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사관육성사업에 참여하는 울산공고 학생들 대상으로 ‘협약기업 탐방연수’ 실시
우리 대학 기술사관육성사업단이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동안 2024년 기술사관육성사업에 참여하는 울산공업고등학교 건축과, 토목과 학생을 대상으로 ‘협약기업 탐방연수’(이하 연수)를 실시했다.
기술사관육성사업은 중소기업의 현장 기술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공급하기 위해 특성화 고등학교와 전문대학이 연계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해부터 우리 대학 실내건축디자인과와 울산공업고등학교 건축과와 토목과 2학년, 3학년 학생들이 참여해 스마트 실내건축 관리를 배우고 있다.
이번 연수는 기술사관육성사업 참여 학생들이 기업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고, 협약기업과 밀접한 파트너십을 유지해 상생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고, 울산공업고등학교 건축과, 토목과 학생 54명과 우리 대학 김동욱 기술사관육성사업단장을 비롯해 실내건축디자인과 교수진이 참석했다.
이번 연수에는 ㈜해강건축디자인, ㈜인테리어그룹IMC, 유시에스 어번스페이스랩, ㈜대흥종합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등 4개 기술사관육성사업 협약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기업 대표 특강과 산업체 탐방이 진행됐다.
세부적으로 ▲건설산업 스마트화에 따른 실내건축 시공 사례(㈜해강건축디자인 최창순 대표) ▲실내건축 저작권 침해 사례(㈜인테리어그룹IMC 정원석 대표) ▲도시공간의 공공디자인(유시에스 어번스페이스랩 이창수 대표) 등을 주제로 한 특강과 ㈜대흥종합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탐방 및 김영암 부사장 특강이 진행됐다.
우리 대학 기술사관육성사업단장인 실내건축디자인과 김동욱 교수는 “기술사관 육성사업을 통해 앞으로도 스마트 실내건축 관리 분야의 기업과 활발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특화된 인재를 양성할 것이다. 참여 학생들도 이번 연수를 계기로 협약기업이 원하는 맞춤형 전문인력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