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www.dispatch.co.kr/917204
연기자 박보검이 트위터에 전도 활동을 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박보검은 25일 ‘국가와 민족의 평화를 위한 기도 성화’에 관한 글을 올렸습니다. 이 행사는 다음 달 2일 열립니다. 예수중심교회의 이초석 목사가 주관합니다.

그러나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해당 글에 불쾌감을 드러냈는데요. 본인이 믿는 건 상관 없지만, 공식 계정으로 전도하는 건 문제가 있다는 거죠.
네티즌들은 “종교 관련 트윗 좀 삭제해달라”, “개인이 다니는 교회 행사를 공식 계정에 올려야 하나” 등의 의견을 남겼습니다.

특히 예수중심교회가 이단이라는 점도 문제삼았습니다. 실제로 예수교 장로회 고신·통합·기성 교단 등은 이초석 목사와 예수중심교회를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데요.

각 교단에서는 본인(이초석 목사)의 신격화, 극단적 신비주의 추종, 귀신론(모든 병의 근원은 귀신) 등을 이단 결의 이유로 삼았습니다.
단, 박보검은 지난해 한 인터뷰에서 “(나는) 평범한 기독교인이다. 내가 다니는 교회가 그렇게 비춰지는 게 안타깝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제발 종교 관련해서 저런거 안올렸으면 좋겠어요ㅠㅠ공과 사는 구분해야죠...
사이비든 이단이든 어떤 종교든간에 자기만 신앙하고 믿으면될걸 왜 상관없는 사람들에게 전도하는지 그자체가 개인적으로 저는 싫습니다
거기다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어있고 영향을 끼치는 사람이 공식적인 계정에 사적인 부분을 끌어들이는건 더더욱 이해가안되고 여러모로 염려스럽네요
________________
########_____*******
게시판지기입니다
해당 글 논란 발생으로 논란이 발생된 댓글 및 논란여지가 있는 다수의 댓글 삭제처리하였으며, 재 논란 발생시 원글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립니다.
########_____*******
95
관련 규칙입니다.
종교있는 연예인들이야 많고 그건 그들 사생활이니 상관없는데, 시상식 자리에서 소감 정도까진 그렇다쳐도 홍보 또는 전도는 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