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② 한국철도 (기술, 차량) 서울시가 공개한 GTX-A차량 외부, 실내 그림
한우진 추천 3 조회 4,662 20.09.07 19:50 댓글 1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내부는 틀리지만 외부는 itx청춘 약간 비슷하네요~(출입문 도어는 1개차이지만~)

  • 20.09.07 22:26

    디자인은 생각외로 잘 뽑혔네요. 근데 저걸 8량 편성으로 굴릴 정도의 수요가 나올까요? 크로스시트라도 있으면 모를까 롱시트 차량이라면 솔직히 6량으로 해도 될 것 같은데...

  • 20.09.08 11:41

    이 열차가 EMU-180(개량형ITX) 인건가요?

  • 20.09.08 11:50

    아니요.. 그건 외부 색깔이 빨간놈입니다. 이 열차는 내용 그대로 GTX-A 노선에서 운행할 차량입니다. 그리고 ITX 새마을 추가분은 일반열차 종류로 크로스 시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20.09.08 13:16

    그냥 전동차 같은데

  • 20.09.08 17:11

    공항철도 직통열차처럼 크로스시트 좌석지정형 도시철도를 기대하고 있었는데. 좀 아쉽네요.

  • 20.09.08 18:49

    창문은 기차형이고 좌석은 전동차형이네요.. 좌석도 기차형이 괜찮았을 것도 같은데..

  • 20.09.09 15:33

  • 20.09.12 23:40

    부산1호선을 뒤로 이어 2번째로 나온 3비차네요

  • 20.09.20 19:35

    아무리 대심도 급행이라고 해도 롱시트는 좀....저만 아쉬운걸 아니길 바래봅니다

  • 20.10.18 19:13

    좌석 기차형도 좋을텐데...

  • 20.10.21 19:18

    시내구간 승객이 많아 붐빌떼 출입문3개와,고속구간에서 전동차형 좌석이 괜찮나요?

  • 20.11.05 19:41

    GTX는 크로스시트 형태로 만들어서 편의성을 높이지 않으면 실패할 확률도 높다고 생각합니다. 비싼 돈을 주고(좌석버스보다는 비싸고, 택시보다는 싼, 어정쩡한 요금) 조금이라도 편하게 눈을 붙이면서 빠른 속도로 출퇴근을 하고 싶은 직장인들, 학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줘야 맞죠. 아무리 못해도 KTX-1나 공항철도 급행열차 수준의 크로스시트는 마련했어야 합니다.

  • 20.11.05 19:43

    9호선 전동열차마저도 8량으로 늘리면서 맨 앞과 맨 뒷 칸에는 별도 운임을 징수하면서 입석 없이 편하게 갈 수 있는 크로스시트가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도 했는데(공항버스 6000번처럼), 그렇게 대중교통 서비스 수준을 높여야지 중장기적으로 수지타산이 맞는 운영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20.11.15 20:54

    급행전철이면 좌석형으로 해야 하는데 일반 통근형 전철식으로 되어있어서 아쉽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