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서민 위한 예산에 탄핵 얘기…하려면 하라"(종합)
마포 카페서 비경회의…"정치과잉 시대에 유불리 안 따질 것"
"서민 절규하는 분야에 예산 재배치하는데 받아오던 사람 저항"
윤석열 대통령은 1일 "서민을 두툼하게 지원하는 쪽으로 예산을 재배치하면 '탄핵시킨다'는 얘기까지 나온다"며 "하려면 하라, 그렇지만 재정을 늘리면 물가 때문에 서민이 죽는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마포구 한 카페에서 주재한 제21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건전재정 기조를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전날 국회에서 진행한 내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에 이어 이날도 건전재정을 언급하며 민생에 직결되는 물가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윤 대통령은 "불요불급한 예산을 줄이고 서민이 절규하는 분야에 예산을 재배치해야 하는데, (돈을) 받아오던 사람은 죽기 살기로 저항한다"며 "정치 과잉 시대에 이런 것을 하기가 정말 어렵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저항하는 쪽에선) '내년 선거 때 보자. 아주 탄핵시킨다'는 이야기까지 막 나온다"며 "하려면 하십시오. 그렇지만 여기에는 써야 한다"고 했다. 이어 "저는 지금 같은 정치 과잉 시대에 유불리를 안 따지겠다고 했다"며 "선거를 위한 정치가 아닌 정말 국민을 위한, 어려운 분을 위한 정치를 하겠다고 했고 어제 시정연설에서도 그 점을 분명히 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어떻게 보면 서민들이 정치 과잉의 희생자일 수 있다"는 말도 덧붙였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7147120
???????????
부자 감세해서 재정을 부족하게 하는 바람에
긴축재정(을 건전재정이라고 포장하는 꼴이란ㅎㅎ)을 하고
예산도 다 깎았으면서 무슨 서민 타령...
부자 좋으라고 감세한 것 모르는 사람 있나요ㅎ
???????????
노.약자가 뭔지는 알까?
몸이 불편한 사람들은 택시를 이용하거나 집에만 있으라는건가?
개돼지들은 편하게 가지말고 아프리카 원주민들 노예선에 빡빡하게 태워가는거랑 뭐가 다른가?
???????????
???????????
이재명 “병사들 케이크 뺏을 게 아니라 대통령실 특활비 줄이라”
“병사들 갖고 장난···비정한 정부, 특활비 감축 지적을 받아들여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일 “청년 병사들의 생일 케이크나 축구화를 뺏을 게 아니라 대통령실 특활비, 검찰 특활비나 줄이라는 지적을 겸허하게 받아들이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내년도 예산안에서 병사에게 지급하던 현금성·현물 지원 사업 예산이 삭감됐다’는 내용의 경향신문 보도를 언급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표는 “국민들을 원숭이로 여기는 것은 아닌지 생각까지 들 정도였다. 이런 걸 조삼모사라 하지 않나”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정부가 민생 경제를 포기해도 최대한 민생 회복과 경제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2/0003258482
첫댓글 사람들을 ㅂㅅ으로 아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