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리는 외 베어링안에 ABS펄스링을 넣었을까?
타사 브랜드는 휠에 타공 디스크를 조립되어 휠커스텀을 거의하지 않음~~~
커스텀업체 여러군데 공생하기 위해 그럴수도 있을듯함.
할리 ABS베어링 뽀사봅니다.
홈이 없는쪽이 펄스링과 외부씰로 구성되어 있음.
그래서 방수가 잘되어 반대쪽 일반베어링보단 수명이 긴듯함.
펄스링은 자성을 띠고있어 쇠가 달라붙음.
쇠가루 묻혀 자석 66개 숫자 샘.
눈빠질번~~ㅋ
ABS센서 저항값 측정
k옴 ,m옴 먹통 ~~
테스트기가 고물이라 다이오드 테스트 7옴정도.
(저항은 센서,주위온도에 따라 약간에 차이는 있음)
할리 순정ABS베어링으로 17~21인치까지 사용되고 있으면 앞뒤 편차가 더 커진다면 커스텀 전용 베어링(자석 펄스 돌기가 더 많음)을 사용해야 되듯.
첫댓글
역시 분해해서 보니 속이 시원합니다
위 개념상 7오움이라 볼 수없을것 같은데요.
테스터기 건전지 전압이 얼마인가요?
다이오드 순방향 측정이라면.
결국은 다이오드 레이지에 놓아본것은 결과 값이
아니다 봅니다.
왜 데스터기 건전지 전압이 부하에 인가되였을때
부하에 걸린 저함 성분이여만 함으로..
여기서 결과적 얻은것은 극성이 (폴)이 있다라는 것을 보여 주네요,
논의중. 전 마크네틱이 극성이 있어 이것이 abs센서=페어라딕 코어에 감긴것에
유도되 ecm 에서 주파수 증폭을 크기를 검출 하고 휠 회전 스피드센서와 비교 분석된것이
abs 작동여부를 결정 할것이다 말 해거 든요.
암튼 구동여부과 관계없이 폴이 있다 그럼 개념 형성이 확실 해진것 같습니다
흥달림이 달라 붙지 않는다 해서... ㅎㅎㅎ
자기학 전기기기 범위 안에 이렇게 해도 3가지 방법중 하나 일것인데.
속시원한 실험.. 감사 합니다.
바이크 수리업 하지 않아서 알아가고 배울것도 많치만요 여러분 덕분에
저도 배워가는 중이라 정확히는 모르나 센서 이상유무를 알고싶어 측정해 보았습니다.
바이크 수리는 제 본업아니라 더 깊게는
하지않는걸로 하겠습니다 .
오호~~감사합니다. 저도뽀개 봐야 겠네요... 외부씰+펄스인데.
외부 위로.. 클립이 붙지 않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자성이 없는줄 알았습니다.
역시 분해가 답이네요.
펄스 측정 (보는) 공구 구입한 하였습니다.
혹...
외부씰위에는. 클립이 안붙던데. 외부 씰위에 자성을 테스트 가능 할가요?..
★저도 뽀개 봐야 겠습니다★
외부씰은 철이 아닙니다.알루미늄이나 스텐 종류일듯요.
외부씰 포게면 작은 쇠조각은 붙어요.
@원머니 아하. 감사합니다. 제가 산 공구가.. 마그네틱을. 읽을수 있으면. 딱입니다. 감사합니다. 뽀개볼것을 ㅋㅋㅋㅋ. 버리는 중고가 많거든요.
감사합니다
오오~~~~ 재밌는 정보 감사합니다. 테슬라 배터리 모듈 중 한 개 불량을 찾아 교환하는 장면은 봤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