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제가 회장님도 사장님도 아니지만 ㅡ
어쩌면 제 후배가 될지도 모르는 분들에게 힘내라고 말씀드리고 싶군요 ㅡ
모집일정은 모두 발표된 상태지만 여기서 말씀드리긴 뭐하고 ㅡ
1차 면접이죠? 다들 지원한 지점에서 면접보겠군요 ㅡ
2차는 본사면접 이겠네요 ㅡ
OTC인지 ETC인지는 최종합격에 알게됩니다 ㅡ 두 부분은 확실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판단은 스스로 ㅡ
지난기수 후배들은 약 50명(OTC:ETC= 1:4) 선발했는데 현 5개월지나도록 열심히 하고 있네요 ㅡ 퇴사는 3~4명정도 한걸로 아는데 뭐 이유는 그들만이 알겠죠.. 힘들어서 일수도 있고 적성이 안맞을 수도 있고 ㅡ 그러나 만만히 볼 직종은 아니라는 걸 말씀드리고 슾습니다.
합격후에는 ETC는 약 6주간의 교육 OTC는 2주간의 교육을 받게 됩니다. 본사에서 이루어지고요. 첫주나 둘째주에 연수원 가게 될겁니다.
국내사 중..매출액을 기준으로
6천억대의 동아 5천억대의 한미 4천억대의 녹십자 대웅 3천억대의 중외 제일 2천억대의 한독
이런순으로 7위정도 랭크되어있습니다.
이번 임금이상으로 정확한 연봉은 모르겠고 대졸은 3300대는 확실히 돌파했습니다ㅡ
각 지역에 지점이 있고 서울(본사)를 제외한 많게는 30명이상(부산) 적게는 10명정도(원주, 청주등) 있습니다.
이정도는 다 말한 걸까요? 면접은 그냥 잘 보시면 됩니다. 기본은 자기소개서 입니다. 화이팅입니다.
p.s 예쁜 여자후배 들어왔으면 합니다 ^--------^
첫댓글 조금만 기다리세요 선배님!!! 제가 갑니다!!!!ㅋㅋㅋㅋ;;;;
선배님 질문하나만 할께요. 보통 지방지원자 경우엔 자기가 지원한 지역에서 근무가능한가요? 면접준비하다가 제일약품은 입사시 지원지역 무시한다는 글을 봐서요
그래요?? 전 다른곳하고 다르게 1차면접을 지원한 지점에서 보길래 오히려 지원지역을 더 반영하는걸로 생각했는데ㅡㅡ;;
대부분 갑니다만 약 5~10%는 아닐수도 있습니다. 1차면접은 띠용님이 바라는 의미도 되지만 굳이 지방사람들을 두번이나 올라오게 할 필요는 없겠죠..
보기좋네요.하하
제일약품 JPH~선배님! 저는 etc 경력으로 지원해서 낼 면접보러 갑니다. 경력직인데 otc로 발령날 수 있습니까?? 그리고 로컬 경력인데~종병으로 갈 수 있습니까?? 아시는데로 조언 부탁드립니다.
글쓴분은 영업하시는 분?? 각지역 티오는 지점에 문의를 해도 되는건가요?? 그리고 자소서없이 통과하신분도 있던데 서류통과기준을 알고 계신가요? 제일이랑은 인연이 아니었지만 제약 영업에 앞으로도 계속 도전할려구요~ㅎㅎ 답변 주시면 감사~^^
ETC와 OTC가 뭘까요...ㅠ.ㅜ;;;
over the counter와 ethical의 약자이죠. OTC는 처방전이 필요없이 본인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을 말하는 것이며 ETC는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입니다.
이티씨는 전문의약품... 병원에서 쓰는거.. 등....... 오티씨는 아마 약국판매용....? 맞나?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갑니다!!! 화이팅!!!!!!!!
좋은 정보 감사합니당^^;;
제일약품 연봉3300인데...수습기간이 꽤 길다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수습기간동안 30% 50% 70% 90% 100% 순으로 1년정도라는것 같던데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