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 이상하다구요
그럼 자동차진단부터 해야하는제 맞죠...
소리만 딱 듣고 알면 참 좋은데
아직 입신의 경지에 다다르지않아서...^^
또 자동차검사에 빠꾸 당했다구요..
그럼 자동차진단부터 해야하죠...ㅎㅎ
국산차든 수입차든 할거없이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을 바꾸어야 하는가! 가 아니라
무엇을 바꾸지 말아야 하는가! 를
명확하게 밝혀내는것이 자동차진단입니다..
사실 원인을 100% 찾아내고는 싶지만
때론 상상 그 이상 어려운 차들도 잇답니다..
또 단독적인 데이타가 아니라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있기에
혼돈의 세계에 빠지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수많은 시행착오와
다양한 차량들을 많이 접해보았기에
다 고쳐드릴수 잇습니다...^^
혹 실수해도 야단치지는 마시고
넓은 아량으로 인심을 베풀어주시면
좋은 결과로 보답 하도록 하겟습니다..
지금부터 점검 할 차량은
TG 2.4 MPI 시스템인데
초기 시동 시 엔진소음과
드라이브 상태에서 흔들림이 너무 심해
자동차 진단을 받을려고 오셨습니다..
출시 된 지 좀 지난 차량이기에
안전하게 더 탈 수 있는지를 알고 싶어
방문하셨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 비용이기에..
그렇다고 임시적 방편으로 고치다보면
차 고치다 볼일 다 볼수있기에
정확한 진단 후 컨설팅 해 드리겠습니다..
주행거리가 좀 된 차량이기에
최우선적으로 엔진 문제가 있는지부터 보기로 하죠...
엔진 헤드는 정상으로 판정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흡기 누설은 좀 있기에
정비하여 보완하면 될 거 같구요..
엔진 실린더 블록과 피스톤
그리고 블로바이 가스 누설상태는
안전운행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사실 엔진만 문제 없다면
큰 비용 들어갈거 없잖아요..^^
참고로 이 상태를 계속유지하기위해선
주기적인 엔진오일관리와 부동액 교환이
최선인거는 다들 아시죠...^^
엔진떨림,
즉 파워밸런스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희한하지예...
분명 떨림은 있는데 밸런스는 정상이라?
이말은 엔진은 정상이지만
하체는 비정상적이란 말이죠...
사실 이 차량이 사고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멤버 틀어짐도 발견이 되구요..
그래서 떨림이 더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연료펌프도 정상입니다..
자동차검사 ASM2525 부하모드에서
배출가스 검사를 하고있는데
촉매 상태 및 엔진 효율은 정상으로 판정이 되었습니다..
자동차진단을 마치고
몇가지 이상 부위를 설명 후
정비에 들어가기로 합니다..
1. 점화 플러그
2. 연소실 클리닝
3. 흡기탈착 클리닝
4. 미미 교환 후
최종 점검을 해 보기로 합니다..
흡기매니폴드 가스켓 손상...
밸브카본이 제법 많이 쌓여있답니다..
눈에 보이지 않게 만들어야겠지예..
밸브 클리닝 후
미미가 전체적으로 손상이 되었습니다..
손상정도가 심해 떨림의 큰 원인걸로 보이는데
멤버의 손상을 이길지 좀 의문이 들기도 합니다..
물론 그것도 해결을 해 드릴수 있답니다..
작업 후 만족의 정도를 보고요,,..
차를 완전 신차로 만들어 드릴수는 있으나
만듬에 있어 들어가는 소요비용이
얼마만큼 합리적인가의 문제이기에
조심스럽게 다가가는 것 입니다..
참고 이 차량은 정비 후
엔진 떨림이 70% 이상 개선이 되었지만
차대의 떨림을 좀 더 줄이고자
ECU맵핑으로
엔진 RPM을 50정도 올려
진동을 확실하게 잡아 드렸습니다..
물론 100% 는 아니지만
여기에서 더 완벽을 원한다면
차대 교정을 한다면 해결이 될 것 입니다..
함 타 보시고 불편하면 연락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