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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단용품관련 : 기념품판매소의 경기장내 설치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추진하겠으며, 재고유니폼은 이벤트와 할인판매를 실시하겠습니다. 또한 특색 있고 다양한 기념품 제작을 위해 타구단, 선진팀들의 기념품들의 자료를 수집검토하고 있으며, 구단이 추진 중인 CI개선사업과 연계하여 개발토록 하겠습니다. - 경기홍보관련 : 먼저 현재 대구FC는 지하철 역내 게시판 포스터 일정 홍보, 승강장 LCD동영상, 버스전면 광고, 시내 주요전광판 광고, 현수막 광고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참소주 영상차량을 이용한 홈경기 홍보를 5월 5일 실시하였고 앞으로도 매 경기 홍보가 될 수 있도록 금복주와 협의하였습니다. 또한 지하철 LED행선게시기 및 개인택시 홈경기 일정 홍보를 적극 추진 중입니다. - 팬 관련 : 구단은 보다 효율적인 팬 관리를 위한 설문을 5월 18일 실시하였는바, 그 결과 관람객의 69%가 30대, 40대, 초등학생 이었습니다. 이에중장기 계획에 따라 목표 타켓을 어린이와 가족에 맞춰 홍보, 이벤트를 집중할 계획이며 타 구단의 선진사례들을 연구하여 적합한 어린이 회원제 시스템을 도입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보다 선진화된 관람객관리를 위해서 연간회원권의 카드화를 2009년부터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또한 마스코트의 제정도 CI개발사업과 연계하여 추진 중이며, 2009년 마스코트 선정 시 팬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선정토록 하겠습니다. - 기타 마케팅 부문 : 휴식기간 친선경기 개최는 재정과 프로모션능력, 외국팀과의 자매결연 등 여러 가지 고려할 사항이 미진하여 추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향후 1~2년 안에 비시즌이나 휴식기를 이용하여 외국클럽팀과의 친선경기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지역축구대회 개최는 2004년부터 지역축구동호인과 함께하는 대구FC컵 축구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2008년에는 대학동아리 팀과 연계한 축구대회 개최를 추진하고향후 유소년 및 초, 중, 고등학생을 위한 축구대회로 확대,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전용구장 확보는 대구FC의 최대과제인바 지역의 여러 가지 개발사업 및 정책과 연계하여 추진 중에 있습니다. |
첫댓글 홈 경기장을 좀 바꾸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비록 대구팬은 아니지만~~ 관중들은 진짜 많이 들오오는데 경기장이 너무커~~~~커도 너무커~~~대략난감 ㅡ.ㅡ;;
와~~~~~~~~~~~ 쩐다 진짜 이게 진정한 시민구단 ... 부럽습니다. 팬의견을 잘들어주는 소통의 자세... 우리나라 대통령한테도 필요한 자세인듯 ㅋㅋ
후.... 많군요.ㅎㅎㅎ 하지만.. 답변이... 거의 대부분(전부다) 준비하겠다. 고치겠다. 조치하겠다. 수정하겠다. 검토하겠다. 등등.. 저 많은걸 무조건 다 해준다고만 하니까 왠지 신뢰도가 더 떨어지는 느낌.....
그렇다고 무리한것은 아닙니다.대부분 진행형이이고 현실적인것이니..
수요자의 목소리를 듣는 것만큼 확실한 운영은 없죠. 하지만 아직 한국축구에서는 낯선 현실..특히 엿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