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기적의도서관 어린이사서체험단 모집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기적의도서관에서 2023년‘어린이사서체험단’에 참가할 어린이를 14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사서체험단’은 어린이들에게 공공도서관의 서비스와‘사서’라는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지속적인 도서관 이용과 독서 습관 형성을 독려하기 위해 기획됐다.
체험단 운영은 4월 23일부터 6월 11일까지 매주 일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내 초등학생 3~6학년 15명을 대상으로 자료실 체험과 독서문화체험을 운영한다.
자료실 체험은 ▲주제별 희망 도서 수서 ▲대출·반납 서비스와 자료정리 ▲구입 도서 정리와 훼손도서 보수 ▲그림책갤러리 전시 기획으로 운영되며, 독서문화체험은 ▲이용자 대상 책 읽어주기 ▲독서동아리 운영 방법 알기 ▲독서용품 만들기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사서체험단은 도서관과 사서에 관심있는 어린이들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직접 도서관의 다양한 일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하고도 재밌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더보기: 서귀포기적의도서관 어린이사서체험단 모집 (miraenews.co.kr)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기적의도서관에서 2023년‘어린이사서체험단’에 참가할 어린이를 14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사서체험단’은 어린이들에게 공공도서관의 서비스와&lsqu...
www.miraenews.co.kr
#이종우시장 #제주도 #서귀포 #기적의도서관 #서귀포도서관 #서귀포기적의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