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국농게에 글을 끄적여봅니다..
이제 컵대회까지 3주 남았고..
정규리그 개막까지는 34일 남았습니다..
대부분 팀들은 프로필 촬영도 끝나고 국내나 국외에서 전지훈련을 끝내거나 하고 있는 팀들이 있죠..
농구 유니폼에 관해 글을 끄적이는게 취미이고..
유니폼 수집이라는 취미가 있기에..
올시즌에도 유니폼 관련해 글을 끄적여봅니다..^^;
먼저 유니폼 관련 자료가 없는 KCC와 삼성은 유니폼 정보가 없고 프로필 촬영 영상이나 자료가 없어서 이 글에 없습니다..^^;
연습경기 관련 기사를 보면 키트 스폰서가 바뀐게 없어서 KCC는 플레이어스/삼성은 언더아머와 올시즌에도 같이 가는거 같습니다..
(출처-점프볼TV 유튜브)
현대모비스는 지난시즌과 같은 켈미를 킷스폰서로 하는 유니폼을 입습니다..
유니폼 디자인은 올시즌에도 바뀌지 않았습니다..
17-18시즌부터 지금의 유니폼 디자인인데 뒷면의 V모양을 뺀다면 무난하고 깔끔한 유니폼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유니폼에 광고가 없고 현대모비스 피버스 로고만 있어서 어센틱으로 판다면 사고 싶은 유니폼입니다..(좌측 상단 현대모비스 CI는 있네요..)
(출처-KT소닉붐 유튜브)
지난시즌까지 2시즌동안 뉴발란스의 킷스폰서 후원을 받았던 KT는 올시즌부터 2시즌간 HDEX를 새 킷스폰서로 맞이하여 새 유니폼을 만들었습니다..
뉴발란스가 킷스폰서 후원을 했던 2시즌간 오예스/유사나/상상인/수원여대/모나파크/바로카드 광고가 유니폼 상하의에 있었는데 올시즌 유니폼은 앞면에 KT 요금제,뒷면 선수 이름 위에 오산대학교가 이름보다 크게 붙여져서 광고가 꽤 붙은 유니폼이 되고 말았습니다.. ㅠㅠ
켈미 시절(부산 KT 시절 18-19시즌부터 20-21시즌까지 3시즌 킷스폰서)에도 광고가 있긴 했는데 HDEX에서 뽑아낸 유니폼치고 살짝 아쉬워보입니다..
유니폼 좌측 상단에 소닉붐 로고가 들어갔는데(지난시즌에는 바로카드 광고) 앞면에 붙은 20대라면 Y광고가 크게박혀 있어서 소닉붐 로고가 눈에 잘 띄지 않는게 아쉽습니다.. 유니폼 뒤에 선수 이름과 선수 번호를 좀 크게해서 잘 보이게했으면 어땠을까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검정/흰색 2가지 색깔로 유니폼을 만들어서 심플한데 브루클린 네츠의 유니폼 느낌이 나긴 합니다..
(출처-DB프로미 유튜브)
매시즌 살짝 디자인이 바뀌는 DB 유니폼인데..
험멜과 06-07시즌부터 킷스폰서 계약을 맺고 있는데 SK가 나이키(99-00시즌부터 -ing)와 킷스폰서를 맺고 있는데 그 다음으로 같은 브랜드와 18시즌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올시즌에는 16-17시즌까지 쓰던 동부 시절 유니폼의 숫자 폰트를 다시 가져왔습니다.. 자세히 보면 숫자 안에 선이 들어가 있는데 선이 없는게 낫지않나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유튜브 댓글을 보니 라운드넥때문에 별로라는 댓글이 있더라고요.. 지난시즌까지는 V넥이었는데 라운드넥 디자인은 조금 답답해보이는 느낌이 있죠.. ㅠㅠ
홈 유니폼 앞면에는 3번의 플옵우승을 표시하는 별 3개가 달려있고 원정 유니폼에는 DB 농구단 로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라운드넥이 아닌 V넥이었으면 점수를 더 줬을텐데 아쉽긴 합니다..
녹색 유니폼하면 떠오르는 팀이 DB인데 올시즌에는 녹색 유니폼을 봄농구에서도 쭉 봤으면 합니다..^^
(출처-KBS 유튜브,루키 인터넷기사 사진)
멤피스 유니폼을 본따서 만든 소노의 새 유니폼입니다.. 홈 유니폼은 멤피스의 스테이트먼트 에디션/원정 유니폼은 멤피스의 어쏘시에이션 에디션과 같네요..
스티즈에서 데이원이 해체된 이후 의류용품을 지원해줘서 선수들이 캐롯 유니폼을 쳐다보기 싫어서 안입고 스티즈에서 후원한 의류용품으로 비시즌 훈련을 했는데 스티즈가 킷스폰서로 있는 가스공사 유니폼이 잘 나오면 어센틱으로 하나 사서 돈쭐내주고 싶습니다..^^;
스티즈가 데이원 해체 이후 의류용품을 후원해줘서 스티즈가 소노의 킷스폰서가 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웜업을 보니 VEXX와 킷스폰서 계약을 맺은거 같습니다..
WKBL 삼성생명이 지난시즌부터 마크론과 킷스폰서 후원을 받기 전에 VEXX에서 킷스폰서 후원을 받았는데 현재 KB가 VEXX와 지난시즌부터 킷스폰서 계약을 맺고 VEXX가 만든 유니폼을 입습니다..
하늘색 유니폼을 마지막으로 입은게 서울 삼성이었고(20-21시즌 써드 유니폼) 그 이후에 모비스와 (10-11시즌부터 12-13시즌 원정 유니폼) TG삼보가(02-03시즌부터 04-05시즌 원정 유니폼) 입었었는데 모비스와 TG삼보는 하늘색 유니폼을 입고 합쳐서 3번의 플옵 우승을 했는데 소노가 하늘색 유니폼의 좋은 기운을 받고 좋은 성적을 낼지 기대해봅니다..
(출처-가스공사 농구단 인스타)
올시즌에도 팬들의 투표로 새 유니폼 디자인을 뽑은 가스공사는 구단 엠블럼 교체와 함께 새 유니폼을 입습니다.. 21-22시즌에는 빨강/흰색이었다면 지난시즌은 파랑/흰색.. 올시즌은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파랑/흰색이네요.. 샬럿 호네츠의 유니폼 색깔과 비슷해보입니다..
스트라이프가 들어가서 그런지 밋밋한거보다는 낫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산뜻한 느낌인데 이 유니폼은 농구 유니폼을 수집하는 저로써도 예쁘면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유니폼입니다.. 스티즈가 팬들의 피드백을 반영을 잘하는터라 실물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출처-LG세이커스 인스타)
지난시즌까지 버건디에 가까운 빨강색 유니폼을 입었던 LG였는데 올시즌부터는 갈색빛이 도는 유색 유니폼을 홈 유니폼으로 입습니다..
마레이의 유니폼 사진을 잘보면 유니폼 상의에 S자가 은은하게 들어가 있는데 송골매의 강인함을 넣은 디자인이 느껴집니다.. 갈색에 가까운 유니폼에 노랑색 라인이 들어갔는데 잘 어울립니다..
빨강색 유니폼을 입는 팀이 많았는데(KGC,SK,현대모비스) 오리온에 이어 LG가 빨강색에서 갈색으로 바뀌어서 다양한 색깔을 볼 수 있어 농구팬 입장에는 좋다고 보여집니다..
(출처-SK나이츠 인스타,OSEN 인터넷기사 사진)
SK나이츠는 올시즌에도 25시즌째 나이키를 킷스폰서로 하는 유니폼을 입습니다..
지난시즌에 바뀌었던 숫자 폰트가 올시즌에 또 바뀌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올시즌 바뀐 숫자 폰트가 더 나아보입니다.. SK나이츠 유니폼도 00700,SK텔레콤,SK브로드밴드,봄소와 쇼파,허쉬(미성패밀리) 광고가 붙여있어 광고가 많은 편인데 광고없이 SK나이츠 팀 로고만 들어가면 깔끔한 유니폼일텐데하는 아쉬움이 듭니다.. SK팬인지라 광고가 덕지덕지 붙은 유니폼보다는 광고가 덜한 유니폼이 보고 싶은데요.. ㅠㅠ
나이키 스우시가 지난시즌에 이어 자수로 들어갔는데 선수 등번호/이름/별 3개는 열마킹이라 경기 도중에 떨어지거나 너덜너덜해지는 유니폼을 보면 나이키 스폰을 받지만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ㅠㅠ
승화전사 유니폼이라면 좋겠지만 나이키의 후원을 받았던 오리온스/KT도 승화전사 유니폼은 아니었죠..
나이키에서 선수들이 입는 같은 재질의 SK 유니폼을 판다면 돈이 들어도 살 의향이 있는데.. 열마킹 좀 제대로해서 떨어지거나 너덜너덜한걸 그만 보고 싶네요..
(출처-루키 인터넷기사 사진,스포티비뉴스 기사 사진)
KGC에서 정관장으로 팀명이 바뀌었는데..
컵대회까지 3주가 남았는데 새 유니폼이 공개가 안 된 팀이 정관장입니다..
코랄리안에서 9월 중순께 새 유니폼을 공개한다고 했는데 코랄리안에서 만들었던 KGC 어센틱 유니폼을 다 가지고 있는터라 새 유니폼 디자인이 기대가 됩니다..
이종현이 입은 슈팅셔츠를 보면 정관장의 새 CI가 들어가 있고 여자배구 정관장 레드스파크스가 내놓은 유니폼에도 정관장 CI가 들어가있는데 새 유니폼에도 정관장 CI가 들어갈테고.. 밑에 제품 하나를 유니폼 앞면에 넣을텐데 홍삼톤,에브리타임,천녹이 코랄리안이 킷스폰서를 할때 들어갔었고..
여자배구단은 화애락이 올시즌 유니폼 상의 앞면에 들어갔는데 남자농구단은 동인비나 아이키커 아니면 앞에 언급한 3개 가운데 1개가 들어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KGC가 빨강색을 메인으로 할지 검정색을 메인으로 할지 새 유니폼이 얼른 나왔으면 싶네요..
워낙 유니폼에 관심이 있고 좋아하는지라 유니폼에 관한 글을 길게 끄적여봤습니다..
두서없이 장문의 글을 끄적였는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주말 잘보내시고.. 힘찬 한 주가 되시길 바랄게요!!
첫댓글 안타깝게도 크블 유니폼의 예쁨은 덕지덕지 광고 간판이 되느냐에 달린 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대형 스폰서 하나만 붙으면 무난한데 예쁠 것 같은 유니폼도 여기저기 광고가 덕지덕지 붙으면 영 별로인... 특히 LG, SK는 대기업인데도 계열사 죄다 끌어 붙이고 아무 상관없는 광고 붙여둔 거 보면 안 예쁜 걸 넘어 씁쓸하기까지 합니다. 그런점에서 모비스, DB가 예뻐보이네요.
저도 광고가 덜한 모비스/DB 유니폼이 무난해서 좋아요.. 광고가 덕지덕지 붙은 유니폼을 보면 솔직히 아쉽지요.. 농구단이 기업 홍보 차원에서 운영하는건 맞지만 광고가 너무 들어가면 꼴보기 싫죠..
저는 엘지한표 왠지 광고가 막잇어도 이상하지가않네요 ㅎㅎㅎㅎ
LG TROMM 하나만 있는데 저거 하나만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LG유플러스 광고를 빼면 괜찮겠지만 광고를 넣어야 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뺄수도 없고요.. ㅠㅠ
LG 유니폼이 갈색인데 그간 KBL에서 갈색 유니폼을 입은 팀이 없는걸로 알고 있어서 실물 유니폼을 입고 얼른 경기하는 모습을 보고 싶네요.. ㅎㅎ
모비스 유니폼의 뒷편 v자는 현대자동차그룹 산하 스포츠단의 공통적 특징이라 뺄 수 없죠. 제 눈에도 안 예쁩니다. 색도 통일할 수도 없고. 뭔가 다른 방안을 찾길 바라며 ㅎㅎ
KBO 기아타이거즈/K리그 전북현대/여자배구 현대건설/남자농구 현대모비스 모두 유니폼 뒤에 V자가 있긴한데 기아 팬들도 V자에 대해서는 아쉬워하긴 하죠.. ㅎㅎ
현대글로비스 럭비단이나 여자축구 현대제철도 뒤에 V자가 있었는데 통일감을 주기는 한데 현대차 산하 스포츠 구단들이 유니폼을 전면적으로 바꾸지 않는한 지금 디자인은 쭉 갈거 같네요.. ㅎㅎ
그래도 마음에 드는건 현대모비스 유니폼은 광고가 없어서 깔끔해서 보기 좋죠.. ㅎㅎ
역시 유니폼쪽으론 전문가셔요ㅎㅎ
이렇게 모아놓고 보니 KBL유니폼에도 광고가 참 많네요. 근데 안예쁘게 붙은 광고가 많아서 아쉽네요.
광고를 NBA같이 유니폼 상단에 1개만 작게 붙여도 괜찮은데 홍보 수단이 되버려서 크게 광고를 내야 잘보이기에 그런거 같아요.. ㅠㅠ
광고만 없으면 KBL 유니폼도 인기가 많을거에요.. ㅎㅎ
크블 유니폼을 좋아하고 나름 좀 모아봤던 사람으로서, 1) 생각보다 크블 유니폼도 예쁘다 2) 팬들 판매용만이라도 광고를 좀 빼주면 어떨까 정도의 생각이 있습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그나저나 디비 유넥은 조금 답답해 보이긴 하네요 ㅠㅠ 그래도 디비 유니폼이 참 근본 있고 예쁘다고 생각해요. 디비는 시티 에디션들도 예쁜 거 많이 나왔었죠.
DB 유니폼이 녹색이 메인색이라 예쁘고 디자인도 잘뽑는데 올시즌 라운드넥 유니폼이 조금은 아쉽기도 하죠.. ㅠㅠ
올시즌에도 시티 에디션을 입는다고 하는데 어느 디자인으로 나올지 기대됩니다.. 지난시즌 소금산을 부각시킨 시티 유니폼이 괜찮았죠..
KBL 유니폼 구매가 망설여지는 이유가 광고인데 광고를 1개만 넣거나 광고 크기를 줄이면 어떨까 싶은 생각인데 기업에서도 홍보를 해야 하는터라 어쩔수가 없지요.. ㅠㅠ
정관장은 오늘 촬영하네요.ㅎ
빠르면 추석 전에 판매한다는데 어센틱으로 프리오더 첫날에 지르려고요.. ㅎㅎ
kt 킷스폰서 브랜드를 ufc 정다운이 만든걸로 알고있는데 지금 운영에는 손뗐는지 모르겠네요
나무위키에 찾아보니 초창기 설립자라고 하네요..
대표는 다른 사람이고요..
제가 알기로는 HDEX 의류가 값이 좀 나가는 편이죠.. 운동용으로는 평이 좋다고 하네요..
지난시즌 말에 모비스 유니폼 어센틱 프리오더 했었는데...그때 사셨으면 좋았을듯 ㅠㅠ
7만원에 어센틱 프리오더를 했었는데 그때는 끌리지 않아서 안했는데 올시즌에도 한다면 생각 좀 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