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골드 캐럿 인증기(Gold Karat Authenticator)
복잡한 금융시장에서 눈에 보이는 안전 자산인 금에 많은 돈을 투자하는 사람이라면 반길만한 제품이 나왔다.
최근 금값이 눈에 띄게 떨어지고 있다. 금은 일반적으로 가장 안전하게 여겨지며 자금 시장이 어지러울 때도 투자자들이 믿고 사는 보장 자산 중 하나였다. 그러나 인생에도 부침이 있듯이 금값, 주가, 일에도 오르고 내리는 주기가 있는 것처럼 보인다.
많은 재산을 금에 투자하고자 마음먹은 사람이라면 금의 품질과 혼합 비율 정도에 민감할 것이다. 이러한 투자가들의 걱정과 우려를 식혀줄 제품이 바로 499.95달러짜리 ‘골드 캐럿 인증기(Gold Karat Authenticator)’다.
이름에서 미리 알 수 있듯이 ‘골드 캐럿 인증기’는 금의 캐럿 등급을 확인하고 인증해주는 기기다. 이 기기를 사용하면 젤이나 얼룩이 묻어나는 화학물질, 또는 위험한 산성 물질이 전혀 필요 없다. 기존의 인증 방법을 사용하다보면 이러한 물질이 필요했다.
‘골드 캐럿 인증기’를 구성하는 순금으로 만들어진 전극은 안전한 식염수를 사용하여 해당 물질의 전자기장 주파수를 측정할 수 있다. 여기서 식염수는 전해질 역할을 담당한다.
순금의 경우 당연히 제로 전압을 띤다. 그리고 해당 물질을 테스트하는 즉시 LED 판에 캐럿 등급이 모두 표시된다. 6에서 24캐럿까지 나누어 표시되며 금이 하나도 들어있지 않거나 도금, 금을 입힌 물질은 NA로 나타난다.
‘골드 캐럿 인증기’의 크기는 25.5cm(가로) * 25.5cm(세로) * 6.5cm(높이)다.
www.google.com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http://iit.kit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