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
앞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 하였습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하려면 당연히.. 휠타이어를 탈거해야죠..
원래의 정비 예약이유는..
다이나믹한 운전시... 가끔.. 프런트와 리어가 따로노는 느낌과..
씨케인 같은 코너를 격하게 공략하면... 댐핑이 제때따라와주지 못하다는 느낌.
그리고.. 유명산같은 내리막 헤어핀 + 미끄럼 방지 같은 불규칙한 노면에서 바운싱이 굉장히 커진느낌..
가끔 마그네틱 라이드 서스를 껐는데도 자동활성화 된후.. off 상태로 가지 않는점
등을 이유로... 서스 정비 및 패드교환 .. 그리고 흡기카본빌드업 검사등이였습니다.
이러저러한 이유로. .. 급하게 서킷을 가야하는 이유로..
패드만 교환하는 쿠폰을 사용하고. 정비를 끝내고고.. 차를 쭉 못타다가. .
금일 타이어를 교체하며... 서스를 바라보니. 뜨앜 ~ 하게 됩니다.
프런트 좌
프런트 우
리어 좌
리어 우측.. 서스펜션의 상태 입니다.
무려. 3개의 서스가 터졌습니다..
오일이 아주 범벅이 되어있네요 ㅎㅎ
오일의 떡진 상태로 보아. 제가 이상징후를 느끼고 한달전 계속 서스정비 예약을 잡았을 시기때부터
진행되었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엉망이네요..
미케닉은.. 패드를 교환하면서... 저 떡진 서스펜션을 보지 못했을까요..?
아니면 저정도는 양호하네.. 라고 보내준걸까요..
어드바이져 님도.. 제가 서스에 대해서 많은 불만을 제기해서..
빠른시일내에 약속을 잡아주겠다.. 라고 말씀만 하셨지.. 터졌다고 언질받은게 없거든요..
하아... 갑자기 정래미가 뚝떨어 질려고 합니다.
이상태로 내일 인제서킷을 가야 한다는것이 슬프고.
아우디 정비센터의 실태에 또 실망을 하게되네요..
그래도 다행인건 워런티 기간이라.. 맘놓고.. 컴플레인 걸수 있을거 같습니다.
첫댓글 전 뒤쪽만 좀 그런거 같던데 다시한번 탈거해서 봐달라고 해야겠네요 그런데 저도 이번에 다녀왔을때 분명히 써스터진 상태랑 스캔도ㅠ한번 찍어달라 그랬는데 이상 없었는지 아무 언급없이 차를 보냈더군요 제것두 터진거라면 ㅡㅡ 참 할말없네요
리프트 올릴때 마다 ... 꼭 한번씩 체크하는데
이렇게 됐네요 ㅜㅜ
이상하다 싶으면 한번씩 체크해보심이....
네 저도 항상 보긴 하는데 잘 모르겠더라구요 ;;;; 오일이 비친지 몰겠지만 ㅎㅎ
서스 as 안해주지 않나요 서킷 다닌다 하면 다 안될듯도 합니다만
스포츠카 인데요 ^^~ ㅎㅎ
전혀 상관없습니다 ..
헐. 대박 ㅜㅡㅜ. 근데 완전 와일드하게 운전하시나봐요. 알팔서스가 못버티는. ㅋㅋㅋ. 하긴 우리나라 노면이 안좋으니 오히려 낮은차가 더 무리가가긴하겠네뇨. 휴;;; 저런 걸 그냥 보내다니. 전테 걸렸음 그 어드바이져님 발길질 당했을텐데;;;
R8 고질병에 서스 잘터진다고 ... 많은 분들이
말씀하실때.... 아니라고 박박 우겼던 ... 제가 ... 할말이 없어져 버렸네요 .. ㅜㅜ
저 정도면 확실한 증상이 있을 거 같은데요.....
서스가 지멋대로 요동치기도 하고....
댐핑압이 .... 들쭉낢죽 ㅜㅜ
헉,,,,
서비스환경좀 개선됐음 좋겠어요 ~~
R8서스 너무 잘 터져서 보증기간 끝내자마자 차 팔았습니다 ㅎㅎ
하아 ... 반박 못하겠습니다..
전 3만에 터진게 확인 됐네요 ..
아....서킷다닐건 아니지만...그래도...저렇게 사진을 보여줘도 뭐가 잘못된걸까??? 하는 제 자동차상식은 좀 문제가 있는듯하네요...정비학원이라도 다녀야할까봐요...ㅠㅠ
댐퍼가 터져서 오일이 넘쳤네요....
거멓게 오일범벅...
센터개선이 정말시급하죠 부품값은비싸고
차는 좋은데.. 하아... 정말.. 힘듭니다... 센터떄문에..
실력 없는 건 개우디나.. Fxx 나 마찬가지네요...으
저런 소수의 무성의함이 ... 아우디센터는 문제가 많다
라고 ..
자꾸 쌓이는거 같아서 서글프네용 ㅜㅜ
아공 다행인지.... 난 아직 이상이 엄눼요....
근데불안감은 여전...ㅠ ㅠ
26일 정비예약잡앗는데 스파르타식의 잔소리를 좀 해야겟네요...
차는 참~좋은데, 서비스가 개선되어야 할텐데요~
서비스 신청하면.. 한두달 웨이팅은 기본.. ㅜㅡ 아. .정말 죽겠어요.. ㅜㅜ
RS4 탈 때도 동일한 증상 있었는데...서스가 터진 현상 자체를 볼 줄 모르더군요. 경험많은 미케닉들이 많아졌으면 해요~
아... 저는 미리 언질을 줬음에도. 차를 출고하면서 한마디도 없던것이 정말 슬프네요..
제Rs5도 뒷쇼바 터져서 오늘 센터 입고 시키는데....아우디는 말로는 전부 점검한다 해놓고 딴건 절대 안고쳐주죠...ㅠㅠ
저도 이거저거 볼것이 많은데 ....
참 걱정입니다 ㅜㅜ
1. 알아서 챙겨주면 좋은 것이지요. 혹은 알아보지도 못했을 수도... 아쉽네요. 작은차이인데...
2. 서킷 다니기엔 순정이 안 받쳐 주네요. 혹은 순정은 서킷용이 아니기도 하지요. 어느정도의 가혹한 주행까지가 워런티에 포함된다 이런 규정은 없으니... 우려먹을때까지 우려먹고 보증수리 건으로 컴플레인 걸면 되는 .... 음...
또는 비슷한 증상이 쉽게 발생한다면 리콜건이 될수도있겠지요.
암튼... 담당 정비사의 덜 세심함일 수도 있고
차주분의 가혹주행이 원인 일 수도 있도
원래 하자일 수도 있고...
그렇다고 그게 센타 전체의 실태라고 하기엔...
서비스 문제 때문에 아우디는 늘 발목이
잡히는거 같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