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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에서 2030년부터 가솔린과 디젤 엔진이 장착된 자동차는 신규 등록을 받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제 전기차는 슈퍼사이클에 진입하고 있다.
특히.. 전기차는 배터리 소재 관련주 위주로 매수해야 한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 역시도 결국 배터리가 핵심이다.
테슬라 한국법인 설립
미국 테슬라 전기차 판매량에 신차효과 까지 가세합니다.
★이차전지 시장의 성장성
1)연평균 30%이상의 성장
2)전기차 성장의요인은?
전기차 가격경쟁력 확보. 인프라 확충, 환경규제 강화, 2세대 전기차 출시로 볼 수 있음
하이브리드·전기차 보급 늘린다…보조금 지급 뉴스로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1000억위안을 투자해 전기차 충전시설에 투자한다고 합니다. 다시금 전기차 관련주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전기차는 인프라에 관한것 위주로 봐야 할것입니다.
전기차가 미래다.’라는 신조 아래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을 이끌고 있는 테슬라가 이번에는 전기차 배터리 충전소가 아닌 교체소를 설립해 가동을 시작한다. 배터리 교체에 드는 시간은 3분. 이미 슈퍼차저를 통해 에너지 충전시간을 4~10시간에서 1~2시간으로 줄인 것도 모자라 이제는 시간에서 분으로 단위 자체를 바꾸어 버린 것이다.
19일(현지시간) 엘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베타 버전의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시범 가동을 미국 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 구간에서 제한적으로 실시한다”면서 “가솔린 연료를 채우는 시간보다 더욱 짧은 시간 내에 충전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테슬라 모델S의 고객들은 이번 주부터 이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는 것이 무료로 제공되는 슈퍼차저와 다른 점이다. 정확한 액수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반 프리미엄급 세단 연료 탱크를 채우는 데 드는 비용보다 저렴하다고 테슬라는 밝혔다. 엘론 머스크는 “이제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 ‘속도냐 비용(fast or free)이냐’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소요시간 3분에는 앞서 차량으로 인해 발생한 세 건의 화재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배터리 팩 하부에 장착한 티타늄, 알루미늄 소재의 언더보디를 떼어 내는데 걸리는 시간이 포함됐다. 기술적인 문제를 보완해 정식 프로그램에서는 시간을 더욱 단축하겠다는 것이 테슬라의 목표다.
한편 테슬라의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은 지난해 처음 발표됐으며 당시 엘론 머스크는 고객들을 초청해 미국에서 가장 빨리 연료를 충전할 수 있다는 주유소와 이 프로그램을 비교하는 영상을 공개하기도 했다.
영상을 보면 각각 1분 33초와 1분 36초 걸려 두 대의 차가 완충되는 동안 일반 연료 차량은 4분이 지나서야 주우소를 떠난다. 영상이 끝나자 사람들은 환호한다. 이 영상을 통해 여전히 전기차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에게 전기차의 편리함과 전기차가 바로 미래라는 점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엘론 머스크는 설명했다.
*전기차 관련 최신뉴스
한국정책금융공사, '그린카 펀드' 1000억원 조성...전기차 보급 확대
글로벌 3대 전기차 회사인 닛산, 테슬라, BMW가 전기차 시장의 ‘파이’를 키우기 위해 기술협력에 나섰다.
파이낸셜타임스(FT)는 15일(현지시간) 이들 세 회사가 전기차 충전기술에 대한 표준을 만들기 위해 협의 중이라고 보도했다. 지난주 테슬라가 전기차 관련 특허를 전부 공개하면서 이 같은 움직임이 구체화하는 분위기다.
FT는 전 세계 전기차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세 회사가 충전기술 표준에 합의하면 전기차 시장이 획기적으로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시장 확대의 가장 큰 장애물로 지적돼 온 업체별 각기 다른 충전기와 충전 전압 사용 문제가 해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공통 표준기술이 도입되면 공용 충전소 등 산업을 뒷받침하는 인프라 투자 역시 활발해질 전망이다.
전기차표준 합의는 전기차 충전시장이 급속도로 커질 수 있음을 의미한다.
전기차충전 관련주들이 최대 수혜
올해 글로벌 시장에서 전기차 생산이 가파르게 증가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선진국을 중심으로 환경에 대한 규제가 강화되면서 전기차 수요를 자극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리튬 배터리 관련 기술도 계속 발전할 것이라는 예상이다.
*2차전지 관련기업
종목명 | 사업내용/수혜이유 |
lg화학, 삼성SDI | 전기차용 2차전지 제조 1위 2위 기업, |
상아프론테크 | 전기차용 2차전지 사업 진출 |
피앤티 | 2차전지 분리막제조 롤투롤 장비 제조 |
후성 | 2차전지용 전해질 1위 기업 |
일진머티리얼즈 | 일렉포일 및 2차전지용 양극활 물질 생산 |
상신이디피 | 2차전지용 부품. |
*전기차 인프라 관련
종목명 | 사업내용/수혜이유 |
코디에스 | 전기차 충전기, 충전소 사업영위 |
피에스텍 | 코디에스와 함께 전기차 충전기 개발 |
수성 | 전기차 급속충전기 개발 |
*전기차 부품 관련
종목명 | 사업내용/수혜이유 |
우리산업 | 전기차용 히터 제조 |
우수AMS | 테슬라에 들어가는 전동컴프레서 수주 |
계양전기 | 전기차용BLDC 모터 제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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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주식특전사 클럽(http://cafe.daum.net/insto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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