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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는 순서 』
1-0 . 킬링 타임 레이드(Killing Time Raid)란?
1-1 스텟의 종류
1-2 칭호
1-2, 1 칭호의 중요성
1-3 흥했을 경우의 스텟 분포도
1-4 망했을 경우의 스텟 분포도
1-5 스텟 분포의 중요성
2-0 . 보스의 순서, 개인적인 난이도
2-1 보스의 패턴
3-0 . 딜러의 중요성, 역할
3-1 스카웃 업글의 중요성, 역할
1-0. 킬링 타임 레이드(Killing Time Raid)란?
스킬을 쓰며 보스를 잡는 기존의 보스 레이드 형식과는 다르게
오로지 컨트롤, 평타 만으로 보스를 잡는 게임입니다
게다가, 만만치 않은 협동력을 요구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이기적으로 행동하신다면 살아남기 어려울 것입니다.
보스에는 갖가지 강력하고 까다로운 패턴이 있으며
보스를 잡을 때마다 주어지는 포인트로 업글을 하여 더 강력한 보스를 잡는 게임입니다.
1시방향에 있는 스타게이트로 스카웃을 뽑아 보스의 방어 가능한 패턴을 막을 수 있습니다.
권장 인원수는 4~5인 이며, 솔플레이는 불가능 합니다.
킬링 타임 레이드의 공식 채널은 KAMW 이며, 만드신 맵 메이커는 Fish server의 Kurt-Angle 님입니다.
※ 이 맵의 총 보스는 6명이지만, 파이널 보스는 5탄 보스까지 깨실 분들을 위한 시크릿으로 남겨 두겠습니다.
1-1 스텟의 종류
체력증가 | 미네랄 증가 | 힐링포션
●
무기공속 | 방패 내구력 | 방어시간 증가
체력증가 // 기본 질럿의 체력은 100/1000, 즉 100으로 시작합니다
체력 증가 스텟을 찍을 시 1포인트가 소모하며, 최대 체력이 100씩 늘어납니다.
미네랄 증가 // 1포인트를 소모하며 1 미네랄을 얻습니다.
미네랄을 얻을 시 질럿의 공격력, 무기(스카웃)의 공격력, 질럿의 발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무기의 공격력과 질럿의 공격력은 각각 1 미네랄을 소비하며, 질럿의 발업은 3미네랄을 요구합니다.
힐링포션 // 1포인트를 소모하며 1 가스를 얻습니다
커세어 (1가스)를 뽑을 시, 체력증가 스텟으로 찍은 최대 체력만큼 체력이 회복됩니다.
무기공속 // 1포인트를 소모하며 무기(스카웃)의 생성 시간을 줄입니다.
최대로 줄일 수 있는 수치는 약 12번입니다.
방패 내구력 // 1포인트를 소모하며 방패(실드)의 내구력 최대치를 50씩 올려 줍니다.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방패의 내구력은 100이며, 스카웃을 뽑을경우
잠시동안 실드 지속시간을 무한하게 늘려줍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실드량은 0로 돌아가고, 쿨타임이 돕니다.
방어시간 증가 // 1포인트를 소모하여 방패(실드)의 방어시간을 높혀줍니다.
최대 업글 가능한 횟수는 4회이며, 4회 전부 업글 했을경우 방어시간 증가는 8초입니다.
1-2 칭호
각 보스에서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칭호를 얻으며, 추가적인 포인트 2를 얻습니다.
이 포인트는 칭호를 따기 전에 죽은 플레이어에게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반드시 따시는 것이 좋습니다.
칭호에 대한 힌트는 6시 방향에 건물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1-2, 1 칭호의 중요성
칭호를 획득했을 시 주는 포인트의 파급력은 무시할수 없습니다.
일단 1~4탄의 칭호를 전부 획득했을 시 얻는 포인트는 8 포인트
이것은 살아남아 보스를 잡은 플레이어가 받는 포인트의 2배나 되는 수치입니다.
공격력 +8업, 체력 +800 수치의 포인트를 휘잡으시면, 후반에 게임을 풀어나갈 엄청난 요소가 될 것입니다.
1-3 흥했을 경우의 스텟 분포도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초반 스텟은 4스텟 입니다.
칭호를 얻을 경우 받는 추가 스텟은 2스텟 입니다.
보스를 클리어한 경우, 얻는 스텟은 각각 이렇습니다.
살아남아 보스를 잡은 플레이어 : 4 포인트 // 살아남은 플레이어 : 3 포인트 // 사망한 플레이어 : 2 포인트
여기서 흥했을 경우의 정의는 칭호를 딴, 살아남은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 칭호를 딴 살아남은 플레이어가 받는 포인트는 5 포인트 입니다.
스타팅 포인트 4 → 미네랄 증가 4 (질럿 공격력 업그레이드 4)
1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5 → 미네랄 증가 4 (질럿 발업 1, 질럿 공업 1) 방어시간 증가 1
2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5 → 미네랄 증가 3 (질럿 공업 3) 방어시간 증가 1 방패 내구력 증가 1
3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5 → 방어시간 증가 2 체력증가 1 미네랄 증가 2(질럿 공업 2)
4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5 → 체력증가 1 미네랄 증가 4 (질럿 공업 1, 스카웃 공업 3)
최종 스텟 분포도 // 공격력 11업, 방어시간 증가 4(풀업), 방패 내구력 증가 1, 체력증가 3 (300),
질럿 발업, 스카웃 공업 3
1-4 망했을 경우의 스텟 분포도
망했을 경우의 정의는 칭호를 땄지만, 죽은 플레이어를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 칭호를 딴 죽은 플레이어가 받는 포인트는 4 포인트 입니다.
스타팅 포인트 4 → 미네랄 증가 4 (질럿 공업 4)
1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4 → 미네랄 증가 4 (질럿 발업 1, 질럿 공업 1)
2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4 → 미네랄 증가 2(질럿 공업 2) 방패 내구력 증가 1 방어시간 증가 1
3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4 → 미네랄 증가 1(질럿 공업 1), 방어시간 증가 3
4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4 → 체력증가 1, 미네랄 증가 3 (스카웃 공업 3)
최종 스텟 분포도 // 질럿 공업 8, 방패 내구력 1, 방어시간 4(풀업), 체력증가 2 (200), 스카웃 공업 3, 질럿 발업
(자신이 컨트롤에 고수다, 체력 1도 안깎일 자신이 있다 하시는 분들은
체력증가에 넣는 스텟을 공격력에 넣으셔도 됩니다.)
1-5 스텟 분포의 중요성
스텟 분포는 이 게임을 플레이하는 요소들 중 필수적으로 익혀 두셔야 할 요소입니다.
어떤 스텟을 어떤 탄에, 얼마만큼 찍느냐에 따라 플레이 스타일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 스텟 분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0 딜러의 중요성, 역할 에서부터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 보스의 순서, 개인적인 난이도
보스 // Launcher Machine
개인적인 난이도 // ☆
보스 // Link Machine
개인적인 난이도 // ★★☆
보스 // Bike Rider
개인적인 난이도 // ★★★★☆
보스 // Mercilessness Cannon
개인적인 난이도 // ★★★★★★
보스 // Headquarters
개인적인 난이도 // ★★★★★★★★★★
2-1 보스의 패턴
첫번째 보스 Launcher Machine의 첫 번째 패턴은 로켓 런쳐입니다.
가디언 이펙트가 두번 터진 후, 공격력 100의 가디언이 나와서
왼쪽 대각선 아래에 Launcher Machine과 가까이 붙어있는 유닛을 최우선적으로 때리니
1시방향의 스타게이트에서 스카웃(방패)을 타이밍에 맞춰서 적절히 써주시면 됩니다.
보스가 바주카포를 노리는 순서는
왼쪽 아래→오른쪽 아래→왼쪽 위→오른쪽 위 순서이나
만약의 경우라는 게 있으니 방어는 항상 준비해 두는 편이 좋습니다.
Launcher Machine의 두번째 패턴은 살상폭발입니다.
중앙에서 사이언스 베슬이 네번 터지며
네번째 터지는 이펙트 때 중앙 저그 크립에 있는 모든 유닛이 사망합니다.
살상 폭발 이펙트를 보는순간 저그 크립 밖으로 도망치시길 바랍니다.
특정한 조건을 달성하시면, 칭호 디펜스 마스터를 획득하며 추가적인 포인트를 얻습니다.
다만 이 포인트는, 플레이어가 전부 죽으면 쓸모없어 지므로
반드시 살아남아 보스를 물리치시길 바랍니다.
플레이어는 한 명이라도 살아남아 보스를 클리어할 경우
다음 턴에 모든 플레이어가 부활합니다.
두번째 보스 Link Machine의 첫번째 패턴은 기계 작동입니다.
마주보는 두개의 링크(파일런, 체력 500)에서 리콜이 생성되며, 일정시간이 지나면 공격력 25의 레이스가 5연타 합니다.
리콜을 보시면 구석진 곳으로 피합시다.
Link Machine의 두번째 패턴은 주포 공격입니다.
1탄 보스와 마찬가지로 가디언이 두번 터지는 이펙트와 함께 공격력 100의 가디언이 나타나서 공격 하지만
4개의 링크에서 한꺼번에 가디언이 출몰하고,
두 마리의 가디언의 공격을 동시에 맞는 경우엔 방패를 써도 죽는 경우가 생깁니다.
주포가 나타날 경우, 링크에 최대한 붙어 방패를 사용하여 중복 데미지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Link Machine는 링크를 부실 경우 개당 생성되는 링크 가디언(인페스티드 케리건, 공격력 15)이
여러분들을 추격할 겁니다.
그리고 한개의 링크라도 부셔지는 경우 Link Machine은 살상 폭발을 사용합니다
아비터 터지는 이펙트가 느리게 5번이 나타나며
5번째 터지는 때 저그 크립에 있는 가디언을 제외한 모든 유닛은 몰살당합니다.
가디언의 공격을 방패로 막거나, 가디언을 피하면서 살상폭발을 생각해 가며
신중하게 보스를 공격해야 할 것입니다.
특정한 조건을 달성하시면 칭호 링크 해커를 획득하며 추가적인 포인트를 얻습니다.
이 보스 공략의 핵심은, 4개의 링크를 동시에 부셔
Link Machine에게 최대한 더 많은 공격을 하는 것에 있습니다.
무턱대고 링크를 부셨다간, 진행 속도가 늦어지며 팀 유저들에게 적지않은 야유를 들으실 겁니다.
세번째 보스 Bike Rider의 첫번째 패턴은 로켓 미사일 입니다.
로켓 미사일의 패턴은 1, 2탄 보스의 주포 공격과 똑같지만
공격력이 한층 증가된 가디언(150)이 나와서 타격하고
로켓 미사일 장전 중, 바이크 라이더가 있는 곳으로 여러분들을 끌어당깁니다.
Bike Rider에게 닿으면 저승행이니, 최대한 녀석과 반대 방향으로 광클하시길 바랍니다.
Bike Rider를 멈출 수 있는 방법은 단 한가지,
이 곳에 질럿을 대려가면
먼저 온 질럿의 플레이어에게 로보틱스 퍼실리티의 소유권을 줍니다.
위에 발키리가 다니고 있는 비콘 수직방향에 Bike Rider가 있고
그 때 로보틱스 퍼실리티를 소유한 유저가 셔틀을 뽑을 경우 Bike Rider는 잠시동안 경직상태에 빠집니다.
폭격에 맞은 Bike Rider는 행동 불능 상태에 빠지며
다가가도 죽지 않습니다.
경직상태가 풀릴 때까진 약 7~8초
풀릴 때 위험신호가 들리면, 그땐 다시 Bike Rider에게서 도망쳐야 합니다.
간혹, 폭격을 맞은 Bike Rider의 위에 가디언이 터지는 이펙트가 생기면
위험 소리는 안나와도 바주카포가 형성되서 때리며
그땐 버그가 작동하여 경직상태가 풀리기 전의 위험신호가 들리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 점 유의하여 센스있게 플레이해주시길 바랍니다.
폭격을 쓸 경우 잠시동안 폭격을 요청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일정 시간이 흐른 후 다시 폭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특정한 조건을 달성하시면 칭호 완소 통신병을 획득하며 추가적인 포인트를 얻습니다.
네번째 보스 Mercilessness Cannon 첫번째 패턴은 박격포 모드입니다.
이 박격포는 플레이어 중 랜덤으로 한명에게 떨어지며
카카루 이펙트가 터진 후, 옵저버와 함께 뮤탈이 나와서 공격합니다
박격포가 떨어지는 자리에 있으면 즉사이며
뮤탈의 공격도 맞으면 까다로우니 최대한 카카루 이펙트가 보인 자리에서 멀리 떨어지시길 바랍니다.
Mercilessness Cannon의 두번째 패턴은 화염 미사일 입니다.
중앙에서 사이언스 베슬이 세번 터지며
체력 1 공격력 100의 파이어뱃이 나와 공격합니다.
꽤나 까다로운 녀석이니, 나올 경우 방패를 써서 처리해주시길 바랍니다.
Mercilessness Cannon의 세번째 패턴은 강력한 폭발을 하는 미사일입니다.
이 미사일은 X자 모양으로 날라오며
중앙에 뭉칠경우 폭발을 일으켜 저그 크립에 있는 모든 유닛을 몰살시킵니다.
그리고 저 폭탄이 날라올 때, Mercilessness Cannon이 있는 쪽으로 끌당이 되니
최대한 광클해주셔서 저그 크립 밖으로 나가주시길 바랍니다.
날아오는 폭탄에 맞아도 죽는건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저 폭탄에 맞아서 폭탄이 터졌다고 해도 폭발은 그것과 무관하게 일어나니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Mercilessness Cannon의 네번째 패턴은 왼쪽과 오른쪽에서 결따라 나오는 미사일입니다.
이 스커지는 결따라 나오며, 맞으면 즉사합니다.
타이밍에 맞춰서, 스커지가 지나간 중간 부분을 공략하여 통과해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은 한 결에 플레이어 유닛이 뭉쳐있으면 통과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한 결에 한명씩, 줄맞춰서 움직여주시길 바랍니다.
특정한 조건을 달성하시면 칭호 매트릭스를 획득하며 추가적인 포인트를 얻습니다
다섯 번째 보스인 Headquarters입니다.
이 보스는 상당히 까다로운 보스이며, 플레이 할 때 조금이라도 손이 쉬면 안될 겁니다.
이 보스는 중앙에서 Sword Man (다크템플러, 공격력 30)을 무한정하게 소환합니다.
처리하지 않으면, 골칫거리가 될 것이니
다크템플러의 시선이 다른 쪽으로 가 있을 때 공격해 죽이거나, 무기(스카웃)으로 처리해주시길 바랍니다
Headquarters의 첫번째 패턴인 박격포 공격입니다.
이 박격포는 카카루 이펙트가 터진 그 자리에 나타나며
2x2 로케이션에 있는 모든 유닛은 즉사합니다.
이 박격포는 모든 플레이어 유닛에게 적용되며
게임이 시작할때부터 끝날 때 까지 여러분을 끈질기게 괴롭힐 것입니다.
움직이실 때 카카루 이펙트를 보고 신중하게 움직여주시길 바랍니다.
Headquarters를 지키고 있는 Defense Tower 입니다.
이 Defense Tower를 처리하지 않는 한 Headquarters의 무적은 풀리지 않으며
Defense Tower는 동맹 설정이 되어 있어 플레이어가 공격이 불가능 합니다. (강제공격도 불가능)
이 Defense Tower를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은 단 한가지
Defense Tower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Bomb(인페스티드 테란, 공격력 50)을 형성하는데
Bomb을 Defense Tower로 유도하여 터트려, 스플래쉬 데미지를 주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물론, 다가갈 땐 방패없이 다가가는 무모한 행동은 하지 맙시다.
Defense Tower를 전부 처리하면 Headquarters의 무적이 풀리며
무한하게 레이스(공격력 25) 난사를 시전합니다.
박격포 공격도 더 빠르게 시전되니
한치라도 긴장을 푸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특정한 조건을 달성하시면 칭호 비겁자를 획득하며 힐링포션 두개를 얻습니다.
3-0 딜러의 중요성, 역할
스카웃 업글을 하지 않은 유저, 즉 질럿 업그레이드를 하시는 분들을 딜러라 칭합니다.
극히 평범한 테크트리로써, 위에 1-3, 1-4를 참고하시여 스텟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보스의 패턴마다 필수적으로 찍어야 하는 업그레이드도 있으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초반에 체력 수치를 올리지 않는 이 테크트리는, 모든 패턴 하나하나가 죽음과 연관되어 있으므로
항상 보스의 패턴을 유의해서 봐주시길 바랍니다.
3-1 스카웃 업글의 중요성, 역할
무기공속 증가, 공중 공격 업그레이드로 스카웃 업글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테크입니다.
이 테크트리는 5탄 보스인 Headquarters의 Sword Man들을 아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딜러보단 못하지만 딜량도 나쁘지 않게 나오는 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테크의 주요 목표는 Headquarters의 Sword Man이 쌓이지 않게 도와주는 서포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흥했을 시
스타팅 포인트 4 → 무기공속 증가 3, 미네랄 증가 1(공중 업그레이드)
1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5 → 무기공속 증가 3, 미네랄 증가 2(공중 업그레이드)
2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5 → 방패 내구력 증가 1, 방어시간 증가 1, 미네랄 증가 3 (질럿 발업)
3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5 → 방어시간 증가 3, 체력증가 1, 무기공속 증가 1
4탄 보스 클리어, 칭호 포인트 5 → 체력증가 2, 미네랄 증가 3 (공중 업그레이드 3)
최종 스텟 분포도 // 공중 공격력 6, 무기공속 7, 체력 300, 방어시간 4(풀업), 질럿 발업
(망하셨을 시에는 공중 공격력과 무기공속을 적절하게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플레이 시간은 대략 30분 가량 됩니다.
공략을 마치며, 헤비하게 플레이 하고싶어 하시는 유저분들이나, 타임어택을 하고싶은 유저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칭호를 따지 않으시고 플레이 해보시는 걸 권장합니다.
지옥을 경험하시게 될겁니다.
Made by DragonJAE (Fish ser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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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고생하셨네 분량보소
진짜 고생하셧구만
꿀정보 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