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바이크메니아
 
 
 
 

친구 카페

 
 
카페 게시글
▒BIKE NEWS 스크랩 HARLEY-DAVIDSON 더 이상의 만세 핸들+ 할리의 조합은 이제 그만~! 이젠 할리트래커!
써플라이유얼즈 추천 0 조회 1,564 11.06.20 13:35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One of the leading lights of the French custom motorcycle scene is Millery-based Fred Duban of Dub Performance, and this tracker-ish creation is his latest bike. It’s based on a 2003 Harley Dyna Super Glide, of all things, but you’d be hard pushed to tell. Fred has heavily modded the engine with a Screamin’ Eagle big-bore cylinder and piston kit, increasing the displacement of Harley’s twin cam from 88 to 95 cubic inches (1550cc). The newly-liberated motor breathes through a Forcewinder intake and Mikuni carburetion; the seat unit and handlebars are proprietary Dub Performance items originally designed for Sportster conversions. The forks are by Ceriani, the exhaust is a Supertrapp, and the slick silver-gray paintjob completes the picture. The 1970s Harley XR-750 look is definitely on the way back, and it’s good to see another sweet-lookin’ example. If you’re tempted, the bike is for sale for ?25000?which equates to US$36,000, about the same price as the latest showroom Electra Glide “CVO Ultra Classic” model.

 

 

 

http://www.bikeexif.com/harley-super-glide-custom  : 원문

 

 

 

 

 

 

 

 

 

 

 

 

 

 

 

 

 

 

 

 

 

 

 

 

 

 

 

 

 

 

 

 

 

 

 

 

 

 

 

 

 

 

 

 

 

 

 

 

 

 

 

 

 

 

 

 

 

 

 

 

 

 

 

 

 

 

 

 

 

 

 

 

 

 

 

 

 

 

 

 

 

 

 

 

 

 

 

 

 

 

 

 

 

 

 

 

 

 

 

 

 

 

 

 

 

 

 

 

 

 

 

 

 

 

 

 

 

 

 

 

 

 

 

 

 

 

 

 

 

 

 

 

 

 

 

 

 

 

 

 

 

 

 

 

 

 

 

 

 

 

 

 

 

 

 

 

 

 

 

 

 

 

 

 

 

 

 

 

 

 

 

 

 

 

 

 

 

 

 

 

 

 

 

 

 

 

 

 

 

 

 

 

 

 

 

 

 

 

 

 

 

 

 

 

 

 

 

 

 

 

 

 

 

 

 

 

 

 

 

 

 

 

 

 

 

 

 

 

 

 

 

 

 

 

 

 

 

 

 

 

 

 

 

 

 

 

 

 

 

 

 

 

 

 

 

 

 

 

 

 

 

 

 

 

 

 

 

 

 

 

 

 

 

 

 

 

 

 

 

 

 

 

 

 

 

 

 

 

 

 

 

 

 

 

 

 

 

 

 

 

 

 

 

 

 

 

 

Dyna XR


 

Preparation on the basis of a 1450 HD Dyna

To achieve this bike we have used the pieces dub
following performance:

- Hull XR

- XR Handlebar

- Custom Saddle

- Custom Tank

- Head of stainless steel fork

- Hatch cover primary

But also :


- Ceriani fork

- PM brakes

- Supertrapp muffler

- Mikuni carburator

- Epoxy paint wheels

- Forcewinder filter

- kit 1550

- The painting is signed Paint box


Total cost of preparing : 12000

Preparation included motorcycle : 25000?

 

 

 

 

 

 

 

 

 

 

 

 

 

 

 

 

 

 

 

 

 

 

 

 

 

 

 

 

 

 

 

 

 

 

 

 

 

혹시 이런 커스텀도 좋아하시나요? 국내에도 한대 있는 걸로 아는데..

 

할리라면 전형적인 감성바이크.. 하지만 과거로 거슬로 올라가면 할리커스텀으로

 

더트레이스를 뛰던 때가 있었죠.. 정말 아주 오래전부터..^^

 

할리+트래커의 조합은 .. 언제 봐도 멋진것 같네요...

 

만세핸들부터 시작해 여러가지 커스텀들이 있지만..

 

이런커스텀은 뭔가 모르게 굉장히 끌리는 느낌.

 

꽉꽉 막히는 도로에서도 시원하게 튀어나갈 수 있을것 같네요... ㅎㅎㅎ

 

웬지 모타드들을 따라잡아버릴것만 같은...^^

 

 

할리 외에도 혼다,스즈끼,야마하,카와사끼 베이스로 만드는 싱글,투피스톤 트래커들도

 

해외에서는 많이 있는것 같습니다~ 실제로 각 지역에서 활발히 더트레이스가 죽지 않고

 

경기가 열리는 모습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 11.06.20 14:47

    첫댓글 아 멋집니다. 저런 스타일 맘에 듭니다.^^

  • 작성자 11.06.21 08:34

    저랑 같은 취향이시군요~ㅎㅎㅎ

  • 11.06.20 22:43

    근데...궁금한데...옛날부터 미국은 할리엔진빼곤 쓸 엔진이 없나요???

  • 11.06.20 22:51

    4기통 엔진 바이크도 만들기는 합니다만.. 오래전부터 드넓은 땅떵어리를 여유롭게 누브기 위해 저알피엠에 고토크의 고효율 엔진을 설계하다 보니 주력이 v 트윈엔진이 된겁니다.. 역사와 성능 , 네임밸류 등 105년이 넘은 할리가 명품메이커로 자리 매김하다보니 미국 성향이 그렇게 된것이지요.. 할리에서 만들면 얼마든지 v4기통 병렬4기통 엔진의 바이크도 만들 수 있겠지만 이미 일본 4대 회사와 기타 유럽권 회사들의 점유율이 높아 막대한 투자를 하여 그 시장에 영향력을 행사하기란 쉽지 않기에 현 업무에 충실하자는 논리일 수도 있습니다..ㅋㅋㅋ

  • 11.06.20 22:56

    새로운 바이크 하나 만드는데 기본 수천억 들어갑니다..설계하고 수정하고 완성하고 나서 1여년 동안 성능 테스트를 하여 합격이 되야만 생산을 하기 때문에 쉬운일이 아니죠.. 예컨데 대림에서 vjf r125 에 들어갈 인젝션 개발하는데 지엔대우와 연구하여 합작하는데 들어간 돈이 80억이 넘고 현대 yf소나타 개발비가 4800억 들어갔다고 합니다.. 2~3만여개의 부품의 금형제작과 조립, 테스트를 하려면 어쩌면 당연히 드는 돈입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에서 마쯔다에 납품나간 대형 엔진 카바 금형가격이 1억2천이었으니까요..

  • 작성자 11.06.21 08:34

    정답입니다~!ㅎㅎㅎ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11.06.20 23:38

    저도 그게 매우 궁금궁금., ㅠㅠ

  • 11.06.21 04:10

    고속에서 최대한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하는 기술 아닌 기술 입니다..

  • 작성자 11.06.21 08:33

    오른손은 풀악셀때문에 잡아야 하고.. 핸들은 와이드라 저항을 마니 받기때문입니다..ㅎㅎ 의외로 간단한 원리 ?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