한지 문의 드립니다.
그게 아니라면 3월 중에 아마 대전을 방문할 일이 있을 것 같은데 박스가 없다보니 방문 수리를 해도 제가 내려올때까지 수리가 안되면 배송이 답이없을 것 같아서 애매한 상태입니다.(금요일 저녁쯤 대전 도착하여 토요일 또는 일요일 내려올 예정인데 근무 시간을 몰라서 조언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리하자면,
수냉 쿨러 교환받아서 설치 후 본체는 켜지나 모니터 인식이 안되거나 간혹 켜졌다가 금방 꺼지는 현상 발생 + 메인보드 ez 디버그 CPU 빨간불
컴퓨터 수리하는분 통해서 점검 결과 모니터 인식은 되지만 하루이틀 지난 후 컴퓨터가 계속해서 꺼지는 현상 발생(부팅 시 모니터 인식에 시간이 걸림)
메인보드 탈착 후 제조사 수리 맡기기 위한 방법
또는 성조님 매장 방문하여 점검 및 조치 받을 시 금요일 저녁 및 토요일, 일요일 작업 하시는지 여부(불가할 경우 메인보드 제조사 수리 맡겨볼 예정)
입니다.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1. 저희는 월-금 11부터 6시 사이에 영업합니다 그외의 시간에는 매장에 사람이없어 AS 처리가 어렵습니다
2. 지금 저희측 구매날자로도 21년 3월이라 아직 시리얼상으로도 AS기간 충분히 남아있을겁니다 물론 필요하시면 영업시간에 문자로 이메일 남기셔서 전자영수증 신청하시면 따로 보네드릴게요
3. 별도 증빙서류는 딱히 필요치 않겠지만 혹여나 AS센터에서 요청한다면 문자주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