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과 이스라엘 간의 전쟁이 본격적으로 발발하게 되면 지구상의 지각있는 인류는 배울 필요가 없는 것들도 배워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이를테면 이란과 이스라엘 간에 발사된 탄도 미사일의 탄두 분리와 관련된 미사일의 비행과 관련된 위상을 뉴스를 통해 알게 되는 것입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문화와 기술의 발전이 됨에 따라 인간의 운명은 불행하게도 이런 사항들과 많이 관련이 있게 되며 언론매체에는 잘못된 분석들이 넘쳐흐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전쟁의 진실을 알기 위해 언론매체들을 통해 배우게 됩니다.
현재 이스라엘 정부가 HAMAS, 레바논 Hezbollah 와 이란 IRGC(이란혁명수비대)를 대상으로 군사 행동(Military Action)을 취하는 외교적 방법은 다음과 같이 정의를 내릴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HAMAS, Hezbollah, IRGC에 대해 대응차원에서 Military Action이지만 군사 행동은 이스라엘의 전체적인 국방 차원에서 보면 전쟁으로 답하는 입장으로 접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현재의 상황에서는 언제든지 이스라엘을 향해 장거리 탄도 미사일이나 자살폭탄을 이용한 공격이 일어날 수도 있는 상황에서는 당연히 군사적 움직임이 필요하지만 HAMAS와 같은 국경 침입자로부터 몇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쿼드콥터를 이용한 공격은 보안 조치로서 대응할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이란에 대한 미사일 공격은 미국과 국제사회에서는 보복 공격이라는 성격으로 규정하지만 이스라엘의 입장에서는 더 넓은 보안 조치로서 대응하는 것이며 이러한 조치들의 결과를 토대로 본격적인 군사적 움직임과 함께 전쟁을 실행하는 결정은 최종적으로 총리가 전쟁 내각의 의견을 수렴한 후 결정되는 것입니다.
↓ 이스라엘 영토에 떨어진 이란製 Shahab-3 탄도 미사일 동체
Shahab-3 계열 미사일과 부스터는 대기권에 재진입할 때까지 분리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되는 공통적인 기술적 오류가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노즈 캡과 부스터는 컴퓨터 계산에 비례하는 Delta-V 속도에 도달한 후 분리되어 둘 다 별도로 대기권 밖으로 던져집니다.
↓ 북한 무수단 미사일 기술과 연계된 이란製 Khorramshahr(코람샤르) 4
↓ IRAN Khorramshahr(코람샤르) 4 Missile 의 탄두비행 확대
또한 부스터의 레이더 단면적은 포탄보다 큽니다. 대기권에 진입하면 움직임이 매우 불안정해집니다.
그러나 북한의 많은 시행착오와 중공, 러시아의 기술지원으로 탄도미사일 기술을 보유한 북한 무수단 미사일의 기술과 연계된 이란 Khorramshahr(코람샤르) 4 미사일은 노즈콘 기술이 개선되어 대기권 밖에서는 상당히 안정적인데 대기권역으로 들어가기 전 자세제어 부스터를 이용하여 탄도 궤도를 수정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 이란이 이스라엘에 발사하여 영토에 떨어진 이란 Shahab-3 탄도 미사일 동체
■ 이스라엘이 주저하는 것은 이란의 탄도 미사일 제조 기술력
이란 Simorgh 위성의 1단 길이를 16.3m에서 13m로 줄이고 2단 길이를 5.5m에서 9.20m로 늘리면 이 경우 Khorramshahr 로켓 모터가 2단에 사용되어 추력을 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대기권 밖에서 미사일 위상이 71.6KN(킬로뉴턴)에서 289.7KN(킬로뉴턴으)로 증가했습니다.
Simorgh-1 위성의 기술적 개선을 위해 1단의 길이를 16.3m에서 13.83m로 줄이고 연료를 63.04 ton에서 53.49 ton으로 줄여야 합니다.
2단의 길이는 5.5m에서 7.61m로 늘어났고 연료는 8 ton에서 14.50 ton으로 늘어났습니다.
또한 이 단계에서는 pull 4D10 엔진이 사용되었으며. 두 번째 단계는 위성 1B로 개선되었습니다.
●. 이란을 향해 발사된 이스라엘 미사일들은 성공적으로 탄두 분리
이스라엘이 이란을 향해 발사하여 이라크에서 발견된 이스라엘製 미사일 동체 잔해들은 IDF 공군 전투기 격납고에서 장착된 공중발사 탄도미사일 부스터의 잔해이며, 탄두가 분리된 것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이란 국방은 현재 많은 지역에서 이러한 유형의 미사일을 방어할 수 있는 기술적 가능성이 높지만 이라크에서 발견된 이스라엘 미사일 동체들을 분석과 이란 영내 공군기지에 탄착된 탄두의 폭발 피해들을 분석하기 위함이며 현재로서는 지켜보는 상황이라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 IDF F-15I에 주날개 파일론에 장착된 Rafael社 ROCKS
↓ 이라크 영토에 떨어진 이스라엘 製 ROCKS 동체 후부 잔해, 2024년 4월 19일 한국시각 18시 19분 공개 Rafael 社 ROCKS 카달로그 모습
▲. 이란- 이스라엘의 확전은 언제든지 가능하다.
Sardar Amir Ali Hajizadeh IRGC Aerospace Commander (이란혁명수비대 항공우주사령관)은 이스라엘 정권의 위협과 관련하여 최근 이란에 대한 공격에 대한 이스라엘에 대한 대응 공격 가능성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대해 "We will hit 100 percent !"(우리는 100% 이스라엘을 타격할 것이다) 라고 답변하였습니다.
↓ IRGC 항공우주사령관 Sardar Amir Ali Hajizadeh 모습 (2024년 4월 17일 한국시각 23시 51분 공개)
↓ 이스라엘의 이란 군부대, 대공무기 파괴 지역 표시 2024년 4월 21일 한국시각 00시 41분 공개
이스라엘은 이란 밖의 불특정 영공에서 전투기에 의해 발사되는 미사일을 이용해 Artesh(아르테쉬) 공군 기지(아르테쉬는 이란의 재래식 무기로 무장한 군부대가 위치한 지역)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위성사진에 따르면 IRGC(이란혁명수비대) S-300PMU2 지대공 미사일 포대가 파손되거나 파괴됐습니다.