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500만 명 이상 방문해 국내 1위" 가을의 정취가 가득한 국내 여행지
조회 1,5162024. 9. 25.
전주향교 명륜당 은행나무 /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가을은 전주 여행의 절정기를 맞이하는 계절입니다.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와 고즈넉한 전통 건축물이 어우러져 깊어지는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이죠.
덕진공원
전주 덕진공원 야경 / 사진=비짓전주
전주 덕진공원은 도심 속 자연과 전통미가 어우러진 대표적인 명소입니다. 가을이 되면 공원은 붉게 물든 단풍으로 장관을 이룹니다.
해 질 무렵에는 노을과 함께 야경을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청연루
남천교 청연루 아름다운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황성훈
청연루는 전주천이 흐르는 한벽당 옆에 위치한 전통 한옥 누각입니다.
이곳에서는 푸른 전주천의 물결과 함께 전통적인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팔작지붕을 가진 웅장한 청연루는 가을 하늘 아래 더욱 빛납니다.
한벽터널
한벽터널 오후 풍경 / 사진=rememberhamo 인스타그램
한벽터널은 전주 한옥마을과 가까이 있는 독특한 장소입니다. 터널 내부에 설치된 다양한 미디어 아트는 낮과 밤 모두 다른 매력을 보여줍니다.
특히 가을 저녁, 터널을 지나면서 차가운 공기 속에서 미디어 아트와 어우러진 따뜻한 불빛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주수목원
한국도로공사 전주수목원 가을 풍경 / 사진=한국관광공사 디엔에이스튜디오
자연을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하는 전주수목원은 도심을 벗어난 곳에 자리한 휴식처입니다.
가을이 되면 은행나무와 단풍나무가 물들어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선사합니다.
전주향교
전주향교 노랑빛 은행나무 / 사진=한국관광공사 김지호
전주향교는 전통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고즈넉한 곳입니다. 이곳은 특히 가을철에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로 가득 차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꼽힙니다.
성균관 스캔들과 같은 드라마 촬영지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옛 전통 건축물과 함께 가을의 낭만을 즐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